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뷰소닉 M2 블루투스 건 등의 진행및 해결 상황

 
1
  1869
Updated at 2020-05-30 14:55:07

몇몇 분께서 뷰소닉 M2를 사용하시면서 생긴 문제점을 올려주셨네요.

저 역시 DP에서 이 프로젝터의 리뷰를 보고, 제 첫 프로젝터로 M2를 선택하여

대략 2주째 사용후 여러 문제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결국 3일전 제품을 AS센터로 입고 시켰고,

몇몇 문제에 대한 해결 상황을 적어봅니다.

 

이에 기존글을 베이스로 진행및 해결 상황을 적어봅니다

 

1. 블루투스 연결문제 - 진행중(5.30 현재 해결됨)

 

이 제품은 600안시라서 저는 주로 밤에 시청합니다.

그 시간은 다른 이들도 다 자는 시간이잖아요.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으로 연결해야 하는데

블루투스 연결 메뉴 자체가 없어서 AS센터에 확인해보니

 

블루투스 인증 통과가 늦어져 5월 20~30일 사이에

업데이트를 통해 블루투스 이용이 가능해진답니다

 

저 아래 댓글에 뷰소닉 총판업체에서 올려주신 글에도 금주중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저도 지금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이 업데이트를 할 때는 Wifi 동글을 빼고 USB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아이폰 미러렁이 안되는 문제 - 5.30 현재 해결 안됨

 

제 M2에서는 그동안 넷플릭스 미러링이 되지 않았고, (이부분 아직 확인 불가입니다)

매뉴얼 상에는 미러링을 하려면 5Ghz 로 와이파이를 접속하라고 했는데,

웃프게도 제 M2에선 2.4Ghz 밖에 안뜨더군요. 5Ghz가 안떠요.

매뉴얼에서 요구하는 5Ghz가 뜨질 않으니 미러링이 되는지 안되는지 알 수가 없었는데..

 

결국 AS센터에서 Wifi 동글 불량 판정을 받았습니다.

교체품을 받는대로 이 부분 다시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3. AS센터에 막상 시험용 제품이 없다? - 5.28현재 비교테스트 가능

 

<AS 센터에도 M2가 단 한대도 없어서 정확한 확인이 어렵대요.

이게 대체 무슨 말이죠? 최소한 샘플기기 한대는 있어야

구매자의 질답이나 요구에 응할 수 있는거 아닌가...>

라고 적었습니다만, 그 후 Test 기기가 입고 되었는지,

제 제품과 다른 2대를 비교하여 제 제품의 불량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대응이 빠르네요. 제 입장에선 다행스럽습니다

       

4. DP에서 리뷰한 기기는 시판용 인가? _ 불량으로 인한 오해

 

믿을 만한 정보하나 없는 처지에 저역시 DP리뷰를 보고 M2를 구매했습니다.

DP 리뷰에서는 아이폰 미러링이 잘 이루어졌다고 읽었으나

제 M2에서는 5Ghz 인터넷이 잡히질 않은 덕에(feat: Wifi 동글 불량)

Dp 리뷰에 사용된 기계가 시판용 기계인가 하는 생각을 가졌습니다만

위에 적은 제품 불량 판정으로 인해 그런 의구심을 접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향후 교체된 기기가 도착하면 이부분 다시 체크해서 사용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5. 아답터만 꽂아도 광원 사용시간이 올라간다? _ 해결

 

저 아래 댓글에 적었습니다만,

제 기기에선 아답터만 꽂아놔도 광원사용시간이 하루에 24시간씩 올라갔습니다.

AS센터에서도 이런 문제를 인지하셨고, 결국 오늘 전화가 왔는데,

기기의 Voice Control (음성 제어...?) 항목이 켜져 있으면

광원 사용시간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_-

해결되어서 좋긴 한데..

음성제어를 하는데 왜 광원시간이 올라가는지 여전히 이해가 안됩니다

 

6. 결론은

 

일단 제 M2는 최종 불량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2주 동안 안되는 부분들 어떻게든 해결해보려 했던거 생각해보면..

그러나 아직

블루투스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고,

5Ghz에서 아이폰 미러링이 정상 작동하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교체품이 도착하는대로 확인 후 별개의 문서를 작성하겠습니다

 

7. 덧붙여

 

M2는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갖춘, 꽤 쓸만한 프로젝터 맞습니다.

저처럼 프로젝터 초심자도 쉽게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예요.

