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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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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에 관해서

 
5
  2014
2020-01-27 23:08:25

아주 예전에 쓴 글이 있습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comm&wr_id=17308162

 

개인적으로는 이륜차 타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고속도로 통행 이륜차는 진입 안시켰으면 합니다.

 

저는 이륜차 타는 사람입니다.

 

이유는 길게 안쓰겠습니다.

 

 

 

사람이 문제입니다. 그 운송 수단이 문제가 아닙니다.

63
Comments
2020-01-27 23:11:20

이륜차 전용 고속도로면 몰라도 사각지대가 있는 사륜 차량 사이에 이륜차가 고속주행하게 하는건 죽으라는거죠
사람이 조심해도 사고가 날 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WR
2
2020-01-27 23:12:49

숄더 체크는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그래서 운전면허 강화교육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자동차 면허 땄다고 M4 타고 코너 인아웃 기초도 모르고 코너 바르다가 폐차하죠.

 

모터 스쿨이 필요합니다. 

1
Updated at 2020-01-28 00:06:00

아파트나 도로 에서도 배달 오토바이들 안보였다가 커브에서 돌때 커브방향으로 돌진해서 갑자기 나타나면 아찔하더군요
크기가 작아서 사각이 많아요
좌우측 숄더체크 무조건합니다

WR
1
2020-01-28 00:09:02

맞습니다.

 

숄더체크 이거 잘 모릅니다.

 

특히 운전석에서 운전석 문을 열때

 

절대!!!!

 

왼손으로 열지말고 오른손으로 열어야합니다.

 

이건 선진국(면허 빡센국가 라이센서)에서 알려줍니다만...

WR
1
2020-01-28 00:12:07

이거 한국 면허 시험엔 없죠.

 

이거 꼭 잘 기억해 두세요.

 

운전석을 열때는 오른손으로 열고

 

보조석을 열때는 왼손으로 열면

 

자연스럽게 솔더 체크가 됩니다.

 

좌핸들 기준입니다.(한국)

WR
1
Updated at 2020-01-27 23:15:58

저는 버스 운전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우회전할때도 우측 사이드 미러 꼭 체크합니다.

 

그게 아주 오래전부터 익숙해진 습관입니다.

 

놀랍게도 저는 단 한번도 가해자 사고를 낸적이 20년간 단!!!!!!!!! 한번도 없습니다.

 

 

 

승객(일반 자동차 보함)이 내릴때는 자전거나 오토바이가 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지 않도록

 

인도 경계석에 아주 천천히 우측 후방을 살피면서 30센치 안으로 부착후

 

다시 우측을 확인하고 사람을 내립니다.

 

그게 익숙하니깐요.

 

그리고 길거리에서 커피 한잔을 사더라도 꼭!!!!!!!!!!!

 

주차구역(지하라도)에 들어가서 걸어 올라가서 커피 사옵니다.

2020-01-27 23:17:18

안전운전이 몸에 베신 분들은 존경합니다
그래서 당연한 우회전 일시정지자들이라도 기본을 지켜주시는 분들에게는 목례라도 하고 지나가죠

2
2020-01-27 23:16:46

미국은 2룬차도 프리웨이 가는걸 봐서는

울나라도 큰 무리 없다고 봅니다

WR
2
2020-01-27 23:17:26

마누라는 그럽니다. 커피 한잔 사는데 길가에 남들처럼 잠깐 세우라고 하는데

 

나는 타인(자동차, 이륜차, 보행자)에게 피해를 절대 주기 싫다는 옹고집에 많이 싸웁니다.

 

 

2
2020-01-27 23:18:11

(저는 바이크는 타지는 않습니다만)
선진국 수준의 나라에서 대형 바이크 고속도로 통행이 안되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다고 하던데 논의는 시작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형평성 차원에서)
대부분 난폭운전 걱정하시던데 미국 등에서 바이크 통행하는거 보면 흔히 예상하듯이 여기저기 끼어들기가 아닌 자동차와 동일하게 운행하는걸 어렵지 않게 볼수 있듯 여려 규제들로 안전한 통행을 제한하는게 낫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1
2020-01-27 23:24:33

동일 배기량 3년 무사고 후 진입가능 배기량 크게 올라갈시 다시 무사고 인정되어야 진입가능

카메라 잔뜩 설치 과속 철저 단속가능 등이 전제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지만 여럿 죽어나면서 자리 잡힐거라 봅니다.

