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질문]삼성 BD-J(F)7500의 아날로그 출력단????

 
1
  951
Updated at 2015-12-27 10:54:06

제가 가지고 있는 앰프가 HDMI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AV앰프인데요..

 

상기 삼성 플레이를 보니 아날로그 7.1아웃 단자가 있네요. 앰프에 7.1아날로그 인풋단자가 있어서 연결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이 아웃풋 단자가 궁금해요... 설명이 애매모호해서..ㅡ.ㅡ;;;

 

혹시 삼성 BD-J(F)7500의 아날로그 출력단이 돌비TrueHD나 DTS-HD를 지원하는 출력단자인지 궁금하네요..

 

그러니까 구형앰프에서도 신포맷을 사용할수 있는가?  입니다..^^

 

사진 참고하셔서 혹시 사용하시는 분들 답좀 주세요..^^;;

감사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0번 이미지 없음}

2
Comments
2015-12-25 16:57:57

우선 정확히 알아두셔야 할 것은 DTS-HD MA와 돌비트루HD는 디지털 사운드 포맷의 일종이고, 아날로그 출력단은 아날로그로 소리가 나가는 통로라는 점입니다. 그 어떤 기기에서도 DTS-HD MA와 돌비트루HD 같은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출력단을 통해서 보내고자 할 때는 아날로그 출력단이 보낼 수 있는 신호인 '아날로그'로 변환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재생 기기(지금 경우엔 F건 J건 7500) 내부에서는 우선 DTS-HD MA나 돌비트루 HD로 리딩 된 디지털 신호를 기기 내부에서 PCM으로 디코딩한 후 역시 기기 내부의 DAC 칩에서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서 아날로그 출력단에 전달하게 됩니다.(기기 내부에서 HD사운드를 처리하지 못하는 기기는 HD사운드의 코어인 DTS나 DD를 가지고 같은 과정을 밟아 보냅니다. 하지만 F나 J7500은 HD사운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출력단을 가진 기기는 그 어떤 기기건 이런 방식을 거쳐 사운드 포맷을 내보낼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요약하면 F나 J7500은 HD사운드의 퀄리티를 가진 사운드를 아날로그 출력단을 통해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흔히 HD사운드 하면 떠올리는, 리시버 디스플레이 창에 해당 신호 이름 뜨는 것이 아니라(이건 리시버가 해당 '디지털' 신호를 입력받았다는 의미입니다.) 플레이어가 아날로그로 변환한 신호로 보낸다는 게 차이점입니다. HDMI 입력단이 없는 구형 앰프는 이런 기기에서 아날로그 신호를 받는 방식으로 연결해야만 HD신호 품위를 가진 사운드 신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과정은 플레이어에서 HDMI를 통해 HD사운드 포맷 그대로 리시버로 보내더라도, 리시버 내부에서 똑같이 밟는 과정입니다.(= 리시버 내부에서 HD사운드를 PCM 디코딩 한 후, 내부 DAC칩으로 보내어 아날로그 사운드로 변환하고 프리 > 파워단을 거치게 됨)

WR
2015-12-27 10:54:06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신경써서 답변 달아주신 만큼 새해에도 큰 행복과 행운 깃드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앰프가 셔우드 PA-965인데 차세대음향 포맷을 지원하는 다른 앰프로 갈아타자니, 출력면에서 성능이 조금 떨어질것 같다는 생각에 이렇게 질문 올리게 되었네요.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