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우회전 하던 버스에 중학생 사망사고.gif

 
1
  5683
Updated at 2024-03-29 10:14:46
GIF 최적화 ON 
2.9M    405K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37/0000385743

아이고ㅠ

48
Comments
2024-03-29 10:10:53

 아이고 

2024-03-29 10:12:48

 아이고..

20
2024-03-29 10:12:55

버스가 진입할땐 자전거가 인도에 있었는데
중간에 자전거가 차도로 뛰어든거네요.
죽은 학생도 불쌍하지만 버스기사도 불쌍하네요.

2
2024-03-29 11:04:56

안타깝네요..

사실 버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였을때도 저렇게 자동차 옆에서 들어오며 A필러가 가려 답이 없더군요..

사람이 있든 없든 우회전시, 무조건 서야 저런 사고가 안나겠더군요...

 

그래서 저도 왠만하면 뒷차가 뭐라 해도 움직이기가 꺼려집니다..

5
Updated at 2024-03-29 15:24:26

동네 사거리 횡단보도에서 우회전하던 버스에 여중 1학년생이 치여 사망했었습니다.

퇴근 길에 우연히 사고 직후 모습을 봤는데 부모는 아직 오지 않았고 누워있는 여중생 옆에 주저앉아서 대성통곡을 하던 분이 있었습니다. 버스 기사였습니다. 죽은 학생이나 버스기사나...너무 가슴아픈 장면이었죠. 몇일 동안 횡단 보도에 놓여 있던 하얀 국화를 잊을 수가 없네요. 

4
2024-03-29 12:02:26

버스기사도 안타깝긴하지만 횡단보도앞 일시정지를 어겼네요.

24
Updated at 2024-03-29 10:19:46

버스가 교차로 일시정지를 안했군요. 

저렇기 때문에 자전거를 인도로 선하나 긋고 몰아내면 안되는 겁니다. 차도로 다니게 하는게 맞아요.

유럽같이 보도를 줄이고 자전거 도로를 별도로 만들어야 합니다. 

헬멧 안쓴 자전거 운전자도 잘못했네요. 

3
Updated at 2024-03-29 13:42:12

법대로 가면 저 학생은 횡단보도 건널시 자전거에서 내려서 걸어야 하는게 맞죠.
그랬었더라면 횡단보도 진입이 늦어져 사고가 예방될수있지않았을까하는 마음에 더 아쉽네요.

2024-03-30 07:50:29

유럽에는 서울같은 대도시가 별로 없습니다. 자전거도로는 서울 도심에는 맞지 않아요.

2
Updated at 2024-03-30 08:16:12

암스테르담 같이 자전거 이용이 많아지만 자연스럽게 바뀌겠지요.

15
2024-03-29 10:16:00

 우회전 일시정지 안한 버스나 그 큰 버스가 옆에 있는데 무턱대고 들어가는 자전거나...

3
Updated at 2024-03-29 10:18:35

아직도 무시하고 달리는차 자주 봅니다..아파트 차도에서도요…심지어 초등학교 근천데…
사람이 없다고 달리는데..사람이 있다고 안 그럴까 싶더군요…
애들도 걸을땐 덜한데 자전거타거나 하면 굳이 속도 더 내서 진입하는 애들 보구요..무섭습니다..

3
2024-03-29 10:19:10

 파란불이나 우회전 전용 신호가 아닐땐 우회전 못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5
Updated at 2024-03-29 10:20:58

제발 일시정지를요. 동네에서도 밀고 들어오는 차들로 놀랄 때 있습니다.

2024-03-29 10:21:06

누구 잘못이라고 딱 잘라 말하기 애매한데 어쨌든 버스기사가 좌측만 볼게 아니고

우회전하면서 보도쪽을 전혀 안봤나보네요.

저정도면 자전거탄 아이가 안보였을리 없을텐데... 브레이크만 밟았어도...

중학생 학부모로서 마음이 너무 아프군요.

1
2024-03-29 11:08:00

저 위치면 일반 차들도 보기가 어려운 위치 같습니다..

제일 위험한게 저 위치에서 들어오는 자전거, 뛰어오는 사람입니다.. 

A필러에 가려 안보여요.. 

멈춰서 출발해도 저도 몇번 위험한 상활을 맞을뻔했습니다.

4
2024-03-29 10:22:24

이런 저런 사고를 보면

우회전도 신호를 만들어야 하는데

절대로 안하는 걸 보면..