칼치기 단속 안되면 진입은 더욱 안되고 초보는 더욱더 안되죠. 고배기량 초보가 얼마나 시한폭탄인지 말이에요.

1
Updated at 2020-01-27 23:27:21 (202.*.*.236)

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서 이륜차는 고속도로 주행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안되는 것은,
달리 말하면 참 부끄러운 이야기입니다.

3
2020-01-27 23:28:48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은 반대합니다.

일반도로에서 이륜차운전자들을 보면 아찔한 경우가 너무나도 많이 경험합니다.

- 차로가 아닌 차선을 밟고 차 사이로 씽씽 내달리는 이륜차들

- 신호, 속도위반 카메라도 무시하고 신호위반, 속도위반하는 이륜차들

- 정체된 곳은 차 사이로, 차 옆으로 앞, 뒤로 요리조리 스치듯 지나다니는 경우도 많고,

 

미국에서 프리웨이를 지나는 이륜차를 보면, 사륜차처럼 차선을 지켜 통행하더군요.

제가 접한 경우는 그렇습니다.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정도...에 대한 기대와 현실의 차이가 커서 아직 고속도 이륜차 통행은 시기상조 같습니다.

 

일반도로에서 이륜차들이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이 당연시 될 때, 

그제서야 고속도 통행을 고려할 수 있는 시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WR
2020-01-27 23:31:42

글쎄요.

 

일반도로 고속도로 마찬가지로 과학K 차량들 = 이륜차로 대입하면

 

말이 달라집니다.

 

특히 고속도로 1차로 100 정속주행도 마찬가지구요.

5
2020-01-27 23:32:28

이 문제는 고속도로 주행 이전에,

이륜차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는 것부터 바로 잡아야 합니다.

과속 단속도 안되는데 고속도로에 어떻게 올립니까 ?

WR
2020-01-27 23:34:06

그전에 대포차도 잡고 무판 이륜차도 잡고 할일이 많죠.

 

그건 제가 할일이 아닙니다.

 

우선은 이명박그네 시절에 남발한 면허 회수 불가능하면 그 시절 라이센스 강화 교육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Updated at 2020-01-27 23:36:55
네.
꼬인게 한 둘이 아니지요.
제 생각엔 오토바이 자율 주행이 전면 도입되기 전에는 우리나라에서는 고속도로에 못 올릴 거라고 봅니다.
WR
2020-01-27 23:37:56

우선이 뭔지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2020-01-27 23:44:52

자동차 운전자가 오토바이를 싫어하는 이유는, 대인사고 때문입니다.

요새 수술실에 자동차 사고로 응급수술 들어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오토바이 사고죠.
 
이륜차에 대한 사륜차 운전자의 의식 개선 이전에, 이 문제가 해결이 안되면 답 없습니다. 민식이법 보다 더 크게 이슈가 될겁니다.
WR
2020-01-27 23:45:43

그래서 약자 보호죠.

 

어쩌겠습니까만...

2020-01-27 23:50:35
우리도 시간이 지나면,
사람이 차보다 우선시 될 것 같긴한데,
그 전에 자율주행이 전면도입되서 자연스럽게 해결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토바이도 결국은 자율주행 도입될테고, 그럼 다들 나란히 나란히 잘 다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WR
2020-01-27 23:52:10

저도 그게 가장 무섭긴합니다.

 

사람보다 차가 우선시 되는 그 세상이 되면 정말 큰일 납니다. ㄷㄷㄷ

 

 

2020-01-28 00:04:20
앗. 그게 아니라,
지금 우리나라는 자동차 우선이니까요.
민식이법 나오는 것 보면, 차츰 사람 우선으로 바뀔 것 같고, 오토바이에 대한 인식도 바뀔 것 같은데, 그 전에 자율주행이 활성화 되면서 알아서 해결될 것 같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WR
2020-01-28 00:05:55

자율 주행은 글쎄요.

 

인구가 지금의 (지구상) 절반쯤 줄어들면 가능할듯

4
2020-01-27 23:34:20

작년인가요...시화방조제 오토바이 사고..
국도에서도 죽기를 작정하고 200km이상
달리는 자칭 라이더라는 미친인간들
많은데..고속도로요?
아마 과속벌금 10-20만원 낸다생각하고
200km이상 달리고 네이버 카페에.자랑글
올린다에 한표입니다

WR
3
2020-01-27 23:36:01
https://www.youtube.com/watch?v=1XOejBSfaeY

 

이륜차도 마찬가지고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법 적용하고 하면 됩니다.