 

문제점을 하나씩 확인하는 과정에서 불만도 많았습니다만

AS센터에서는 제가 파악못한 문제까지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시더군요

 

 

 

빠른 안정화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마음 놓고 쓸 수 있잖아요

16
Comments
2020-05-25 16:40:26

헐 저도 사려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너무 심한데요. 준비도 안된제품을 판매하다니요.

WR
Updated at 2020-05-29 16:17:35

겨우 설득해서 구입했는데, 아내에겐 지금 말도 못하고 있습니다만

일단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2020-05-25 18:07:19

저는 M2 4월 중순에 구입했는데 그때도 블루투스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했는데 아직까지 안되서 저도 연결못하고 사용했구요. 제 폰도 아이폰인데 미러링은 되는데 자주 튕기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사용안했습니다. 저는 구입 한달만에 고장건으로 오늘 고객센터랑 간단히 통화하고 택배 보냈습니다. 지금껏 TV든 랩탑이든 전자제품 사면 다 고장없이 사용하다 성능 딸리고 질려서 교체했었는데 이건 뭐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먼지는 에어블로워로만 청소해주고 사용했는데 한달만에 고장나니 할말이 없네요. 아 그리고 광원사용시간도 멋대로 초기화되더라구요. 10시간 사용했다고 나오다가 다음에 사용할때 확인하면 광원사용시간 1시간이라고 나옵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미흡한건 업데이트로 해결가능하다지만, 제가 뽑기운이 나빠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제품도 그런건지는 몰라도 내구성에 의문이 가는건 어쩔수 없네요. 

WR
Updated at 2020-05-29 16:20:42

제 경우는 와이파이 동글 불량으로 판정 받았습니다.

결국은 뽑기운이었네요.

제품 도착하는대로 미러링 다시 시도해 보겠습니다.

------------------------------------------------------------- 

미러링을 5Ghz로 연결하셨나요? 아니면 저처럼 5Ghz가 아예 안뜨는지요?

아 그리고 저도 어제 사용시간을 측정해보니 240시간을 사용했다고 나오더군요.

제품 수령한지 오늘로 딱 2주째 되었는데, 기껏해봐야 2~30시간 썼을텐데 240시간이라니..

좀 황당했는데 저만 그런게 아니었네요.

이 제품 아직 버그나 문제가 좀 많은것 같습니다.

 그런데 뭐 AS센터에 시제품 하나도 없다니 대체 뭐 하자는건가 생각이 드네요

WR
Updated at 2020-05-29 16:34:26

Voice Control을 끄면 이 부분 해결 된답니다 -_-

 ---------------------------------------------------------------

어제 260시간이라고 씌여진 걸 봤는데

방금 살펴보니 304시간이라고 뜹니다. 어제보다 24시간을 더 틀었다고 나와요. 내일 AS센터 전화해서 한마디 해얄 거 같습니다

 

Updated at 2020-05-25 20:09:36

"뷰소닉 프로젝터 공식 수입원 이슬림코리아입니다 블루투스 OUT은 금주 내 펌웨어 다운로드를 통해 지원예정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방법에 대한 안내를 뷰소닉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주신 미러링 이슈는 2.4Ghz, 5Ghz 정상적으로 작동 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 접수를 요청 드립니다. 다시한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R
Updated at 2020-05-29 16:26:57

블루투스는 조만간 정리 된다고 하니 믿고 기다려보겠습니다.

와이파이 5Ghz도 동글 불량 판정 받았으니 교체품 도착을 기다려보겠습니다.

광원 사용시간 이슈도 Voice Control 을 끄는 것으로 해결되었다고 리포트 받았습니다.

수동 시간 조절 부분 역시 교체품 도착 후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직접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블루투스는 일단 기다려 보겠습니다.

미러링 이슈는 -  다시 해보니 유튜브는 잘됩니다. 넷플릭스는 여전히 안됩니다.

어쨌든 사용자인 저는 안됩니다.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기왕지사 두가지 더 여쭙겠습니다.

 

하나

아까 pluma 님이 적으신 대로 광원 사용시간 이슈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제가 이 제품을 5월 12일에 받았고, 오늘이 25일이니 정확히 2주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pluma 님 글을 보고 집에 와서 보니 304시간이라고 나옵니다.

 

이 자체가 말이 안되는게, 제가 받은게 2주 밖에 안되는데, 304시간 = 12.6일을 틀어놨다는 거잖아요.

그런데 몇시간 뒤에 다시 전원을 켜니 307시간 = 12.8일로 늘어나 있어요.

뭔가 이상하다 싶어 밤12시에 다시 켜보니

308시간으로 광원 사용시간이 더 늘어나 있습니다.

