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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한파로 전력 수요 최대 기록을 갱신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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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1 04:06:26

 코로나 19 로 인해서 묻혀서 그렇지 전력 수요량이 사상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는군요.

 

전력 수요량이 9000 만 kw 를 넘어서면서 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웠군요.

 

뭐 최고 기록을 갈아 치우기는 했지만 그래도 예비전력이 878 만kw 의 예비율이 존재해서 안정적이기는 하네요.

 

앞으로 전기 자동차의 시대가 열리면 과연 얼마만큼의 발전 여력을 마련해야 할지 이제 연구해야 할 시기가 아닐까 싶군요.

 

물론 송배전 손실을 고려해도 전기차가 효율적이라고는 하지만 발전소의 경우 혐오시설중 하나라서 건설하기가 만만치 않다는 난점도 존재하지요.

 

뭐 늘상 그렇듯이 해결책이 나오겠지만 말입니다. 

님의 서명
나 농사져~~~ 묻지마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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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1-01-11 05:56:42

 과거에는 전기 많이 쓴다고 국민들에게 아끼라고 강요를 했었죠. 기업에서는 국가에 보조를 받으며 싼가격에 전기를 펑펑 쓰는것 하고는 대조를 이루고 말입니다.  지금은 그런게 없어서 그나마 다행 이군요.

WR
1
2021-01-11 06:08:38

과거에는 인구는 많고 기업이 없어서 기업 장려를 위해서 취한 정책이죠.

 

헌데 이제는 그렇게 까지 해야할 시기는 지났다고 봐야 하겠네요.또한 그만큼 기업들 경쟁력이 높아졌죠.

2
2021-01-11 08:04:02

전력수요는 이미 오래전부터 해오던 일이고 그걸 기초로 발전소 건설에 송배전 계통 구축 등등 하고 있지오
하지만 그런 일들이 언제나 그렇듯 정확도가 문제이지요 5년전이가 한여름에 정전되고 했던 것도 예측 실수요의 차이가 커젔기 때문이죠
요즘 한창 핫한 주제가 되고있는 원전의 경우도 단순히 반핵하겠다고 발전소 줄일수 있는것도 아니지만 분명한건 10년뒤만 해도 우리나라 산업구조가 바뀌어 전기가 그만큼 안필요한데 원전만 잔뜩 짓겠다는 것도 안될 일이지요(실제로는 전기사용량은 계속 증가할지도 모릅니다 회석연료 대체하기 위해서)
암튼 시만들도 최소한의 지식과 관심을 가지고 함께 모니터링 해나가야 사회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WR
2021-01-11 11:06:54

관심과 감시가 없으면 제대로 돌아가지 않죠.

1
Updated at 2021-01-11 09:09:37

블랙아웃은 전력수급계획을 잘못했을 경우 다음정권에서 나타날수도 있겠죠.. 이명박때 블랙아웃발생했듯이.  

2021-01-11 09:49:50

정권에 따라 계획이 바뀌나요? 대통령은 바껴도 산자부 및 한전 실무자는 그대로일텐데요.

좀 더 찾아보니 2011년 9월 발생했네요. 이명박이 2008년 2월 취임했는데도 이전 정부 잘못인건가요.

1
2021-01-11 10:15:59

동의합니다.
그래서 저는 의도적 블랙아웃이라 봅니다.

1
Updated at 2021-01-11 10:41:33

4년동안 탈원전,태양광발전한다고  했는데 아직도 블랙아웃이 아닌이유와 같겠죠. 단기간에 발전소를 짓고 폐쇄할수 있는 게 아니라는 거죠. 

WR
2021-01-11 11:08:12

9 월 더위를 예측하지 못하고 발전소 예방 정비 들어갔다 발생한 블랙아웃이죠.

 

정권의 문제가 아니죠.

 

단지 민주당 지지자들이 어떻게든 깍아 내릴려고 하는 것일 뿐이죠.

2021-01-11 11:10:37

윗댓글은 노무현정부를 깍아내리려고 적은거 같은데요.

WR
2021-01-11 11:11:46

어느 정권이던의 문제라고 보지 않는 사안이라서요.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말입니다.

1
2021-01-11 08:52:11 (59.*.*.251)

절전을 안하면서 탈원전을 할 방법은 절대 없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재생에너지는 아직은 한계가 뚜렷합니다.

WR
2021-01-11 11:08:47

절전을 해서 탈원전 하겠다면 말이 안되고 다른 발전원을 계속 건설해야죠.

2021-01-11 11:10:46 (59.*.*.251)

독일 등 탈원전하는 나라들도 다 그렇게 합니다.
절전은 나쁜 게 아닙니다.
지구를 덜 아프게 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여 줍니다.

1
2021-01-11 09:07:40 (175.*.*.231)

전력수요는 매년 최대치를 갱신할 겁니다. 경제성장 + 에너지전환이 만나면 이건 너무 자연스러운 일이라...

WR
2021-01-11 11:09:02

그렇기는 하죠.

2021-01-11 09:41:26

익명님들이 좋은 의견 많이 내어주시네요
절전도 필요하고 경제성장도 지향해야하지만 저는 앞으로 우리 사회 산업구조도 함께 봐야한다고 생각되더군요
클라우드 시대가 되면 그에 따른 추가전력 확보가 큰 과제가 되겠지만 없어질 공장(중공업분야 등)들도 반드시 생기겠죠 그 균형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물론 그 분야 전문가들이 이미 예측하고 있을거라고 믿습니다만..

WR
2021-01-11 11:09:38

공장 자동화가 진행되면서 전력 수요는 더 증가하리라고 봅니다.사람대신 기계가 일을 한다면 전력 수요가 줄어 들 턱이 없으니까요.

2021-01-11 12:35:30

그렇죠 가정에서도 인덕션이 점점 많이 쓰이죠 대신 제철소나 조선소 하나 없어진다면~

WR
Updated at 2021-01-11 12:40:33

인덕션을 사용하는 경우 그래서 태양광 발전을 많이 설치하죠.

인덕션 전기 많이 먹거든요.

2021-01-11 10:43:52

전기차는 충전시간 때문에 걱정이 되더라고요.

가끔, 지하철 타다보면 휴대폰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지하철 건물에 220V 뚫려져있는 곳에 어댑터 연결해서 충전하시는 분들을 본적이 있습니다만.

전기차도 길가다 서면 주유소에서 1~2시간씩 있어야 하는건가요?ㅜㅜ

WR
2021-01-11 11:10:19

급속 충전의 경우 30 분만에 60~70% 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2021-01-11 13:53:38

그러니까 주유소에서 줄 서있는거 기준으로 생각하면,

앞사람이 충전하고 있으면, 급속이라고 쳐도

"아! 저 사람 30분 걸리겠네..그 다음에 내가 30분 충전하면 1시간만 기다리면 된다!"

현실적으로 이렇게 될거 같아서 그렇죠 ㅜㅜ

예전 휴대폰 배터리 교환하는것처럼 미리 충전해두었다가,

주유소에서 배터리만 교체하는 형식으로 하면 좀 편할거 같은데

갈길이 먼것같아요 ㅎㅎ;;

WR
Updated at 2021-01-11 14:49:16

배터리 교체식은 사양길인걸로 기억해요.

택시 회사나 버스 회사라면 몰라도 말입니다.

그래서 제가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를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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