2020-01-27 23:41:08

https://youtu.be/R8AShFCjBew

WR
Updated at 2020-01-27 23:43:27

거의 같은 속도인데,

 

판단은 다르죠. 고속도로 일반도로 판단은 판사가 하겠죠.

 

참고로 우측 추월은 불법입니다.

WR
2020-01-27 23:51:03

아!!!! 왜 우측 추월이 불법인가 잘 모르시죠?

 

우측으로 추월하면 우측 차선의 상황을 전혀 모르기 떄문에 불법으로 규정했습니다.

 

한국은 좌핸들입니다.

WR
2020-01-27 23:37:18

그런데 시화 방조제 사고는 오토바이 일방적인 과실 100이고

 

위에 사고는 동일한 과속인데(엄청난) 추월차로라고 1차로 과속차가 과실이 적다고 하죠.

 

제가 판사 변호사가 아니라 모르겠습니다.

WR
2020-01-27 23:39:25

아참...... 저 교통사고 변호사 말 믿고 쭉 진행 했다가 독박쓴 케이스 많습니다.

 

변호사는 판사가 아닙니다.

 

그냥 자기 주장일 뿐이죠.

 

결론은 판사가 냅니다.

 

너무 믿지마세요.

3
2020-01-27 23:40:06

선진국중에서 울나라처럼 이륜차 운전 개판인곳 못봤습니다.
이런상태에서 고속도로까지 허용하면 정말 위험하죠.

WR
2020-01-27 23:41:30

배달 시간 그걸로 젊은 사람들 목숨 걸고 달립니다.

 

본문 링크글 젤 마지막에 그런 내용 올렸어요.

 

내로남불.

5
Updated at 2020-01-27 23:53:23 (59.*.*.169)
저는 이륜차는 몰지 않습니다만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에 찬성합니다.
스탑사인에 멈추는 사륜차 한대 없고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 우선임에도 보행자를 위해 멈추는 사륜차 한대 없고
신호등 없는 골목 교차로에서 순서대로 차례차례 가는거 본적없고
교차로 꼬리물기는 기본이고 정체중에 KEEP CLEAR가 이루어지는걸 본적없고
라운드어바웃은 우선권이 있는 안쪽에 돌고있는 차가 양보해야하는게 현실이며
고속도에서는 추월차선이 주행차선이고, 제한최대속도가 기준최저속도고
빨간불일때 비보호좌회전과 불법유턴이 난무하는데요.
님 논리면 사륜차 운전은 왜 허용하죠?
미국 캘리포니아 기준이면 우리나라는 운전자체를 하면 안됩니다.
교통사고 사망자율 oecd 1위.
교통사고로 인한 보행자 사망자율 oecd 1위.
이륜차 고속도로 진입이 불가능한 oecd 유일의 국가.
멋지네요.
WR
1
2020-01-27 23:53:16

본문 링크 한번 읽어보시죠.

 

강요하는건 아닙니다. 싸우자는것도 아니구요.

 

생각보다 답은 간단합니다.

5
2020-01-27 23:54:33 (59.*.*.169)

이해를 못하시는군요. 애당초 법적으로 금지되어있는 것과 내가 선택해서 가지 않는것은 천지차이입니다. 님의 논리는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과 하등 관련이 없습니다.

2020-01-27 23:55:12

 이륜차는 앞번호판부터 달아야...

WR
1
2020-01-27 23:57:43

앞 번호판때문에 프론트가 뜨게 됩니다. 속도가 약 60이 넘으면

 

그게 앞바퀴 날게가 됩니다.

 

그리고 사고나면 알루미늄(번호판)은 찢어지면 그게 칼날이 됩니다.

 

그래서 후진국에서는 저 배기량만 앞 번호판을 부착합니다.

 

고속에서는 정말 위험합니다.

 

두발로 달리는 오토바이는 프론트가 뜨면 죽는겁니다.

WR
2020-01-28 00:00:41

자동차 번호판 한번 찢어보신분 몇이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강풍에도 찢어지면 그 절단면이 칼날이 됩니다.

 

저는 수백번 찢어봐서 익숙하지만 ㄷㄷㄷ

 

앞 번호판이 강풍에 찢어지면 그게 정확히 목으로 날아옵니다.

WR
2020-01-28 00:04:14

 버스도 몰아보시고

 

덤프도 타보시고

 

큰 오토바이도 타보시고

 

작은 오토바이도 타보시고

 

자전거도 타보시고

 

승용차도 타보시고

 

이것 저것 타보시면 느낌이 딱 올겁니다.

