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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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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욕을 먹어도 아이오닉5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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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08 11:43:58

천하의 몹쓸차처럼 욕도 많이 먹었는데 생각 이상으로 잘나가는가 봅니다. 

국내 사전계약 첫날 2만3천대가 넘는 계약을 했다죠. 국내 자동차 역대 1위의 기록입니다. 

 

유럽에서도 3000천대 한정 사전계약 받는 첫날 1만명이 넘게 몰렸다네요. 

유럽은 특히 사전계약시 1000유로를 계약금으로 정해서 진행한 것이라서 계약부도율이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아이오닉5의 판매율도 잘나겠지만, 현대차의 이후 전기차 행보는 좀 더 힘이 붙을 것 같습니다.

님의 서명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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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3-08 11:46:25

아이오닉5 트렁크에 가상화폐채굴머신 돌리면 차값은 뽑히겠다 생각해봤습니다.

WR
2021-03-08 11:47:45

GPU 3개 박을 슬롯이 옵션으로 추가되나요? ㅎㅎ

2021-03-08 11:51:35

고와트의 220전원이 제공되잖아요. 6way짜리 채굴머신 몇개돌려도 끄떡없겠던데요.

2021-03-08 11:49:11

주행거리가 좀 아쉽긴 하지만 여러모로 꽤 잘 나왔다고 생각되더군요. 3월말에 공개되는 기아의 전기차도 기대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WR
2
2021-03-08 11:51:48

서울-부산, 서울-목포.... 를 수시로 왕복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애초에 용도가 아닌차겠죠. 

그런 경우라면 디젤이 연비도 높고 어쩌면 더 친환경차가 될수도 있겠죠. 

 

아닌 용도로 언급되면서 욕먹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좀 아닌것 같더라구요. ^^;  

2021-03-08 11:52:26

무슨 욕을 먹었었나요 ? 

욕 먹을게  별로 안보이던데요.... 

1
2021-03-08 11:55:01

테슬라랑 가격 차이 없다고 욕먹었죠. 비싸다구요.

2
2021-03-08 11:57:35

그랬군요.....ㅎ

비싸면 안사면되고  안팔리면 가격을 내릴텐데......

3
2021-03-08 12:00:34

자율주행이 있는 테슬라와 그게 없는 아이오닉인지라. 비슷한 가격은 좀 그렇긴 하죠. 

2021-03-10 16:13:28

근데 테슬라도 자율주행이라고 말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게 많은지라 꼭 그걸로만 까였다기보다는, 아무래도 예상했던 500킬로에 못 나와서가 아닐까 싶어요

WR
2021-03-08 11:56:10

테슬라와 비교되면서 욕먹기도 했고, 주행거리 적다고 욕먹기도 했죠. 

센터페시아가 이상하다는 비난도 받았고... 

 

심지어는 니로, 볼트등 기존 전기차 유저들이 아이오닉5 출시후 안심하고 있다는...

2021-03-08 11:58:06

댓쉬보드 디자인은 좋아보이던데요...

2021-03-08 12:05:21

대쉬보드보단 디스플레이로 욕먹은거죠. 애매한 이분할...

2021-03-08 11:52:49

아쉽다는 평가는 좀 있긴 했지만 대체로 좋은 평가 아니었나요?

2021-03-08 11:58:50

소비자 예약이 차에 대한 평가를 보여주는거죠.

Updated at 2021-03-08 12:05:51

사전계약 한 1인 입니다.  ^ ^ 정확히는 마눌님이 하셨지만요.  4륜에 롱레인지에 프레스티지 옵션으로 정할라고요.  다만 지하 주차장이라 솔라 루프는 빼고, 도져히 적응이 안될것 같은 OLED 백미러는 뺄라고요.

2021-03-08 12:03:57

주행거리는 많이 아쉽기는 하더라구요 모델3 초기모델하고 비슷하다 보니 뭐 그래도 테슬라보단 마감은 좋겠죠

5
2021-03-08 12:05:20

전기차.1세대 치고는 잘나왔죠...

예전..삼성의 갤럭시를 생각해보면 뭐......

아마도 10년후에는 세계 2위 전기차회사로...
점유율도....엄청날......


그러길 간절히 바랍니다!!! 화이팅!!

