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2
블루레이‧DVD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HTPC]  선배님들 노트북과 블루레이 ODD 재생 관련 도움 부탁 드립니다.

 
  614
Updated at 2015-05-28 16:23:47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블루레이의 세계에 빠져서 열심히 눈팅만 하고 있는 초보 회원입니다.

 

이번에 일단 저렴하게 블루레이 ODD를 구매해서 노트북에 연결을 했는데요....

 

재생 소프트웨어는 파워DVD14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ㅠㅠ

 

- 타이틀 메뉴 선택 화면까지는 재생이 되는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다시 파워DVD 첫 화면으로

돌아갑니다.ㅠㅠ 다른 PC에서 테스트시에는... 타이틀 메뉴 가기 전에 제작사 로고나 여러 영상들이 나왔는데... 그런 영상도 보이지를 않구요ㅠㅠ

 

- 집에 있는 데스크탑으로도 시도를 해봤으나... 디코딩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의 메시지가 뜨네요ㅠ

인터넷에 찾아보니 그래픽을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로 출력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래픽 카드를 바꾸지 않는 한 데스크탑으로는 재생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혹시나 설정을 변경해서 디지털 출력으로 변경 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

 

 

 

문의 : 노트북은 디코딩이 안된다는 메시지는 없는데...재생 버튼 누르면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그래픽 출력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ㅠ 무엇을 확인 해봐야 할까요? 다이렉트x 설치나 다른 소프트웨어 부제로 인해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지요?

 

너무 두서 없이 초보적인 질문이지만....이제서야 블루레이 문화를 접하게 된 초보 회원을 위해 많은 선배님들의 조언과 도움 부탁 드립니다.

1
Comment
2015-05-28 16:23:47

1. 사용하고 계신 powerdvd 버전이 어떤 것인가요? 번들의 경우 재생 못하는 타이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삭제후 powerdvd 30일 시험판 버전으로 재설치후 테스트 해보세요. 2. 어떻게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계신지 잘 이해 못하겠습니다만 데스크탑 이던지 노트북 이던지 hdmi출력 단자에 hdmi 케이블로 tv(혹은 모니터)와 연결하면 어렵지 않게 블루레이 타이틀을 보실 수 있어요. 상황을 조금 자세히 알려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