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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롯데마트 안내견 거부사건을 보고 문득 생각난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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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2 09:57:55

http://mobile.busan.com/view/biz/view.php?code=2020080314344284410
(혈압 주의)


올해 울주군에서 벌어진 일입니다.
안내견과는 관련은 없지만 사고 친 직원의 행태를 보면 비슷한 상황이에요.
직원이 공공장소에서 행패부리듯 난리피우는거요. 이거 업주입장에서 진짜 직원교육 옳게 시켜야 된다봐요.
사람고쳐쓰는거 아니라지만 업무 관련해서는 어디서 못배워 먹은 버르장머리를 초장부터 고쳐놔야 안되겠습니까.
상태 안좋은 직원 한명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피해를 보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님의 서명
니 내가 누군지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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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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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2-02 10:02:59

(롯데는) 근처에 말리는 다른 직원들이 있었다는 이야기는 안보이는 거 보면, 비단 그 직원만의 문제는 아닌것 같아요. 아무튼 불매하는 곳 중 하나라 어차피 안가고 안살거지만요

사업을 하게 되면 신경써야할 부문이 물건 품질과 직원 인성교육이 공동 1등이에요.

WR
2020-12-02 10:17:24

맞는 말씀이에요.
까딱 잘못하면 훅 가는 cctv 시대에 정말 옳게 해야될거같아요.

3
Updated at 2020-12-02 10:05:27

글쎄요 말씀하신 링크건 기사는
완장 병에 걸린 개인의 일탈 같네요.
반면에 롯데쪽 사건은 사후 처리를
보고 있으니 회사 사풍이 그런듯해서
두 사건은 경우가 다른거 같습니다.

그리고 교육을 잘못 받았다기 보다
회사에서 한 교육 자체가 잘못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롯데가 과연 저런 장애인 복지 관련
교육을 제대로 했겠습니까?

WR
2020-12-02 10:10:03

그런거 같아요. 롯데측에서 관련 교육을 사전에 했을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고객한테 호통치듯 응대하는건 기본중에 기본이 안되어있다봐요. 전 직원 관리소홀로 봅니다.

2020-12-02 10:14:47

혹시 낙하산?

2020-12-02 10:32:44

이건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예의가 없는거죠..

 

자기들이 만든 규정을 어긴 사람은 다 저렇게 대하도록 교육을 받았나보죠..

 

회사의 기본 마인드가 사람들을 통해서 드러나는 겁니다..

 

저도 롯데 불매는 하는데.. 롯데가 워낙 여기 저기 많다 보니 쉽지는 않네요..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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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2 10:47:19

조직원의 행동은 자연스럽게 그 조직의 문화가 투영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통제 안되는 개인의 일탈도 적지 않습니다만 

그건 이번 사건과 같은 식으로 드러나지는 않는다고 보고요

유통업에서 CS를 얼마나 강조하는지 생각해보면 

퍼피워커 고객에게 이렇게 행동하는 것은 

개인의 가치관 수준의 문제는 아니지 않나... 의심하고 있습니다요. 

물론 롯데라는 기업이 제게 미운털이 박힌 영향도 있는게 사실이기도 하고요...  

2020-12-02 11:02:16

용역 직원이 공원 소장이라고 사칭하고 저딴 짓거리를 한 거는 처벌 해야되는 거 아닌가 싶네요.


2020-12-02 11:24:35

한 20년전인가 롯데월드에서 직원하나가 중딩으로 보이는아이를

 

사람들없는 뒤로 데려가서  겁나 혼내더군요..

 

그뒤로 롯데는 제끼기로 했습니다.. 사풍이 그런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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