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290289?sid=102운전자는 급발진이라고 주장
우리나라가 전세계 급발진 1등일 듯..(그럼 현기차 점유율로 보면 현기차는 급발진 전문인지)사고만 나면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니..
진정한 드라이브 스루 픽업이네요,..ㄷㄷ
이보세요~8명이나 중경상인데 말장난 하시는지~~~
죄송합니다.
.
진짜 익명들은 패스가 답이네~
8명이나 중경상을 입었는데 무슨헛소리인지~~
4명이 중상인데 리플들은 참...
저도 나이 먹어가지만
페달 헷갈릴 수 있습니다.
언제나 조심해야 해요. -.-
* 본인이 풀악셀해도 급발진이긴 하죠. -.-
아니 도로가 가게 앞에 볼라드를 세워놓을수도 없고 날벼락이네요.
요즘 차들 출력이 좋아서 그런지
볼라드 세워놔도 그거 밀어버리고 들어오더라구요.
대한민국 볼라드는 얕게 묻어놔서, 일부는 재질, 강도면에서 제 기능 못합니다.
제대로 기능하려면 깊게 베이스앙카시공해야 하거든요.
그러게요.
H빔을 베이스로 최소 1미터 정도는 묻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차도 깝깝할듯....사고나면 무조건 급발진...
왜 대부분의 급발진 사고는 고령자에게서 많이 일어날까요..
이런 사고 나는거 보면 음식점이나 카페 같은 곳 가려면 가급적 2층을 이용해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들어요.
급발진(X), 페달 오인사고(O)부상자 분들의 쾌유를 빕니다.
에고~ 광주 롯데뒷면이면 와이프와 데이트할때 갈가던 곳인데~ 말그대로 사고당하신 분들은 날벼락이네요. 도로와 인도사이에 튼튼한 펜스를 친다고 해도 자동차로 밀고 들어오면 답이 없더군요.
그냥 운전실수라고 하면 될 것을 급발진이라 주장을 하게되나 봅니다.
우리 뇌는 우리를 잘 속입니다.
패달쪽에 카메라가 있었다면 실수를 인정할텐데 말입니다.
급발진이 아니라는 것을 전제로..본인 과실이 아님을 주장해서책임을 회피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사고나면 무조건 급발진이라고 우기는게 자동차 제조사와 정부기관에서
명확하게 사고 원인을 밝혀주지 않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운전자 : 무조건 급발진이다.
제조사,경찰 : EDR기록보니 급발진이 아니다.
저는 다치신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 할 뿐입니다.
맞습니다. 수많은 급발진 사고 중에 한두건은 급발진이 있을 수도 있는데 EDR 기록은 단 한 건도 급발진이 없죠.입증책임은 소비자가 해야 하는데 EDR 은 자동차 회사에서 관리하고 웃기는 시스템이에요
실제로 급발진일 가능성이 제로 인가요?아니면 운전자는 억울할텐데요?
국내에서도 과거에 대규모 급발진 사고에 대한 조사를 했고...
수많은 급발진 주장 사례를 면밀히 조사를 한 결과
대부분 사례에서 휴먼에러로 결론이 났습니다. (물론 100%는 아닙니다.)
그리고 미국 NHTSA 같은 곳에서도 비슷한 결론이 난 것으로 압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조사가 이루어진지 10년이상 지났으니 다시 한번 급발진 추정 사고들을 재조사하고 그 결과를 발표해서 국민적 오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했으면 합니다.
언론은 진실을 보도하지 않은지 오래 되었습니다. 조횟수를 먹고 사는 괴물입니다.
급발진은 언론들의 자극적 보도에 매우 좋은 먹잇감 입니다.
급발진 사고난 것만 꽤 긴 시간 보도하고 지면(사진)을 할애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결론이 급발진 아닌 것으로 나더라도 이에 대한 보도는 일절 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급발진 난 사고만 기억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급발진 아니라는 근거로 대부분 EDR을 참조로 하죠.
근데 급발진이라는 것 자체가 EDR 오류 상황일텐데 어떻게 그거에 근거해서 급발진 아니라고 주장을 할까요? 아니면 어떠한 경우에도 EDR은 정확하다라는 믿음일까요?
어휴. 뉴스로 보긴 했는데 오픈한지 하루된건 처음알았네요.
이게 좀 무서운게 일부러 열받아서 들이박은다음에 급발진으로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을까봐 염려되네요..
우리나라가 전세계 급발진 1등일 듯..
(그럼 현기차 점유율로 보면 현기차는 급발진 전문인지)
사고만 나면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