2
Updated at 2024-03-29 10:28:31

저희 동네에는 우회전 신호시에만 우회전 하는곳이 있는데.(삼거리 입니다)

정말 많은 차량들이 신호위반하여 우회전하죠.(특히 택시들이나 트럭들이요.)

퇴근길에만 불법우회전으로 신고한게 두자리수를 넘어가구요.

1
2024-03-29 10:28:54

우회전 신호 주고 

위반이 잦은 곳은 카메라 달아야할 것 같아요.

1
2024-03-29 11:01:58

이해가 안 갑니다. 

신호등 업자들도 돈버는 일인데 말이죠....

 

'좌회전 우선 후 직진이 소통이 원활하다' 는 말도 안 되는 논리로 교통신호제어기 프로그램 바꾸느라

돈은 엄청 쓰면서..... 

2024-03-29 11:03:57

저도 이해가 안가요.

사실 우회전 일단 정지하고 있으면

뒤에서 빵빵거리는 것도 스트레스라서

신호등 있으면 좋겠는데

3
2024-03-29 10:23:08

생과사가 정말 순간이네요..ㅠ
저 중학생의 명복을 빕니다ㅠ

4
2024-03-29 10:26:37

이건 기사처럼..

그냥 모든 도로에 우회전 신호등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우회전시 일시정지..라는게..

살짝 애매합니다.

7
2024-03-29 10:38:03

 큰 차 옆에 가면 자기를 못 본다 생각해야 합니다.

제 소나타가 우회전 차선에 서있고 제 왼쪽에 버스가 서 있었는데 버스가 우회전 하느라 들어오면서 제 범퍼를 박살냈습니다.

작지도 않은 승용차도 안 보여서 사고내는데 사람은 정말 버스기사가 보기 힘들죠.

1
2024-03-29 10:38:50

 우리나라는 자전거 도로 구성도 제대로 안하고 따르릉 자전거만 엄청 비치해놓고.. 

1
2024-03-29 10:44:20

 이 사고를 보고 자전거 관련 몇가지 제 생각이 떠오릅니다. 

1. 차가 침입할 수 없는 자전거(전동 휠, 퀵보드 혼용)전용도로를 만들어야 한다. 

2.  자전거 도로가 불가하다면 자전거는 인도로 다녀야 한다(자전거에 치어 사망하는 보행자보다 차량에 의해 사망하는  라이더 사망자가 훨씬 많을 것임).

3. 위에 1,2번 모두 불가하다면 자전거는 최소한 차량 진행과 역주행(?)해야 한다(위 영상에서도 만약 라이더가 역주행 하면서 버스를 보고 있었다면 인도쪽으로 피할 수 있었을 텐데 같은 주행 방향이다 보니 후사경이나 카메라가 없는 자전거의 특성 상  버스를 피하기가 힘듬).

 

PS : 제 경험입니다만...경춘 국도를 달리다 앞에가던 자전거가 갑자기 제 주행차선으로 들어오면서 넘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아슬아슬하게 멈춰서 사고는 안났지만 저도 그분도 얼굴이 하얗게 질렸었죠. 그래서 후사경이 없는 자전거의 특성상  차량을 보면서, 즉 역주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3
2024-03-29 10:50:34

이상적인 도로에서는 역주행이 장점 일 수 있으나...

코너등으로 시야가 제한되는 도로면...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차량이 서행해서 40km/h 다니고, 자전거도 서행해서 15km/h 라고 해도..
55km 이상으로 가까워지는거라서요.

2024-03-29 10:56:31

음...코너는 확실히 문제가 있겠네요. ^ ^

2024-03-29 11:04:29

역주행이라....

사고 숫자는 줄지 몰라도 일단 사고가 났다고하면  그 충격량이 배가 되기에....

차량속도 60 + 자전거 20 = 80km 로 충돌

2024-03-29 11:09:41

저도 그 생각은 해봤는데...그래도 자전거 라이더와 차량 운전자가 서로 눈을 마주칠 수 있어서 문제시 피할 수는 있을것 같아서요. ㅎㅎ

Updated at 2024-03-29 23:15:05

역주행을 하면 앞에서 오는 차를 볼 수 있어 피하기 좋을 것 같지만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내가 자전거를 타고 가는데, 같은 가장자리 차선 맞은 편에서 

집채만한 버스나 트럭이 시속 50 - 100Km의 빠른 속력으로 

내쪽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대부분은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 제대로 자기 자전거 조종을 하지도 못할 것입니다.  