켜지도 않았는데 광원 사용시간이 제멋대로 늘어난다면 이게 어떤 경우입니까?

 

세 경우 모두 다 사진을 찍어놨고 메타데이터가 있을테니 누구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오늘 밤 M2에 아답터 연결하고 기기 전원 끈채로 내일 아침 10시에 다시 체크해보겠습니다.

 

수동으로 시간 조절이 안됩니다. 자동 시간 조절을 켜고 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자 찍은 M2 설정화면 샷에 찍힌 시간과 실제 시간이 대략 1시간 정도 차이가 납니다.

 

어떡하면 제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겠습니까?

2020-05-26 01:03:46

수동 시간 조절은 지역을 서울로 바꾸시면 제대로 표시 안되시던가요? 저는 인터넷 연결하고 기본 설정이 한시간 빠르게 되어있어서 서울로 바꾸니까 제대로 나오더군요. 광원 시간 같은 경우는 저는 제대로 표시 됐던것 같네요.

WR
Updated at 2020-05-26 02:24:17

방금 지역을 서울로 바꾸니 처리 되네요. sayflow님께도 감사합니다. 1시간 늦춰졌네요. 광원시간 문제로 제가 사진 찍은게 시간이 안맞아서 올린 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수동설정은 안되네요. 혹시 시간 수동설정 되시나요?

2020-05-26 11:18:31

시간은 서울로 지역 바꾸니 시간 맞아서 딱히 수동 조작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2020-05-26 14:32:52

이상하긴 하네요..

저는 아이패드는 미러링 잘되었는데 겔럭시10 미러링이 안되서 as센터에 전화했었는데

전화받으신분이 본인도 겔10 쓰고 있는데 미러링 잘된다고 하시면서 핸드폰 제부팅 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직 확인은  안해봤는데 핸드폰 껏다켜고 다시 해봐야 겠네요.

 저는 3D때문에 골머리 앓고 있었는데 역시 포커스 켜면 3D 안된다고 답변 받았고요.

그래서 3D 블루레이 켠상태서 홈으로 가서 포커스 켜고 플레이어 실행시켜 봤는데

그냥 빔 뻑(?!?!)  나서 붉은화면만 나오면서 아예 멈춤니다;; 리모콘 기기버튼 다 안먹네요..;;

그래서 강제로 코드 뽑았다가 다시 켜니 정상작동은 되기는 하는데 그냥 느낌상 그런건지 아니면3D블루레이

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빔화면이 약간 붉게 보이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오늘 다시 켜서 확인해 보려고요.;;

A/S센터에 문의해도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모르는게 많다고 하네요.;;

WR
Updated at 2020-05-29 16:29:07

저도 여러 문제를 겪었습니다만

결국은 어찌 어찌 해결이 되네요.

가급적 빠른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2020-05-29 10:48:26

어제도 켜봤는데
아직 펌업전인것같네요
위 뷰소닉 공식 댓글로는 금주내라고 하셨는데
과연 오늘은 될까요?ㅎㅎ

WR
Updated at 2020-05-29 16:31:22

주말엔 올라왔으면 좋겠는데..아직 안올라 오네요

 

베타버젼은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펌업하면서 다른 문제들도 좀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2020-05-29 20:45:26

 저도 m2  궁금해서 알아보다가 여기서 여러 글 보고 구입을 미루고 있기도 했어요..

그래도 센터에서의 반응이 빠르시네요.. 다행입니다.

혹시 질문을 드려도 될지...^^;;

화면영상에서 보간기능을 느끼시나해서요..tv에서는 라이브스캔 기능이라고해서 영상을 살짝 부드럽게 보이게 하는 그런 기능인데..어떤 회원분이 보간기능이 있는거 같다고 하셔서...영화볼때 일부러 꺼놓는 기능이라 그게 있으면 곤란할거같아서요^^;  공식센터에서는 없다고 하셨다는데,,유저분이 느끼시기에 영상에서 이질감을 느껴본적 있으신지..여쭤봅니다.

보간기능 유무만  해결되면 저도 바로 구입하려고요.^^;;

WR
2020-05-30 15:02:33

그 기능의 유무를 잘 모르겠습니다. ㅠㅜ

일단 메뉴상에는 없구요.

지금 제일 믿을 만한건 그냥 매뉴얼 보는겁니다.

한글판 링크해 드릴테니 천천히 읽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http://www.viewsonicglobal.com/public/products_download/user_guide/Projector/M2/M2_UG_KRN.pdf?pass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