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mbc 스트레이트 보면 열받습니다..

 
8
  3218
Updated at 2020-08-02 22:28:01

 

mbc 스트레이트 보고 생각난건데 2014 새누리당 부동산 3법이 이해관계 충돌에 걸린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현정부 국토부 관계자들 임대사업자 등록 현황도 제대로 조사 한번 해봤으면 합니다. 

현정부 임대 사업자 혜택은 말 그대로 확실한 부동산 부자 감세 정책이라 그렇습니다.

이건 뭐~ 아주 대놓고 부동산 투기하라고 판을 깔아준 것밖에 되지 않는 정책입니다.

분명 정책을 확대한 관계자들이 임대 사업자 등록 혜택을 가장 많이 봤을거라 예상하는바,

이것도 이해 관계 충돌에 걸릴거라 봅니다.

 

그런데 그런 관계자들을 안 자르고 계속 유지한다? 이건 집값을 잡지 않겠다는 시그널 일수밖에 없습니다. 현정부 정책들을 크게 전환하지 않겠다는 말이니까요.

지금 정부하는것 보면 엄포용 정책으로 집값을 안정화 시키려 하는데 이미 시장은 정부를 믿지 않습니다. 저같아도 다음 정권까진 무조건 버틸것 같습니다. 부동산에서 만큼은 정부가 신뢰를 완전히 잃어버린 결과입니다.

2023년 주식 대책 세우는것 보십시요. 너무 설익은 대책 남발했다 금방 바뀌잖습니까..부동산도 부랴부랴 대책 내놓지만 이것도 과연 얼마나 오래갈지 모르겠습니다. 사람이 안 바뀌는데 뭐가 바뀌겠습니까.

 

물론, 저도 압니다. 세계적인 금리인하 때문에 시중 유동성이 풍부하고 돈이 부동산으로 쏠릴수밖에 없다는것을요. 근데 전문가만 모였다는 국토부 관계자들이 그런 거시적인 것을 몰랐을까요? 돈줄을 다양하게 흐르게 할수 있는 정책적 방향을 제시할 충분한 시간이 있었다 판단합니다.

 

주관적으로 문재인 정부의 국방-안보-외교-소방-방역-의료등은 완전 성공했으나, 경제 분야 특히 부동산 분야만큼은 실패했다고 봅니다. 이건 인정해야 할 사항 같습니다.

결국 부동산 양극화로-서울 경기권의 여파가 전국으로 파급됐으니-부자중의 부자들인 임대사업자만 혜택보고 서민들은 오른 전세값과 월세 때문에 더욱 궁핍한 생활로 몰리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서민 복지중 최고 복지는 서민들에게 돈 몇푼 나눠주는것 보다 집값 하락을 통한 주거 안정화가 최고 복지라 판단하는바-돈이 부동산으로만 쏠리지 않게 하는 경기순환, 안정적 주거를 통한 저출산 문제 해결, 땅값 하락으로 인한 기업들 일자리 창출등-현정부 복지 분야도 실패했다고 봅니다.

 

어째 갈수록 살기가 더 팍팍해 집니다. 제 욕망은 줄었는데도 말입니다. 제가 돈을 바라보는 눈치가 없었나 봅니다.

어쨌든 문재인 정부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부동산은 실패했으나, 검찰과 언론 개혁만큼은 흐지부지 않고 제대로 마무리 했으면 합니다.

 

9
Comments
2
2020-08-02 22:28:21

설마 임대사업 편하게 할려고 만든건 아니겠죠.

투명하게 임대사업하고, 5프로 올라게 제한해서 임대시장 안정화 할려고 한건데.......(아주 강력한 5프로 제한이거든요. 주인도 못 들어가고, 계약 새로해도 기존계약에 5프로 룰이라....이번 임대3법은 애들 장난이죠 ^^)

뜬금없이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이상하게 꼬였죠.

2
Updated at 2020-08-02 22:31:08

스트레이트 1부에서 이 부분을 다뤘죠. 정부가 임대 시장을 안정화 하려고 그런 정책을 낸 의도는 좋았는데 투기꾼들을 만만하게 본 실수를 했다고. 저도 현 정부 정책이 옳다고 믿습니다만 그중 잘못한 부분을 하나 지적하자면 바로 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6
2020-08-02 22:32:07

투기꾼들...아니 돈에 대한 무식할정도의 집착과 잔머리를 정부가 간과한건 맞죠.

