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Japan Display가 마침내 eLEAP OLED 제조를 시작합니다

 
  1060
2024-04-22 08:28:07

안녕하십니까!! 심심해❤️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개의 기사를 이어 붙였습니다.

 

https://www.oled-info.com/japan-display-start-producing-eleap-laptop-displays-its-6-gen-mobara-fab-ahead

 

 

 

Japan Display, 예정보다 앞당겨 6세대 Mobara 팹에서 eLeap 노트북 디스플레이 생산 시작

 

2022년, 재팬 디스플레이(JDI)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역사적인 돌파구"라고 할 수 있는 새로운 OLED 증착 공정, 즉 마스크 증착(FMM)으로 생산되는 OLED에 비해 더 밝고 효율적이며 오래 지속되는 자유형 OLED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이라고 하는 eLEAP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JDI는 중국에 8.7세대 eLEAP 팹을 설립할 계획이며, 일본 모바라에 소규모 6세대 eLEAP 생산 라인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6세대 모바라 팹이 예정보다 앞당겨지고 있으며 2024년 말 이전에 eLEAP 패널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JDI는 다른 OLED보다 3배 더 밝은(1,600니트) 14인치 노트북 패널을 개발했으며 스마트워치, 스마트폰, 차량용 디스플레이도 공략하고 있습니다. JDI는 또한 3,000니트까지 밝기를 더 높이기 위해 탠덤 구조를 채택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JDI가 eLEAP 생산 공정을 완전히 개발 및 확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추측이 있었기 때문에 이는 좋은 소식입니다.


모바라에 있는 6세대 팹은 JDI의 eLEAP 전략 계획의 첫 단계에 불과합니다. 이 회사는 중국에 본사를 둔 LCD 제조업체 HKC Corp와 JDI의 기술을 기반으로 2025년까지 중국에서 패널을 대량 생산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지만, 이후 계획이 취소되었고 JDI는 중국에 자체 공장을 설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3년 12월에 지연되어 축소되었고, 2024년 JDI는 2024년 10월까지 우후 경제기술개발구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발표하며 다시 프로젝트를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JDI는 우후에 8.7세대(월 3만 장의 기판) 단일 생산 라인을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원래는 6세대 라인을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었음). 우후 팹은 프로젝트가 실제로 진행되면 2027년에 대량 생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재팬 디스플레이는 2011년 소니, 도시바, 히타치의 디스플레이 사업이 합병되어 설립되었으며 일본 정부 펀드인 이노베이션 네트워크 코퍼레이션(INCJ)의 투자를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OLED 생산의 중요성을 뒤늦게 깨닫고 수년 동안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2017년에 OLED 디스플레이에 전략적으로 집중하겠다고 발표했지만 대규모 대량 생산 능력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2019년부터 OLED 디스플레이를 생산하기 시작했지만 생산량은 적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을 워치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의 고객으로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HKC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마침내 AMOLED 대량 생산에 필요한 막대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된 이 회사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eLEAP은 리소그래피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마스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약 28%의 비율을 달성하는 FMM OLED에 비해 eLEAP 기술로 생산된 OLED 디스플레이는 60%의 개구율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OLED 디스플레이를 더 낮은 전류로 구동할 수 있어 수명이 연장되고 효율성이 향상되며 필요할 때 더 높은 피크 밝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JDI는 eLEAP 디스플레이가 방출 효율과 피크 밝기가 2배 향상되고 수명은 3배 연장되며 번인 문제도 줄어든다고 주장합니다. 이 수치가 정확하다면 매우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JDI는 이러한 계산을 위해 300PPI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LEAP은 환경 친화적, 마스크 없는 증착을 통한 리소그래피, 극도로 긴 수명, 저전력 및 고휘도, 모든 모양 패터닝의 약자입니다. JDI는 eLEAP을 자사의 HMO(고 이동성 산화물) 백플레인 기술과 결합하여 OLED 디스플레이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eLEAP 생산 기술은 8세대(2200x2500mm) 기판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웨어러블 사이즈 디스플레이부터 TV 사이즈까지 OLED 디스플레이 생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JDI는 eLEAP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재료 낭비를 줄이며 마스크에 세척액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재료 사용량, 폐기물 및 CO2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2022년 삼성디스플레이가 JDI의 eLeap 기술에 관심이 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이후 확인되지 않았고, 이후 보도에 따르면 SDC에서 독점 라이선스에 관심이 있지만 JDI는 제공을 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스크리스 OLED 생산 기술은 비용 절감과 더불어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2025년 초에 최초의 마스크리스 OLED 디스플레이가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므로 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트렌드입니다. 이달 초 업데이트된 OLED 툴박스는 마스크리스 OLED 생산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생각을 제공하며, OLED 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얻고자 하는 OLED 전문가에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https://www.avpasion.com/japan-display-fabricacion-oled-eleap/

 

 

재팬 디스플레이, 모든 것을 뒤집어 놓을 수 있는 eLEAP OLED 디스플레이 생산 시작

이 유망한 기술이 예정보다 앞서 시작되고 있습니다.

