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노트북 AS 받는 중에 (AS 직원 실력 차이)

 
4
  1795
2020-04-04 18:15:53

대기업 노트북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소리가 안 들리더군요.

재부팅 몇 번 하는 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는데 효력이 없고,

 

할 수 없이 AS 센터 갔더니 노련해 보이는 직원이 열어서 한참을 이리저리 굴려보고는

사운드 쪽 PCB 문제라고 교체가 필요하다더군요. 금액은 몇 만원 되고.

시간도 없고 당장 급한게 아니라 그냥 나왔죠.

 

며칠 뒤에 운전하다가 바로 옆에 마침 AS센타가(다른 지점) 보이길래 속는셈 치고 들어가서 맡겼는데

이 직원은 소프트웨어적으로 설정 몇 개 만지더니 1분만에 작동시키더라구요.@@ 물론 공짜로.

 

지난번에 스마트폰 로그인 문제도 부품 뭐를 바꾸라고 하던데, 그냥 시간지나니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잘 된 적도 있었고. 

 

교훈1) 대기업 센타도 직원(지점)마다 다 다르구나..

교훈2) 하드웨어적인 수리는 재차 검진을 받거나 기다려볼 필요가 있음

 

혹시 몰라 참고하시라고 끄적여봤습니다. 

 

9
Comments
3
2020-04-04 18:28:35

전부 외주거든요. 차이가 그렇게 납니다

WR
2020-04-04 19:39:22

아.. 외주였군요. 그럼 잘 하는 데를 알아둬야겠네요..ㅋ

1
2020-04-04 18:33:24

요즘은 매뉴얼 만들어 주지 않나 보네요.
폰은 수리 매뉴얼 만들어 주는데.

WR
2020-04-04 19:39:55

시스템은 모르겠는데, 아무튼 무작정 믿고 의지할 건 아닌가 봅니다..ㅎ

Updated at 2020-04-04 19:52:26

몇달전에 아이의 갤럭시 노트5 측면의 전원단추가 눌려서 단추 작동이 안되서 삼성 용인 수지 센터에 간적이 있었습니다(단추 눌리는 부분을 고치거나 케이스를 교체해 달라고 센터에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메인 보드가 고장 났다고 고치는 것보다는 새로 사라고 하더군요. 고칠 필요 없다고 ㅠㅠ

 

어찌 어찌 전원 버튼만 사용못하고 핸드폰 기능은 정상적으로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전원 단추 주변의 금속을 얇게 갈아내서 단추가 눌리지 않게 했더니 전원 단추도 정상 작동을 하더군요.

물론 핸드폰 작동은 그 이후에도 아무 문제 없이 사용중이었습니다.

 

지난번 센터에 갔을때 메인보드가 고장나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메인보드 고장이라고 한 서비스 센터 직원의 자질이 의심스럽기는 하네요.

->? 아니면 고치기 귀찮아 했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WR
2020-04-04 20:06:08

뭘 일부러 그런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아무튼 흔한 일인가봐요 ㅎ

2020-04-04 19:54:41

외주가 됬던 정직원이 됬던 다 똑같습니다

수리 표준 메뉴얼이 있다한들 그걸 벗어나는 상황에서는 도움이 전혀 안됩니다

수리는 경험 누적치에 따라 실력이 천차만별로

경험치 만땅인 엔지니어 만나야 잘 고칩니다

WR
2020-04-04 20:06:55

네.. 앞으로는 잘 하는 직원이면 이름이라도 적어둬얄까봐요..^^

2020-04-05 00:57:24

제가 23년 대기업 전산실에서 일하다가 올해초부터 컴퓨터수리기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일해보니 위에서 말하신 노련한 기사가 회사입장에서는 일잘하는 사람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열심히 잘해주는척 수리비를 청구하는게 베테랑이거든요... 그래야 본인의 수익이 올라갑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