WR
1
2020-08-02 22:36:59

저도 이게 핵심이라 봅니다.

현정부 인사들이 투기꾼들 돈에 대한 무한대의 욕망에 대해 너무 무지했다고 봅니다.

너무 어설프게 정책을 펼쳤습니다.

10
2020-08-02 22:33:25

어차피 기조가 안바뀔꺼라 생각하시면 그냥 결과까지 보시면 되지 않나요?

"실패"라고 낙인찍는데 왜그리 성급하신지? 

임대사업자들은 지금 자기들 손해본다고 시위하고 난리인데 

과연 임대사업자들만 혜택보는 정책인지, 그리고 한쪽에서는 서울이 폭등해서 실패했다고 하는데

한쪽에선 전국으로 부동산이 양극화되어서 실패라고 하고..또 다른 사람은 지방은 안올라서 실패라고 하고

다들 자기가 보는 관점으로만 제각각 말하고 있네요. 

WR
10
Updated at 2020-08-02 22:42:40

확실한 실패 맞습니다.

정부 정책이 신뢰를 잃어 서울 경기권이 작게는 20~30%에서 많게는 두세배 폭등한 결과로만 봐도 실패 맞습니다. 전국적 파급 효과도 무시 못합니다.

이게 실패가 아니라면 무엇이 실패일까요?

이 부동산 문제는 정부 옹호보다 합리적 비판이 정부에 더 도움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7
Updated at 2020-08-02 23:16:16

정부가 잘했다 못했다를 말하는건 아닙니다. 

제스스로가 부동산 정책은 물론 어떤 경제정책에서도 당장 현재와 미래의 결과를 보고 

성공실패를 판단할만큼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요. 

지금 실패라 비판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모으면 서로 모순될만큼 제각각입니다. 

각자 자기입장에서 생각하는 바를 쏟아내며, 실패라고만 되뇌이고 있는데

이게 합리적인 비판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주거 안정화에 실패했다고 말씀하시는데, 폭등된 부동산은 서울 주요권역 아파트이고

지방에도 사람 많이 살고, 아파트 아닌데도 사람 많이 삽니다. 

 

시장과 투기꾼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걸 판단못했다는게 무지라고 말씀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그건 예측의 영역이지, 판단할수 있다고 생각하는게 과용이라고 봅니다. 

리먼사태를 봐도, 금융시스템이 훨씬 선진국이고 전문가들이 많은 미국도

자국내 투기꾼들의 욕망이 그런 사태를 불러낼줄 대부분 몰랐습니다. 아님 안터졌겠죠. 

 

비트코인이나 주식도 어떤 호재나 악재나 시장상황이 변하면 요동을 칩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모양은 또 다릅니다. 부동산 시장은 훨씬 더 텀이 깁니다. 

몇년뒤에 지금의 정책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모르는거죠. 

전반적으로 결과가 안좋을수도 있고, 정책에따라 장단점이 있을수도 있고요. 

당장 무작정 다실패! 그런 섣부른 낙인보다 더길게 보고 판단할 필요가 있다는거죠. 

지금 당장 정책을 다 무효화하거나 없던일로 하라는건 아니시겠죠?

4
2020-08-03 00:28:26

전 아직도 이해 안가는게
지 지역구에 집도 없고 강남에 집있는 사람을 왜뽑을 까요?
그러면서 경상도 발전 없다 하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갑니다

1
2020-08-03 03:23:30

일단 스트레이트를 보시고 설마 미통당보다 현정부 국토부 관계자들에게 더 열을 받으신건 아니시죠?

현정부 국토부 관계자들 임대사업자 등록 현황도 제대로 조사 한번 해봤으면 하신다고 써놓으시곤, 

현정부 임대 사업자을 확대한 관계자들이 임대 사업자 등록 혜택을 가장 많이 봤을거라고 단정을 하셨네요. 현정부 관계자들이 2014년에 본인들의 위해서 투표를 했던 새누리당 위원들처럼, 임대사업자를 확대했다는 증거는 제가 알기로는 아직 없습니다.

저도 부동산 정책이 성공적이지 않았다보 봅니다만, 쓰신대로 이해할만한 세계 상황도 있었고, 지난 2년동안 미통당이 발목을 잡아서 아무런 법이 통과되지 못하다 이제사 한걸음 뗀것 뿐입니다. 함께 지켜보시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