 

 

 

 

6
Updated at 2024-03-29 10:49:06

애휴. 안타까운 사고네요.

자전거가 인도로 달리다가 휭단 보도로 그냥 진입하네요.
그런데 자전거는 횡단보도 건널 때 타고 지나가면 안되는 거 아닌가요? 

보행자와 같이 내려서 신호 들어오면 끌고 가는 게 원칙인 걸로 아는데..

우리나라 도로법이 애매한건지 모르겠지만요. 

1
2024-03-29 10:53:48

차량으로 인식되려면 도로로 주행했어야 하고,

보행자로 인식되어 횡단보도를 이용하려했으면 걸어서 가야죠.

 

하지만 사회적으로 교육받을 기회가 없지않나 생각됩니다.

1
2024-03-29 11:14:52

그쵸. 일본의 경우 횡단보도에도 자전거 전용길의 연장선이 있다고 본 듯 한데, 우리나라는 이게 정착이 되지 않은건지.. 자전거를 그냥 타고 건너오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2
2024-03-29 10:56:09

횡단보도는 적색등인거로 보이네요..

기사 내용도 그렇고 맞은편 차선에서도 승용차가 바로 지나가는거보면

아이가 횡단보도로 무단 진입한거로 보이는데

너무 안타깝습니다.

 

2024-03-29 11:15:38

횡단보도로 건너가려고 진입한건지 아니면 인도로 가다가 사람들 피해서 차도로 내려온 건지 모르지만, 안타까운 사고는 매한가지 네요 ㅠ ㅠ 

1
2024-03-29 11:02:00

보니까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한게 아니라 사람이 많이 모여있으니까 
차도로 잠시 비켜서 지나갈려고 한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말씀처럼 내려서 끌고 지나갔으면 괜찮았을텐데요
양쪽다 일상에선 사소해보이는 어김이었을텐데 큰 사고가 나버렸네요.....

1
2024-03-29 11:17:01

자전거를 타다보면 내린다는 거 자체가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긴 하죠. 

그래도 안전을 생각하면 내릴 때는 확실히 내려서 가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1
2024-03-29 13:56:25

원칙적으로는 자전거 표시 되있지 않은 횡단보도는 내려서 걸어가는 것이 맞는데 이 표시가 있다가 없다가 해서 애매합니다. 또, 횡단보도 턱이 자전거 건널 수 있게 낮아지는 폭이 좁아요. 한마디로 엉망입니다.  

2024-03-29 14:05:04

저도 이거 때문에 다칠뻔 했어요 보행신호가 들어와서 건너가는데 자전거 획 지나가서 가방을 툭치더군요.

4
2024-03-29 10:55:16

영상보면 우회전을 이미 할때 자전거가 꺄든건데 이건 버스기사가 불쌍하네요.

1
2024-03-29 10:59:49

너무 안타깝네요.....

에코, 친환경, 탄소저감 등등 말로만 떠들지말고 차나 사람이 안다니고 오직 자전거만 다닐 수 있는 차도를 빨리 늘렸으면 좋겠어요.

1
2024-03-29 11:03:26

가장 시급하고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제발 빨리좀~~~

2024-03-29 11:06:22

 하필 또 바퀴랑 부딪혀서... 아이고...ㅠ

4
2024-03-29 11:19:24

안타깝네요ㅠㅠ교통 관련 법규 제도의 보완과 더불어서,,

가정에서 자동차 등 이동수단 이용시 안전수칙을 어릴 때부터 철저히 주입시켜야 합니다ㅠ

자전거 탈 때 헬멧 착용, 횡단보도에서는 내려서 끌고 이동하기, 이동시 항상 주위를 철저히 살피기, 

무리해서 속도내지 말기,,등등 

오히려 저희 애는 유치원에서 배우고 와서 저한테 알려주고, 길에서도 안 지키는 사람 있으면 뭐라고 하는데ㅠㅠ

1
2024-03-29 13:54:37

우회전하는 도중에 딸배가 총알같이 우측 좁은 공간으로 지나간 경험을 하고 나서부터는 항시 우회전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2
2024-03-29 23:55:52

 우리나라는 아직도 차가 왕입니다. 법을 말랑하게 만들어놓으니 자꾸 이런저런 교통사고가

줄어들지 않는것같습니다.

2024-03-30 09:58:27

 하~ 짜증나네요 차도로 나가는걸 왜이리 조심성없이 하는건지 우회전도는 버스 속도도 스바 빠른거 같아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