 

 

 

꼰대처럼 그러면 할말이 생깁니다.

 

내가 해봐서 아는데.

 

그말 할 자격이 생기는겁니다.

WR
2020-01-28 00:07:06

일단 저는 다 타봤어요.

 

내가 해봐서 아는데, 하실분 계신가요?

2020-01-28 00:32:46

바이크 등록이 100%완료되고 번호판이 전면에도 부착 된다는 조건하에 찬성합니다.
그리고 사고시 인사사고에 대한 책임을 사고 비율과 동일하게 나누는 것도 필요하겠죠.
자동차 과실 10%에도 바이크 운전자 병원비 100%를 내야하는 것을 고속도로에서도 적용한다면 그건 반대합니다.

WR
Updated at 2020-01-28 00:46:03

앞에 써놨지만 번호판 전면 부착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스티커로 부착하는건 찬성합니다.

 

그리고 과실 10%에 상대방 피해 100%를 물어주는것이냐?

 

그건 참고자료 찾아보시면 잘 나옵니다.

 

사람이 우선입니다.

 

응급 수술비 당장 1천만원 나오는데, 과실 10% 잡혔다고 100만원만 지불하면

 

그 사람 죽을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들이 생각보다 착각하는것이 바로 이점입니다.

 

여러분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는 일종의 흉기입니다.(회칼이라고 생각하세요)

 

그 회칼을 다루는데 라이센스가 필요하고 그 책임이 따릅니다.

 

술마시고 회칼을 다루면 그 책임이 더 커집니다.

 

복어 기술자의 실수로 사람이 죽는다면 그 과실 나눠서 몇퍼센트 물어주고 끝나면 되는게 아닙니다.

 

술을 안마셔도 회칼을 다루는 복어 기술자도 그책임이 필요한 라이센스가 있구요.

 

무단횡단 도로에 피떡 만들고 싶은 사람 있나요?

 

 

 

내가 왜 그 책임을 지냐? 반문 하시면 걸어 다니세요.

1
2020-01-28 01:14:16

결국 보험비 때문에 시행할수 없을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일반도로에서 배달 바이크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에서 사고시 본인이 입게될 피해라고만 생각할것 입니다.

바이크도 흉기 입니다.
그 흉기를 타면서 부담을 자동차 운전자에게 100% 전가하고 있는것입니다.
저는 사고를 내본적이 한번도 없었지만 불법운전하던 바이크와 사고났던 친구가 하는 말이 정신적 충격이 엄청 나다고 하더군요.

그 충격을 자동차 운전자는 모두 지고가고 상대의 잘못까지 책임지게 되어 있습니다.
바이크도 보험가입을 의무화하고 비율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합니다.

사람이 먼저이고 그사람을 살리는게 먼저인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행위에 대한 책임을 당연하게 지는 것도 당연한것 입니다.

WR
Updated at 2020-01-28 02:02:17

자동차 운전자가 과실 100 나왔나 보네요.

 

간단히 말해서 이륜차는 안 죽으려면 어마어마한 장비를 착용합니다.

 

저는 헬맷, 소니액캠, 글러브, 부츠 아주 간단한 근거리용으로 이정도만 착용합니다.

 

이런 사고에도 보호 장비가격만 200만원 넘어갑니다.

 

그러면 자동차 운전자(가해자)는 뭐가 그리 비싸냐? 따집니다.

 

보호장비는 과실에 상관없이 100% 보상 하기 때문이죠.

 

장거리 나가면 슈트는 제외하더라도

 

그 장비 가격만 500만원은 넘어갑니다.

 

결론은

 

사고 내지 말고 안전운전하세요. 

 

 

억울하시면 블박 한번 공개해보세요.

2020-01-28 05:36:04

제가 사고를 낸것도 당한것도 없어서 블박을 공개 할것도 없습니다.

친구가 불법운전 바이크와 사고로 사람이 굴러가는 모습을 보고 많이 힘들어 하던게 기억이 나서 이야기 한것 입니다.
그런데 바이크 운전자 병원비 다 책임지고 또 뭔가를 해줬다고 한것 같은데...

아직은 무사고이고 계속 조심히 운전할 예정입니다...
집앞이 초등학교라 더욱 조심해야해서...ㅋㅋ

WR
Updated at 2020-01-28 00:44:25

 바꿔 말하면

 

끼어드는 오토바이 꼴 보기 싫다고 차로 밟아버리고 과실 나눠서 병원비 지불하면

 

이세상 참 볼만해집니다.

