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여행]  유부남 선배들님께 몰디브 신행 질문드립니다

 
2
  1036
2024-03-29 13:53:50

안녕하세요

8월에 늦게 결혼을 하려고 합니다

신행지는 몰디브+두바이로 정했는데

몰디브 리조트가 많더라구요

다녀오신분들 리조트 추천부탁드립니다

저흰 둘다 술은 안먹으며 먹을거나 다양하게 먹고

해양스포츠(낚시. 스킨스쿠버. 스노쿨링)하면서

쉬다오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Ps: 두바이 2박예정인데 몰디브 선/후 어느쪽이
좋을지도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9
Comments
4
Updated at 2024-03-29 14:00:10

리조트는 너무 많고 컨디션이 다 달라서 추천받으시는 거보단 

조건에 맞춰 검색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요새 사이트들 많아서 찾아보기 쉬워요.

1. 룸컨디션  2. 산호 컨디션  3. 액티비티  4. 식당   

크게 이정도를 보는데   스킨스쿠버를 많이 하시면 2번은 크게 중요하지않지만

만약 스노클링을 많이 즐기실거다 하면 2번이 제일 중요하죠

그런데 2번 상태가 좋은 리조트는 보통 작기 때문에 3번과 4번이 약하고

3번과 4번이 좋은곳은 섬이 크고 리조트가 크고 사람이 많이 오기때문에 2번이 안좋습니다.

산호컨디션이 최상에 속하는 리조트는 기껏해야 워터빌라가 10개 미만 있는곳도 있어요.

이게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추천받기보다는 직접 찾아보시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저는 되도록 1. 섬이 작아 사람이 적거나   2. 룸 갯수에 비해 섬이 아예 큰 곳

3. 그래서 결과적으로 산호컨디션이 좋은 곳을 추천해요.

왜냐하면 3번 액티비티는 사실 푸켓이나 이런 곳 가도 충분히 즐길수있지만

워터빌라에서 바로 들어가면 물고기 많고 산호 예쁜 곳은 몰디브나 몇몇 곳 아니면 힘들거든요.

 

WR
2024-03-29 14:08:12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조건이 확 와닿는데 혹시
다녀오신곳중에 좋았던곳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1
2024-03-29 14:14:44

몰디브를 좋아해서 여러 번 갔었습니다.

신행이면, 뭘 가서 많이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면서 재충전한다는 생각으로 가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신행의 특성상 해양스포츠 하실 시간이 많지 않을 것으로 사료되옵니다.

 

그리고, 두바이 나부랭이(두바이 좋아하시는 분들 죄송)에서 시간 보내지 마시고, 몰디브에서 하루라도 더 계십시오.

술 안 드시면 올인클루시브 하지 마시고 해프 보드 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몰디브의 많은 지역이 이상 기후로 산호가 많이 죽은 상태입니다. 

낮에 날이 좀 더운데 생각하고 멍하니 있다가 피부가 불타올라서 제대로 못 노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항상 선크림 잘 바르시고요.

 

리조트는 몰디브 전문 여행사 통해 확인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내가 다녀온 곳이 지금도 예전과 같은 상태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1
Updated at 2024-03-29 15:45:24

몰디브 리조트 너무 많아요.

국제공항(말레/벨레나국제공항) 에서 스피드보트 / 수상비행기 지역으로 나누고

국제공항에서 또 지역공항으로 환승 후 스피드보트 또는 수상비행기로도 가야하는곳들이 있습니다.

 

전 그중에 두곳 다녀왔는데. 한곳은 스피드보트 또는 수상비행기가 가능한곳이였고(갈때는 수상비행기, 돌아올때는 스피드보트 이용했습니다.

다른한곳은 수상비행기로 이용하는곳이였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 지저분(?)하게 보이는곳이 산호들이 있는곳이고 물고기가 있습니다.

반대로 소다색으로 이쁘게 보이는곳은 물속에 아무것도 없어요.  (둘다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몰디브에 장점은 날씨만 좋다면 언제든 스노클링 또는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다는겁니다.

