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타이어 가개만 노났겠네요. 사실 저도 다음 집 차는 그냥 관리하기 편하고 정숙한 차로 사고 싶습니다. 저도 그렇게 막 달리고 하기에는 이제 무섭기도 하고요. ㅎㅎ 조신하게 살아야죠.
1
2020-11-04 19:32:54
맞아요.. ㅎㅎ
암튼,
저도 그럴지 몰랐는데 이젠 과속을안해본지가 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ㅋ
제 차 같이 타는 분들이 매우매우 답답해하게되었다는..
1
2020-11-04 20:12:03
그나마 주말 드라이브를 좀 더 하고 싶어 버티고 있는데.....저도 곧 갈아야 겠습니다....
WR
0
2020-11-04 20:18:15
저는 911나오면 갈라고 아껴두고 있습니다 ㅎㅎ
1
2020-11-04 21:07:08
BMW 6GT 피렐리 피제로 P4 겨울에 그냥 타도 될까요? 고민이 큽니다.
WR
0
2020-11-04 21:16:43
서울이면 괜찮을듯 하긴 합니다만. 그래도 찜찜하시면 윈터가 안전하긴하죠
1
2020-11-04 21:18:02
사계절은 없을까요? 20인치인데... 피제로 올시즌, 마제스티 등이 거론 되던데 미쉐린만 계속 타와서 잘...
WR
0
2020-11-04 23:41:00
저는 반대로 계속 피렐리 피제로만 탔습니다. 피제로가 좀 빨리 닳긴하더구요. 저도 나중에 그냥 올시즌 탈까도 생각중입니다.
0
2020-11-05 10:46:05
저는 일단 미쉐린 Pilot Sports All-Season 3+가 사이즈가 맞는 게 있어서 그걸로 하려고 마음 먹게 되었습니다.
1
Updated at 2020-11-05 10:05:55
사계절 타이어는 절대 겨울철 효과 거의 없습니다.
그냥 마케팅이다 생각하시면 되지요..
"올웨더 타이어"를 찾아보세요....
겨울철 성능이 좋아진 사계절 타이어 입니다.
WR
0
2020-11-05 10:09:35
저도 나중에 그걸로 알아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 ^
0
Updated at 2020-11-05 10:45:11
전 캐딜락님과는 관점이 조금 다릅니다^^
1. 저는 눈이 오는 상황에서는 제 차가 미끌어지지 않더라도 다른 차가 미끌어져 사고가 날 가능성이 높으니 차를 안타려고 합니다^^
2. 그래서 관심사는 눈이 안온 영상의 저온 상태에서의 제동력입니다. 이것은 올시즌과 썸머타이어에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예를 들어, (타이어나 차량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젖은 노면/ 기온 2'C일 때 80 km/h --> 5 km/h로 감속하는 데 필요한 거리가 썸머 타이어가 33.7 m, 올시즌이 27.2 m가 나옵니다. 차 한대 길이만큼이죠. 젖은 노면/ 기온 15'C일 때는 각각 27.5 m, 28.1 m 정도입니다.
물론 마른 노면의 8'C 이상 컨디션에서는 섬머타이어가 올시즌보다 더 낫죠.
3. 그래서 저는 이런 상황 때문에 올시즌 타이어를 선호합니다. 이미 가을인데 비가 약간만 오면 제동거리에 큰 차이가 나니까요.. 그리고 겨울에 윈터타이어 매번 갈아낄 엄두가 안나서요^^ 귀차니즘...
WR
0
2020-11-05 10:47:09
어제 제가 윈터 타이어로 갈고 밤에 운행을 하는데 그 당시 기온이 7~8도 이하 였겠죠? 좀 가속을 했다가 브레이크를 밞은데 확실히 아침에 끼고 달렸던 피렐리 P Zero 보다 제동거리가 짦아지긴 한 듯 했습니다.
0
2020-11-05 10:47:41
사계절을 너무 믿지는 마시라는 말이니 참조만 하세요...
당연히 스포츠타이어나 썸머타이어보다는 사계절이 효과가 더 있죠.
1
2020-11-04 21:47:26
독일차들은 구입하먄 4계절 타이어가 아니라 여름용타이어가 끼워져서 온다더라구요.. 겨울용 타이어는 잘 끼우셨어요 ㅋㅋ
WR
0
2020-11-04 23:38:12
맞습니다. 특히 고성능은 더 그렇죠.
0
2020-11-05 13:01:01
올 여름에 차바꿔서 처음으로 썸머 타이어에 후륜으로 겨울을 맞이하는지라
윈터 타이어로 바꿔야될지 고민을 했었는데
서울 출퇴근 길에 오르막도로도 거의 없고, 눈오면 운전 안하겠다는 생각으로
그냥 썸머 타이어로 올겨울 버텨볼 생각입니다.
무조건 바꾸라는 분들과, 서울에만 있으면 별 상관없다는 분들이 주변에 비등비등 하더라구요 ㅎㅎ
1
2020-11-11 02:10:55
독일차들은 웃긴 게 독일은 정작 법규가 바뀌어서, 다른 북유럽국가나 캐나다 등이 겨울철에 한해서
섬머타이어를 금지하고, 최소한 사계절 타이어 (All Season Tire - 대개 타이어에 M+S 약자가 써있지요) 나
겨울용 타이어를 타도록 하는데 반해서, 독일은 계절 상관없이 (위에 캐딜락님이 언급하신) All Weather Tire
또는 겨울용 타이어만 허용됩니다.
그러니깐 독일은 자국내에서는 아무리 여름이라도 3PMSF 심볼이 각인되지 않은 예전 방식의 사계절 타이어나
섬머타이어를 달고 운행할 수 없는 거지요. 안전규격을 빡세게 적용하는 거지요.
그런데 수출용은 신형 올웨더나 기존 사계절형도 아니고 섬머 타이어 끼우고 수출하는 것을 보면,
아이고 빤짝빤짝 이뿌네요 ^^ 아직 새차느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