 

발할라!

 

어릴때 선생들이 자기 와이프랑 싸웠다고 학생들 후드려까면서 참 교육이라고 하죠.

 

그게 실전이 됩니다.

 

기분 나쁘다고 밟아서 죽이고 10프로 물어주고

 

끼어들었다고 20프로 물어주고 밟아 죽이는 세상이 되면

 

세상은 참 아름다워집니다. 

 

 

 

 

하지만 저는 오토바이가 고속도로 허용하더라도 약 5년간은 고속도로 안 올라갑니다.

 

배타 끝나고 올라가죠. ㅋ 

WR
2020-01-28 00:47:53

이중 주차차량 한번 힘껏 밀어 보셨나요?

 

승용차 무게 중립인데도 중량이 어마 어마합니다.

 

e=mc제곱입니다.

 

 

WR
2020-01-28 00:51:10

WR
Updated at 2020-01-28 00:53:14

이때 취득하신분들이라면 인정합니다.

 

이때 1종보 필기 80점이 커트라인입니다.

 

그때 땄어요. 

1
2020-01-28 01:22:00

 아마도 OECD 국가중에 우리나라만 통행불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왜 이런거는 미국타령 일본타령 다른나라 사례를 안드는 모르겠네요 ㅎㅎ

통행해도 아무런 지장없구요!! 오히려 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도로상태가 제일 좋습니다..

배달오토바이 말구요 처음에는 배기량 제한해서 한번 시도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WR
Updated at 2020-01-28 01:51:41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아직 한국은 이륜차 고속도로 진입에는 많은 문제점이 있다.(글쓴이는 이륜차 타는 사람입니다)

 

기존의 야매 면허는 박탈하던지 재교육이 필요하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것이죠.

 

즉,

 

각자도생이라는 법칙에 따라 혹시나 이륜차가 고속도로 통행이 허용하더라도

 

본인은 베타 기간이 끝난 5년후 진입할 생각입니다.

 

그동안 고속도로에서 수 많은 희생자들이 나오겠지요.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자동차대 자동차 사고들이 많다는것은 잘 아시죠.

 

바꿔 말하면

 

이륜차대 이륜차 사고도 아주 많습니다.(일반도로에서 현시점)

 

개와 개가 만나면 개싸움 나는건 당연하죠.

 

그 개들 강형욱 같은 사람들이 진정시키고 나서 진입할 생각입니다.

1
Updated at 2020-01-28 21:05:34

 고속도로 개통 초기에 이륜차,삼륜차도 통행이 가능하던 시절이 있었지요.

주말이면 뒷자리에 여자를 태우고 차량사이를 요리조리 빠져 다닌던 오토바이를 지겹게 봤죠.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이륜,삼륜차 고속도로 통행을 금지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2
2020-01-28 07:52:14

 일단 일반도로에서 바이크가 운전 제대로 한다고 인식된 다음 논의할 문제입니다.  일반도로에서도 개판인데 무슨.

1
Updated at 2020-01-28 10:56:16

말이 안통하는 분인건 알고 있지만 저번글이나 이번글 이번글 댓글이나 전부 논리가 엉망이네요. 주장을 하는 것은 좋습니다. 주장에 무조건 맞다 틀리다는 없으니 논의를 하는 것은 매우 권장할 만한 일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글쓴분의 논의 태도는 박형준 교수랑 똑같아요 그 뱀의 혀라고 알려진 그 양반 말이지요. 그 양반이 티비프로나 토론 나와서 하는 행태랑 동일하단 말이지요. 건전한 논의를 하겠다는 의도가 보이지 않아요 그냥 자기가 주장하는 억지를 어떻게든지 맞는 말이라고 주장하고 있는거지요. 반박논리에 대해서 일반론은 세부론으로 세부론은 일반론으로 물타기 해버리고 공격 들어오는 논점은 자기 주장과 관계 없다고 배제해버리고 그럼 제대로된 논의가 되겠습니까? 본인의 생각에 타인들이 공감할 수 있겠습니까? 물론 본인은 그렇게 느끼지 못하시겠지요.

결국 하고 싶은 주장은 아무데서나 내 마음대로 오토바이 막 타고 싶다잖아요.(이 글뿐 아니라 그전 글들을 봐도요). 그렇게 해줘야할 합리적이고 설득력있는 근거를 제시해보세요.