일어나서 들어가고, 아침먹고 들어가고, 점심먹고 들어가고...

 

동남아에도 몰디브 수준의 수중환경을 가진곳들이 있을거지만, 해당되는곳에서 스노클링을 하려면 숙소에서 포인트로 이동해야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장점을 제외하면... 비용이나 음식(비용) 그리고 이동시간은 큰 단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jbm4WA9l0E 

1
2024-03-29 14:56:16

22년 몰디브가서 너무 좋아서 23년에 또 다녀왔습니다.

오징어외계인님 말씀처럼 두바이 보다 몰디브를 하루라도 더 지내시기 바랍니다.

두바이 경유시면 에미레이트 항공 이용하실꺼 같은데 도착시간이 오후3시라 말레 공항에서 스피드보트로 가는 리조트만 갈 수 있습니다.  몰디브 경비행기는 오후3시 이후에는 타기가 어렵습니다. 

혹시 비행기 취소가 가능하시다면 싱가포르 항공 밤11시 45분 인천 출발 다음날 오전 11:55분 도착이 가장 좋습니다.

두분이 술을 즐겨하지 않으신다면 리조트의 선택지는 다양합니다. 

밀플랜(밥주는거)는 하프만(아침,저녁) 하셔서 아침을 늦게 드시고, 점심을 가져간 간식으로 드시고 저녁을 푸짐하게 드셔도 충분합니다.

하프보드와 풀보드(아침,점심,저녁,술X) 가격차이가 적은 리조트도 많으니 가격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리조트는 말레 공항에서 적도방향(남쪽)으로 멀면 멀 수록 바다환경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말레 공항 근처 바다도 상상이상 훌륭합니다.

리조트는 구글 맵으로 가시는날짜 입력하시면 대충 가격이 나옵니다.

가격은 보통 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특가가 저렴합니다.  가끔 아고다 트립닷컴 에서 특가로 나오는 경우도 저렴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같은 리조트도 한국 여행사는 무조건 비쌉니다.

리조트는 가급적 레스토랑이 많은 곳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뷔페만 먹고 있으면 좀 지나면 지겹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조건 스쿠버다이빙 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하고 큰 물고기가 과할 정도로 너무 많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언제든지 쪽지 주세요. 

그리고 결혼 축하드립니다. 

2024-03-29 15:43:53

한국어 가능한 분 상주하는 리조트들 있습니다. 매우 편하구요 그리고 섬이 클수록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으니까 어느정도 규모 되는 곳이 좋을것 같습니다 꼭 올인클루시브 하시고 맘껏먹고 마시고 오세요!!

2024-03-29 15:48:25

저도 두바이보다는 그냥 몰디브에서 계속 있는 걸 추천합니다.

2박은 너무 짧아서 그냥 이동하고 밥 먹고 스노쿨링 잠깐하면 지나갑니다.

액티비티까지 해보려면 너무 짧죠.

 

몰디브는 리조트마다 조건이 너무 천차만별인데 부대시설이나 액티비티는 별 의미없고 산호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데 산호 상태는 최근에 다녀오신 분들 후기를 찾아보는 게 가장 낫습니다.

 

식사는 전반적으로 매끼 비슷한 음식에 식사 퀄리티는 그다지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섬에 리조트 달랑 하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먹을 수도 없는 동네니 풀보드 이상을 선택하는게 편하고 좋습니다.

주위에 식사 선택없이 가서 십년 넘게 욕먹는 경우도 봤습니다.  ㅎㅎㅎ

점심을 챙겨가서 간단히 해결한다면 하프 보드가 저렴하고 괜찮은 방법이지만 보통 올인클루시브에 무료 익스커션(액티비티)나 마사지나 기타 등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잘 비교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제대로 즐기기만 한다면 올인클루시브가 싸게 먹히기도 합니다.

2024-03-29 16:46:17

자유여행이신거 같은데 두바이는 1박만 하시고 몰디브 1박 추가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WR
2024-03-29 21:32:14

답변 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