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HTPC]  [궁금] DVI - > HDMI 연결...도와주세요 ~

 
  1349
Updated at 2005-05-13 14:34:03
ATI Radeon 7500 카드의 DVI 단자에서 TV (LG : DN-52SZ82D) 의 HDMI 단자로
연결했습니다. DVI -> HDMI 변환 10미터 케이블로 연결했구요.

처음 연결할 당시에는 컴의 디스플레이 설정에 FPD 켜고 끄기 버튼도 활성화되어 있고
바로 TV 로 컴의 바탕화면이 나왔었습니다. 아주 환상적인 화질로요...

근데 모니터 해상도와 TV 해상도가 뭔가 잘 맞지 않고 TV에는 바탕화면이 나오는데
모니터는 아예 먹통이 되는 등 오락가락해서 이것저것 건드려보는데 갑자기
TV에서 "입력신호 없음..." 이라는 글자가 떡 나오는게 아닙니까...

그 다음부터는 아무리 해도 디스플레이 설정에 FPD 켜기 버튼이 활성화되지가 않습니다.
아예 연결이 안 되어있다고 나와요...ㅜㅜ;

위와 같은 작업을 하다가 단자가 나가버리는 수도 있나요???
단자가 나갔다면 그래픽카드 쪽인지 TV 쪽인지....

아니면 제가 아직 뭔가 해보지 않은게 있는건지...
불쌍한 초보 하나 살려주는 셈치고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세요 ~
6
Comments
2005-05-01 11:33:46

단자가 쉽게 나가진 않을 것 같은데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언인스톨하고 재설치 해보시죠.
처음 연결했을 당시와 지금과 바뀐게 뭔지를 곰곰히 생각해보셔야 할 듯..
기억이 안나면 처음 연결했을 당시로 되돌려야 하는데 그 중에 하나가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HDMI의 경우 연결된 소스나 디스플레이기기의 전원 켜짐이나 단자 연결 순서에 묘하게 영향 받는 경우가 있으니 이 것 관련해서도 기억을 잘 되살려 보세요.
행운을 빕니다.

WR
2005-05-02 12:51:12

답글 고맙습니다.
원래 HDMI 단자가 두개 있는데 TV설명서에 보면 그 중에 DVI 에서 변환되는 것은
1번 단자로만 연결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2번 단자로 연결하면 안 된다네요.
그래도 혹시....하고 2번 단자에 연결해봤는데 자 ~ 알 나와버리네요...ㅡㅡ;
1번 단자는 아무리 해도 아직도 먹통이고....ㅜㅡ;

근데 이제는 모니터 주파수 설정이 난감해지네요... 주파수를 바꿔도 저장이 안 되버리네요...
원래 85Hz 로 봤었는데 60Hz로 나오니 화면이 벌벌거리는 게 눈에 띄어서 엄청 신경 쓰이네요.
더불어 기존에 잘 돌아갔던 게임들도 그래픽 카드 해상도 및 주파수 설정이상...어쩌구 하면서
실행이 안 되어버리고.... 어흐....

DVI->HDMI 연결로 화면을 보니 세상에나 s-video 연결과는 천지차이라고 밖에 설명이 안 되네요.
DVD 화면도 더욱 깨끗해 졌지만 윈도우 문자 가독성이 엄청납니다.
그냥 TV를 모니터로 사용해도 될 정도네요... 놀랍습니다.

답글 달아주신 프리맨님 감사 드리구요.
저는 또다시 PC 모니터 주파수 및 게임 문제 해결에 돌입해야 겠네요.

2005-05-02 13:19:59

별 도움은 못 되드렸군요.
화질 향상을 얻으셨다니 좋으시겠습니다. S단자와는 애초에 비교 불가입니다.
아마 프로젝터 경험이 없으신 것 같은데, 보유하신 TV는 안에 DLP 프로젝터가 한 대 들어있는 것과 같습니다. 잘 세팅하면 모니터로도 쓸 정도가 될 겁니다.

2005-05-11 16:54:17

croca님, 꼭 연결 성공하시기 바래요!! 그리고, 어떻게 성공하셨는지 여기에 글도 남겨주세요. 그래픽카드랑 TV가 저랑 같은거라서 너무너무 반갑고 신기한데 전 TV가 다음주에 배달되거든요. 저두 거금들여 DVI-HMDI 연결잭 사서 croca님이랑 똑같은 일을 벌이게 되겠지요. 화이팅!!!

WR
2005-05-13 14:41:26

Jaunty 님. 쪽지를 늦게 보구 이제야 답장을 보내드렸는데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2번 단자에 연결해도 화면 잘 나오구요.
저는 PC 에서 그래픽카드 설정을 1차는 모니터 2차는 FPD로 했습니다. 2차모니터에서 바탕화면 확장은 하지 않았구요.
해상도는 1차 1024x768, 2차 1280x720 으로 맞춰있구요.
주파수는 둘다 60Hz 로 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주파수가 너무 낮다 싶으면 "지원되는 모드만 보기" 체크버튼을 해제해서 좀 높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FPD연결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게임이 안 돌아갈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게임할 때는 FPD 활성화버튼을 off 합니다. 귀찮지만 어쩔 수가 없네요.

2005-05-13 23:26:00

croca님, 여기에 글이 드디어 적혔네요. 감사하구요. *^^* 저는 모니터가 LG1720P인데..주파수는 원래 60Hz라 별 문제는 없을 것 같구요. 현재 모니터에 DVI단자로 쓰고 있는데 TV가 집에 배달되면 모니터를 D-sub로 놓고, TV에 DVI-HDMI단자를 연결해야 할지 한숨만 나오네요.. 어쨌거나 TV의 1번 HDMI단자는 왜 그렇게 된 것인지 아직 LG에 문의하지 않으셨나보네요. ㅎㅎㅎ 하긴 그런 일들이 너무 번거롭고 귀찮긴 하죠. 그래도 꼭 확인하세요. 저도 성공하면 알려드릴께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