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LG 무선 지원 두께 24.8㎜ 초슬림 풀 LED TV 출시
LG "내년 LED TV 500만대 판매" … 시장공략 본격화 LG전자가 내년부터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초슬림 풀 LED TV를 겨냥한 전략 제품을 출시하며, 하반기 이후 LED TV 시장 공략에 총력전을 펼친다. LG전자(대표 남용)는 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두께 24.8㎜의 초슬림 직하방식 55인치 풀 LED TV(모델명 55LH95/55LH93)를 선보이고, 내년 LED TV 500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날 강신익 HE사업본부장(사장)은 "현재 LED 가격경쟁력이 CCFL의 1.5배에서 1.7배로 높은데, 내년 LED가 얼마만큼 경쟁력을 갖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즉, LED TV 물량이 급격하게 증가되면 패널 가격이 떨어지면서 LED TV 가격도 내려가 경쟁력이 높아질 것이란 분석이다. LG전자는 올해 세계 LED TV시장은 310만대 규모이나, 주요 업체들의 시장 진입 가속화에 따라 내년 3000만대까지 늘어난 뒤, 오는 2011년에는 6800만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세계 LCD TV 시장에서 LED TV가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2.6%에서 내년 최대 20%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는 또 이날 간담회에서 삼성전자 에지방식 LED TV를 나란히 놓고 비교 시연하며 화질과 두께 양 측면에서 우위에 섰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에지방식 LED TV는 360개의 LED가 화면 옆에서 빛을 내지만, 이번 LG전자가 내놓은 초슬림 풀 직하방식 LED TV는 3360개의 LED가 화면 가득 채워져 있어 한 차원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에지방식은 TV 옆면에서 LED 백라이트가 빛을 내는 방식이고, 직하방식은 LED 백라이트가 화면 뒤에 위치해 곧바로 LCD에 빛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강 사장은 또 이번 제품의 LED 사용량이 삼성전자 에지방식의 10배에 달하지만 제품 발열과 전력소모량 부분에서 유리한 이유에 대해, "적은 수의 램프를 써서 같은 밝기를 내려면 램프 하나하나가 매우 강한 램프를 써야 한다"면서 "LG전자는 10배의 LED를 쓰기 때문에 LED램프 하나에 대한 소비전력은 상당히 작다고 이해하면 된다"고 말했다. 권일근 LCD TV 연구소장(상무)은 "직하방식에 비해 에지방식은 색감의 표현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발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G전자는 고효율 LED를 쓰고 있고, LG 로컬디밍 기술은 LED의 빛을 켰다 껐다 할 수 있는 데 반해, 에지타입은 TV를 보는 동안 LED를 계속 켜 놓아야 하기 때문에 발열 이슈가 크다"고 말했다. 권 연구소장은 이어 240㎐ 기술과 관련 "240㎐로 갈 때 프레임 3장을 넣을 것이냐 마느냐는 기술을 구현하는 방식의 차이로 가짜 이미지를 너무 많이 만드는 것도 문제가 있다"면서 "LG전자가 실험하고 데모한 것처럼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라이브스캔이 좋고, 비용절감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LG전자는 LED 전략제품으로 가격저항이 큰 700만원대(55LH93 모델 700만원, 55LH95 모델 760만원) 최고가 제품을 내놓은 것과 관련, 올 하반기 42인치, 47인치 일반 엣지방식의 LED TV를 출시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권희영 HE사업본부 LCD TV사업부 부사장은 "에지 제품 출시는 3분기 중에 이뤄질 것"이라면서 "직하방식 풀 LED LCD TV로 프리미엄 만족도를 높이고, 화질보다는 가격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서는 슬림 엣지타입을 출시해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디지털타임스 [추가 현장 사진 및 설명 / 사진 : DP] -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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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초슬림)직하방식의 55인치 제품만 내 놓았군요.
42, 47인치도...좀...(굽신굽신)
엣지는 걍 패스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