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질문] 오포제품과 시그마칩 내장 플레이어의 비교

 
  1840
2008-04-23 15:51:13

오포제품이 각광을 받기전까지는 시그마칩을 내장한 디빅스 플레이어
(티빅스, mediagate, mediajuke, 모딕스등)이 화질이 좋다고 알려졌었고..
예전에 어떤 회원님은 mediajuke를 아주 강추하셨던 기억도 있는데요..
이런제품들과 이번에 출시되는 오포제품들의 비교에서는 어떤 제품이 나을까요?
현재 mediajuke를 사용중인데 화질은 좋은데 제품이 불안정하고 resume도 안되고 회사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도 없고 거의 사후관리를 않하는 듯해서
이번에 마지막 디비디플레이어라고 생각하고 지를까 고민중인데..
화질에서 큰 우위가 없으렴 그냥 사용할까 생각중입니다.
혹시 두가지 다 사용해부신분 계시면 비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Comment
2008-04-24 10:47:28

플레이어끼리의 비교는 아니지만 제가 지금 모딕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글을 남겨봅니다. 시그마칩과 파류자칩의 비교같은데요~제 삼성플젝이 파류자칩을 사용하기에 느낀점은 시그마칩이 크로마버그가 없는걸로 유명한데 제 플젝에 모딕스로 480i 로 연결해 프로젝터에서 파루자칩으로 720P연결하는 것보다는 모딕스에서 720P로 연결해 파루자칩을 거치지 않는게 더 좋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모딕스의 480P의 출력은 이상하게 링잉도 심하고 색좌표도 맞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포디비디플레이어가 한참 뽐뿌되어 구매 갈등했지만 블루레이가 나온마당에 굳이 디비디플레이어에 중복투자하기 싫어 참고 있는 중입니다. 옛날리뷰를 살펴보면 음질은 모딕스가 별로지만 화질은 데논의 최상급기에 90%는 너끈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모딕스의dvi 출력은 굳이 개조를 하지 않더라도 아주 좋습니다. 엘지 디비디플레이어와 소니 92V 를 사용하다 모딕스로 넘어왔는데 720P로 업스케일링해도 링잉문제도 눈에 띄지 않고 꽤 선명합니다. 모딕스는 여타의 화질에 가감을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화면을 출력합니다. 캘리브레이션 타이틀(아비아, 디지털비디오에센셜) 을 통해 셋팅해도 삼성플젝의 초기설정이 그대로 들어맞아 신기하더군요~명암이나 밝기가 삼성플젝에서 초기값이 그대로 맞습니다. 단 DVI 연결로 720P 연결만 훌륭합니다. 모딕스를 사용하면서 놀란점은 어두운 장면에 계조표현이 뛰어난것이 눈에 보일정도로 좋습니다. 기타 편의성이나 음질은 별로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