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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유튜브] 급발진시 기어 바꾸는게 도움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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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13 17:48:06

 

좀 오래된 방송이지만 이미 궁금증을 실험한 내용이 있습니다.

 

오토매틱 기어는 트랜스미션과 전혀 연결되있지 않습니다.

기어봉은 자동차 컴퓨터에 신호를 보내주는 스위치일뿐입니다. 

때문에 급발진같은 컴퓨터가 미쳐있는 상태라면 당연히 입력신호를 무시하고 폭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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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9-13 17:54:09

주행중 후진 기어가 안들어가지 않는가요.. 주행에서 중립은 가지만요..

중립 위로 안올라 간다고 들었습니다. 위에 영상은 리미트를 풀어서 테스트 한것 

아닐까요. 후반부에 주행중 P 올리는 영상 봐서는.... 리미트를 푼것 같습니다.

 

WR
2021-09-13 17:55:37

당시 차량은 그런 보호장치 없었을거 같습니다.

2021-09-13 18:00:02

 급발진 중 후진기어 변속 조치 가능하다면  급발진이 아니죠.

 

WR
2021-09-13 18:11:09

시동버튼조차 스위치가 되어있으니 급발진시 대처할 방법이 없다는게 문제죠.

2021-09-13 18:44:24

급발진 원인 중 하나가 운전자의도와 상관 없는 연료의 과잉공급이라고 합니다. 만약 R 모드로 진입할 수만 있다면 고속으로 튀어나가는 걸 (조금) 막을 수 있지 않을까요? 다만, 급박한 와중에 그렇게 침착하기가 쉽지 않다는거. 브레이크를 밟고, 전자식브레이크 계속 당기기, R모드 전환, 안전하게 꼬라박을 곳으로 핸들링 (스티어링)...

WR
2021-09-13 18:47:44

제가 아는 유일하고도 확실한 방법은 하나입니다.

예전에 LPG 차량 몰고다니다가 가끔 실수로 LPG 연료버튼을 눌러서 시동을 꺼뜨린적이 있습니다.

연료라인이 차단되니 당연하겠죠.

바로 이런 버튼 하나만 만들어놓으면 해결될텐데 그걸 안하네요. 

2021-09-13 20:35:04

자동변속기는 P나 N에 넣으면 엔진동력이 타이어에 까지 전달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법으로 그렇게 되도록 하고있죠
N은 회전력을 전달하는 클러치류가 작동을 하지않도록 되어있고 P는 거대한 이빨?이 상대가되는 거대기어?에 끼워지기 때문에 부러지지않는한 타이어가 회전할 수 없습니다 그 강도는 쉽게 말해 차의 무게가 이빨에 직접 걸려도 부러지지않을 정도죠
따라서 오동작의 가능성은 꽤나 낮습니다 왜냐하면 조작레버에 의한 스위치 접점에서의 오검지×조작레버와 연동된 밸브시스템에서 P와 N일때 유압을 끊어주는 회로가 동시에 오동작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과 관련된 기능이기 때문에 카메이커로서도 안심할수는 없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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