제가 오토바이 고속도로 통행을 반대하는 논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토바이의 고속주행시 사고가 발생한다면 사람이 크게 다치거나 사망하기 쉽습니다. 자동차는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난 수십년가(실은 최근 십몇년간) 비약적으로 안전도를 높혀왔습니다. 에어백과 긴급제동장치는 차량의 충격흡수설계로 인해 사고시 인명피해는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그 기간동안 이미 자동차 대비 어마어마하게 안전도가 높은 오토바이에는 약간의 ABS도입 외에 어떤 개선이 있었습니까? 물론 고속도로 올라가면 보호대 다찬다고 하겠지만 고속주행에서 효용이 있나요? 고속도로 통행금지는 자동차운전자의 편의가 아닌 오토바이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특정한 행위를 공권력이 금지하는 경우 그 행위로 인한 이득보다 손실이 크다고 판단되는데 정작 국민들이 행위를 절제하지 못하는 경우 금지하게 됩니다. 고속도로에 오토바이가 통행하는게 어떠한 국가적 사회적 공동체적 이익이 있습니까? 그에 비해서 오토바이 고속도로 통행으로 발생할 손실과 비용은 아주 큽니다 .그렇다면 금지하는게 맞죠. 국민들이 충분히 의식이 성숙하지 않는한 말이지요

오토바이 운전자의 행복추구권, 또는 자유를 침해한다고 생각한다면 개인이 행복추구권을 강하게 받아들이는 선진국이나 되야 합니다 ,그리고 그 행복추구권에 맞춰서 책임도 다 져야 하는거지요. 하지만 건전한 행복추구보다는 이기적인 욕심이 앞서는 민주주의 역사가 거진 없는 대한민국에서는 시기상조입니다.

WR
Updated at 2020-01-28 13:05:09

히트에어 에어백 있습니다.(80만원)

 

요즘 바이크 TCS 기본입죠.

 

강력한 엔진 브레이크에 의한 슬립 방지를 위해서 슬리퍼 클러치도 기본인 바이크 많습니다.

 

메뉴얼이지만 dct 나 퀵쉬프트업 장치도 기본인 바이크 많습니다.

 

imu abs 내장되어서 잭나이프도 방지하구요.

 

뱅킹각 센서로 전도시 자동으로 시동꺼지는 극히 기초적인 장치도 많습니다.

 

 

 

혹시 바이크 타보셨나요?

 

저는 고속도로 개방된다고 해도 안탑니다.

 

이유는 재미가 없어요.

 

타보시면 알게 됩니다. 왜 국도가 재미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도 모르니깐요.

 

직선만 죽어라고 땡기는거 아무 의미 없고 재미도 없습니다.

 

WR
2020-01-28 13:23:47
2020-01-28 13:14:47

말이 안통하는 분인건 댓글 쓰신 분도 뭐 별다르지 않은데요.

우리나라를 제외한 OECD 국가에서 고속도로 통행중인 바이크들은 

사고가 발생하면 사람이 크게 다치거나 사망하지 않나요?

WR
2020-01-28 13:19:30

덧글을 엉뚱한데 썼네요. ㅠㅠ

 

자동차 사고 오토바이 사고 발생율과 사망 비율은 자동차보다 현저히 낮습니다.

 

정확한 데이터 가져오라면 드리겠습니다.

Updated at 2020-01-28 13:24:00

음... 

저는 알프레드님께 댓글을 단 것인데요...ㅎ

그분 논리로는 OECD국가들이 전부 바이크의 고속도로 통행을 허용 하는게 이치에 맞지 않으니까요.

 

WR
2020-01-28 13:24:25
1
Updated at 2020-01-28 13:29:39

저도 히트에어 입고 있고 TCS/슬리퍼클러치 장착된 리터급 탑니다 ㅎ

고속도로는... 뭐 별로 들어갈 생각 없구요.

하지만 안하는 것과 못하는건 의미가 다르죠.

 

반대하시는 분들은 그냥 솔직하게 표현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여타 다른 선진국들과는 달리 교통후진국이라 이륜차의 고속도로 진입은 시기상조다" 이거 아닙니까?

이륜차 사륜차 할것 없이 개와 소들이 운전하는 경우가 아주 많은 나라이니 아직은 힘들죠.

본인이 후진 교통 문화의 하나의 구성 요소인건 내세우고 싶지 않으니 바이크 탓만 하면서 반대하는 거죠.

WR
2020-01-28 13:53:06

노빠꾸 돌직구네요. ㅋㅋㅋ

 

저도 좋게 말하려다보니 빙빙 돌린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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