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가스보일러 교체했네요(그닥 유괘하지 않았다는..)

 
2
  1206
2021-05-07 23:11:59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552 18K를 구매신청했는데

기존 가스보일러 제거하고 시공된것은 한등급 낮은 NCB353 18K..


기존보일러 제거하고 이미 시공진행중이라  컴플레임 걸기도 그래서 어쩔수 없이..

 


설치기사가 실내조절온도기  연결전선 부자재 준비도 안되어 있고

기존 설치된 보일러선 재활용하려 했다고..


그럴줄 알았으면 기존 보일러에 설치된 제어기선 철거하지 않는 건데


그런 사전 설명없어서..  미리 절거해  어쩔수 없이  조절기 연결선  구입, 설치에  따른

시공지연에 시공비 추가되고 (대리점 측 다른 기사님이 해당 선 갖다줄때까지.. 1시간 이상 지연)

 

그렇다고 제어기선이 특별난 선인줄 알았는데  

동네 철물점에  미터당 몇백원 바로 구매가능한 막선이더군요. 

이럴줄 알았으면 인근 동네철물점에서  개인적으로 구입해 바로 설치하게 할걸

괜히 시간낭비만 했네요..


나중에 메뉴얼에 읽어보니 UTP선 권장이라고 되어있더만.. 


그렇다고 보일러를  꼼꼼하게 잘 설치한것도 아니고  다음날 경동도시가스

안전점검 신청해 확인하니 가스미세하게 샌다며  해당유출부위 재시공, 

안전검점  재확인.. 


나비엔하우스 쇼핑몰 중계를 통한 구입,  그닥 유괘하지 않은 경험이었습니다.

담부터 누가 경동보일러  구매한다면 가격비교해 일반 오픈마켓에서 구입

추천하겠습니다.  본사쇼핑몰 대리점중계을 통한  구입에  따른 장점 1도 없다고..


님의 서명
내안의 악마
7
Comments
Updated at 2021-05-08 00:11:48

조심하실것이 경동보일러 하부에 구멍이 있고 반투명한 물관호스같은게 존재하는데,

하부 구멍을 통해 내부에서 외부로 나와있어야합니다.

그런데 설치기사란 사람이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물관을 바깥으로 빼지않고 보일러 내부에 그냥 두는 해괴?한 경우가 있습니다.

설치시에 이상해서 기사한테 물어봤을때 아무상관없다고 해서 아무 행동을 취하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되면 내부에 습같은게 차면서 보일러내외부의 수도연결부위같은곳이 녹이 슬어있다가, 

동파로 얼거나 터지면 연결부위 부속을 구할수 없어서 부르는대로 줘야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이번겨울에 동파됐을때 기사가와서 연결부위가 터졌는데 녹이 슬어서 겉돈다고 하길래.

그럼 부품만 달라, 내가 교체 하겟다 그러니까 그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ㅋㅋ

그래서 그럼 얼마면 되냐라고 하니 15만원달라고.-.- 욕나왔습니다. 

 

그리고 보일러는 오래쓰면 난방은 제대로 안되면서 가스비용만 비싸게 나옵니다. 

효율이 떨어지는거죠.

WR
Updated at 2021-05-08 00:21:05

기존에 경동 콘덴싱 보일러 사용중이었고  내구성(20년전도 사용)및 가스비 나름 만족해서 별 고민없이  

가격비교하니 머리아프고(실제로 두통약 파라마셋 상시복용중이예요) 그래서 본사 쇼핑몰 통해서 구입설치했는데 그게 되려 뒷통수 맞을 줄 몰랐네요..

 

안전점검시 가스누출된것 보니 기본적으로 설치기사라는 양반이 가스누출 검사기조차 구비하지 않았다는 거겠죠..  본사인증 대리점이면 판매가격경쟁면에서는 뭐 그렇다고 해도  고객과 상의없이  다른 모델로 설치하지 않고 더 꼼꼼하게 설치할 줄  알았는데 되려 통수 맞았네요..

 

에어컨은 본사인증 업체에서 통수 안치고 되려 개인업자들이 통수치는 경우는 흔했어도 보일러가 이러할 줄은 몰랐네요.. 참나...  


Updated at 2021-05-08 00:24:41

모르면 당합니다. 보일러 설치하고 내부의 물호스 같은거 외부로 제대로 돌출되게 설치해놨나 잘 봐야되요. 

그게 보일러 내부에 그냥 관이 들어있으면 습기로 인해 연결부위나 다른 부위가 녹이 습니다.

 그외에도 설치후에 꼭 한번 보일러 열어보고 제대로 되어는 있는지 확인은 해봐야해요

Updated at 2021-05-08 03:37:31

주문한거랑 다른 제품이 왔으면 시공중이 아니라 어제 시공한거라도 

원래 주문한 제품으로 교체 요구나 차액보상등 요구하시면 되는거고요.

 

보일러 조절기 선은 대부분 집을 지을때 벽속에 매립을 합니다.  요즘은 보통 UTP선을 매립하죠.

선은 보일러 회사가 달라도 공통사용이 가능해서 문제가 없으면 집 수명만큼 계속 사용합니다.

매립된 선을 함부로 제거하면 선의 재설치가 불가능하거나 엄청나게 힘들어집니다. 

 

보일러는 설치는 자격증이 필요한, 아무나 설치하는건 불법이라... 

보통은 오픈마켓에서 주문을 해도 집근처의 대리점 계약맺은 업체가오고

제조사에 의뢰해도 집근처 대리점에서 옵니다.  그런데 자격증은 대리점 사장만 있고, 

막상 설치는 자격증 없는 직원이 올수도 있다는게 함정이죠. 

설치한 사람이 무자격자 거나 경험이 부족했나보네요.

WR
2021-05-08 13:03:36

오랜된 구축이라 애초 보일러 선 매립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 설치하는 분도 그리 생각하고 미처 준비하시지 않으셨겠지만.. 

 

Updated at 2021-05-08 07:49:29

저는 보일러가 난방을 수시로 열심히하는 고장이 나서 as신청하면서 모델명 확인했더니 십여년도 더지난 오래된 모델이라고 해서 교체로 정하고..

바꿀 보일러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가격비교 쇼핑몰에서 비교하면서 판매몰 들락하면서 세부설치 내용 확인하니 따로따로 산정하는것들이 많아서 포기하고..

지인에게 부탁해서 한다리 건너의 지인인 보일러 시공하는 지인에게 부탁해서 교체 시공을 지난주에 했습니다.

3m이내에 배수관이 있으면 법적으로 콘덴싱보일러로 무조건 달아야하는데..

제집 보실러실 근처에는 응축수 빼낼수있는 배수관이 없어서 일반보일러로 부탁했고

보일러 교체 시공하고 연통도 반도달려있는 연통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보일러실에 가스누출감지기도 설치하고 테스트까지 해주고 가셨거든요.

WR
Updated at 2021-05-08 13:17:22

본사 인증 공식대리점이고 뭐고 간에 주변 주택상황 잘 아는  동네업체분들이 시공을 더 꼼꼼히 잘 하실것 같아요..(물론 설치 전문으로 하시는 분 보일러시공 자격증 있다는 전제하에..)

 

가만 생각해보니 친환경 보일러 어쩌고보다  가격거품 적은  일반보일러로 시공할 걸 하는 후회도 해봅니다.    

 

정부지원금  노리고 그만큼 가격 높게 책정했을 테니.. 정부지원금도 지자체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 시점에서 대부분 소진되었을 테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