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최신 OTT 소식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옥션,지마켓의 취소,상담,반품등의 처리가 괜찮은가요 ?

 
  632
Updated at 2017-10-09 14:33:27

 한국업체이기에 11번가만 사용했는데.....( 몇년동안 vvip 등급입니다.)

관련 상담,취소,반품등의 처리가 좀 짜증나게 변경되었더군요.

 

 1. 3일 지나도록 배송을 시작하지 않아 취소요청하였더니....

10일쯤 지나서 물건을 배송시작하고는, 판매자가 취소거부하였다고, 11번가에서 메일이 옵니다.

 

2. 이메일 상담은 사라졌고, 메신저 상담은 작성한지 1시간이 지나도 답변이 없네요.

 

3. 물건이 오면 반품하려고 찾아보니, 반품처리를 구입자가 직접 택배로 보내야 하더군요.

 

 짜증납니다. 구입처를 변경하려고 하는데, 옥션이나 지마켓은 좀 괜찮은가요 ?

 

5
Comments
2017-10-09 14:16:38

옥션, 지마켓 둘다 같은회사여서 별 의미없습니다. 11번가가 조금 비싼편이 있어서 저는 지마켓 위주로 구입합니다. 반품몇번 한적있는데 불만족스러운건 없었네요.

WR
2017-10-09 14:21:49

작년까지만 해도 11번가에 별 불편함이 없었어요.

배송이 늦어져서 취소요청하면 즉각 반영되었고,

이메일,메신저 상담 모두 즉각 답변을 주는편이었고,

판매자 귀책으로 인한 반품은 11번가에서 처리를 해 주었거든요.

근데, 인력을 축소시킨건지 모든 처리에서 구입자가 불편하게 변경되었네요.

2017-10-09 14:18:01

옥션이나 11번가, 지살롱 거의 입점업체들 비슷비슷할걸요. 사이트마다 수수료차이만 있고요.

반품 거의 해본적은 없지만 불량생겼을때 교환(프린트 토너)은 잘 받았었습니다.

 

보통 반품의 경우(제동생 택배가 하도 많이 와서 ㅋㅋ) 구매자 변심의 경우도 업체쪽에서 택배 직접 오던데요.

사이트 들어가셔서 반품처리만 이것저것 누르면 기사님이 알아서 집으로 수거해 가십니다.

WR
2017-10-09 14:25:25

11번가도 판매자 귀책 반품시 업체,11번가에서 알아서 처리했었는데...

변경되었더군요. 구입자가 알아서 처리하라고...

 

어쨋든, 옮겨야 할 듯 합니다.

2017-10-09 16:10:12

옮기고 말고 할거 없습니다.   다 똑같습니다.

네이버, 다음, 에누리, 다나와 등 가격검색 사이트로

그때그때 최하가 검색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