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차에 오토홀드가 이런 단점이 있군요.
1
14975
Updated at 2019-07-10 22:34:50
잦은 신호대기애 브레이크 밟을 필요없이 이 스위치만 켜 놓으면 자동 브레이크로 잡혀있어 편합니다. 물론 스타트 할때는 악셀만 밟으면 되죠. 그런데 이게 문제가 있습니다. 오토홀드 사스템이 브레이킹 인식의 민감도 부분입니다. 보니까 어느정도 쎄게 밟으면 작동하게 되어있던데 이게 감속할때 브레이킹을 하는데 0.01초 순간적으로 오토홀드가 작동 된다는겁니다. 순간 차가 울컥 하더군요. 오늘은 내리막에서 잠깐 쎄게 밟은 모양인데 깜짝 놀랐습니다. 이 기능도 좋지만 이런 상황 당하니 약간 무섭더라고요. 쉽게 말해 고속으로 가다가 갑자기 브레이크 잡히는 현상인데.. 이거참. 역간 쎄게 밟았기로서니
시내 주행 아니면 필히 켜놓으면 안될 기능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브레이킹이 정지가 목적인지, 감속이 목적인지 그걸 기계에 인식 시키는게 관건인 기술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님의 서명
文史哲 라이프
17
Comments
글쓰기 |
13년형 k5몰고있지만 오토홀드기능은 서행할때 쓰는 편입니다 아니 보통은 안쓰지만 기능이 있으니까 한번 켜보는건데 저는.아직까지ㅡ문제가없네요
급가속 급출발하는편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