 


재팬 디스플레이는 예상보다 훨씬 일찍 6 세대 모바라 공장에서 eLeap OLED 디스플레이 생산을 시작하고 있으며, 실제로 일련의 기술적 및 재정적 문제로 인해 생산이 지연된 후 아무도이 소식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할 이 기술은 2022년에 모든 종류의 디스플레이 기술에서 역사적인 돌파구로 큰 환호와 함께 발표되었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새로운 패널은 eLEAP이라고 하는 새로운 OLED 이미터 증착 공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미래 기술에 대해 항상 그렇듯이 원칙적으로 eLEAP 패널을 사용한 제조 공정은 현재 팹보다 더 경제적입니다. 또한 현재 제조되는 OLED(마스크 증착 공정(FMM) 사용)에 비해 더 밝고 효율적이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재팬디스플레이는 노트북과 모니터 시장에 첫 번째 eLEAP OLED 패널을 우선적으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재팬디스플레이는 중국에 8.7세대 eLEAP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며, 일본 모바라에 소규모 6세대 eLEAP 패널 생산 라인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6세대 모바라 공장이 예정보다 앞당겨지고 있으며 2024년 말 이전에 eLEAP 패널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 첫 번째 패널이 다른 OLED보다 3배 더 밝은 14인치 노트북용(최고 1600니트)이 될 것이며, 내년에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용 첫 번째 패널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재팬 디스플레이는 밝기를 3000니트까지 더 높이기 위해 탠덤 구조를 채택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모바라에 위치한 6세대 공장은 일본 기업의 eLEAP 전략 계획의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합니다. 이 회사는 중국에 자체 고품질 LCD 패널 공장을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이미 아시아에 배치가 연기되었으며 2024년 10월까지 우후 경제기술개발구와의 계약이 체결될 때까지 2024년에 다시 연기될 예정입니다.


재팬디스플레이는 우후에 8.7세대 단일 생산 라인(월 3만 장의 기판 생산 능력)을 건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후 공장은 프로젝트가 실제로 진행되면 2027년에 대량 생산에 들어가게 되며, TV 업계에서 완전히 획기적인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OLED eLEAP: 아직 오지 않은 일본의 유망한 기술

 


eLEAP은 리소그래피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마스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약 28%의 비율에 달하는 기존 OLED에 비해 eLEAP 기술로 생산된 OLED 디스플레이는 60%의 개구율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eLEAP OLED 디스플레이는 더 낮은 전류에서 작동할 수 있어 수명이 연장되고 효율성이 향상되며 필요할 때 더 높은 피크 밝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JDI는 eLEAP 디스플레이가 방출 효율과 피크 밝기가 2배 증가하고 수명은 3배 연장되며 번인 문제도 감소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수치가 사실이라면 매우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JDI는 이러한 계산을 위해 300 PPI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또한 JDI는 eLEAP 기술을 자사의 HMO(고 이동성 산화물) 백플레이트 기술과 결합하여 OLED 디스플레이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eLEAP 생산 기술은 8세대 기판(2200 x 2500mm) 또는 그 이상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노트북 크기의 디스플레이에서 TV 크기에 이르기까지 OLED 디스플레이 생산에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JDI는 eLEAP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재료 낭비를 줄이며 마스크용 세척액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재료 사용, 폐기물 및 CO2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2022년 삼성디스플레이가 JDI의 eLEAP 기술에 관심이 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그 소문 이후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이후 정보와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회사 전체가 아닌 라이선스에만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아는 한, 재팬 디스플레이는 이 라이선스를 팔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관련 문헌 및 원본 소스

 

https://www.j-display.com/news/news_file/file/240416_eLEAP%20Mass%20Production%20Update%20%26%20Development%20of%20Ultra-High%20Brightness%201600%20nit%20eLEAP%20for%20Notebook%20PCs.pdf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4
Comments
1
2024-04-22 08:48:06

아직 시작한건 아니군요. 저 기술이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ㅎㅎ

1
2024-04-22 09:16:29

재팬디스플레이 OLED는 수율 안나와서 양산 못하고 망한 줄 알았는데 아직 기술 개발을 하고 있네요

저건 과연 양산에 성공할 수 있을지 -ㅅ-;;;

2
2024-04-22 09:40:47

망한건 잉크젯 만들던 자회사 JOLED였죠.

JOLED 파산 했을 때도 R&D 인력 JDI가 연구하던 eLEAP에 활용하겠다고 했었습니다.

1
2024-04-22 11:04:09

저는 JOLED 잉크젯 망하면서 재팬디스플레이 쪽 OLED 사업도 걍 다 철수한건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군요 ㅎ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