3
2021-03-08 12:07:17

전기차에선 나름 상위권이지만
그냥 까대는 사람들이 좀 많죠 ^^

6
Updated at 2021-03-08 12:19:51

국내 소비자들이야 펠리세이드부터 시작해서 전반적으로 현대 기아차에 욕을 많이 하지만

세계 10위권 내 자동차 회사입니다. 지난 100년간 현대차 말고 이렇게 크게 성장한 자동차회사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독일이나 일본차만큼 많이 팔린다는 말이죠~

현대차와 독일차를 비교하는 것도 참 거시기 합니다. 비교하려면 폭스바겐 정도와 비교가 딱 적당할 것 같구요. 오디오도 야마하, 데논, 에소테렉이니 뭐니 일본 프리미엄이 있어도 매킨토시, 포칼, 골드문크, 메르디안 등등과 비교안합니다. 

미국에서 포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익스플러러 최대의 적을 일본차도 아닌 현대 팰리세이드를 꼽더군요. 그만큼 차를 잘만든다는 말이죠~~

저도 아이오닉5 사전 계약을 했습니다. 

차 실내도 정말 맘에들지만 무엇보다도 차 디자인이 정말 좋더군요.

차 외관 내관 이런거를 다 떠나서 계약한 이유가 딱 하나 있다면 V2L 입니다. 

V2L 이 기능을 찬찬히 살펴보니 정말 자동차를 통한 차박문화부터 가전문화의 폭을 확장시키는 기폭제가 되겠더군요.  V2L 기능이 팰리세이드 등 SUV에 실리면 기존의 콘도부터 시작해서 호텔 등 다 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차 한대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진짜 콘도부터 숙박시설 다 망할겁니다. 모든 것을 차에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와 연관된 산업이 급속하게 성장하겠죠~ 

스마트폰이 네비게이션, 엠피3 플레이어와 심지이 카메리까지 다 잡아먹은것처럼 V2L이 자동차 중심으로 단번에 여행문화를 확 바꿔버릴겁니다. 현대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는지 대단합니다. 

70년대 태어난 사람들은 죽을 때까지 산업혁명만큼이나 기술의 발전을 다 지켜보고 다 사용해보고 경험하며 살 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한 기능입니다.

  

 

Updated at 2021-03-08 12:40:50

자동차 그룹사별 차량 생산량 순위

2019년도 

1,폭스바겐

2,도요다

3,르노

4,GM

5,현대기아차

 

2020년도는  4위권으로 봤습니다.

 

 

2021-03-08 12:29:49

네~~

Updated at 2021-03-08 12:27:26

2020년 자국내 자동차 생산량은 

1,중국   2500

2,미국    880

3,일본    806

4,독일    378

5,대한민국  350만대

2021-03-08 13:36:09

저도 V2L 기능때문에 다음 차는 무조건 전기차입니다

Updated at 2021-03-08 16:38:09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V2L이 노지캠핑을 할때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호텔이나 리조트 등하고 경쟁하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팰리세이드급의 전기차가 나오고 v2l 기능이 있어도 차에 들어가는(적재공간) 가전제품은 많지 않을 거 같습니다.
지금도 대부분의 캠핑장에 전기시설이 있지만 적재 공간의 한계로 소형 가전제품도 최소화해서 가지고 다닙니다.
일부 소형 민박이나 펜션 등은 타격이 있을 수 있겠네요.

2021-03-08 12:26:41

주문량이 너무 많아서 상당수의 계약자들은 보조금 혜택을 못 받겠군요. 

1
2021-03-08 12:29:13

폭바 id4는 겉모습이 뭐 그냥 저냥

전기차라는 느낌이 별로 없는데 아이오닉은 잘 나온 것 같네요

2021-03-08 12:53:45

1세대치고 참 끌리게 나왔더군요.
근데 1세대라, 지르는게 아니라는...
(확실히 주행거리가 아쉽더군요. )

그래서 포르쉐의 타이칸도 안사고(?) 있습니다.

2021-03-08 13:13:50

솔직히 현기를 믿지는 못 하지만 디자인 하나는 정말 제 취향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정말 멋져요.

1
2021-03-08 14:51:44

옵션 몇개 넣으면 테슬라랑 가격 비슷해지니 같은 가격이면 테슬라 사지 .. 이제 첫 전용플랫폼으로 어떤 결함이 나올지 모르는 아이오닉을 사나 라는 이야기가 많죠.
게다가 ota로 계속 차의 성능과 편의성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성장형 테슬라와 ota는 여전히 네비만 업데이트 한다고 하니 더 비교가 되었구요..

그러다보니 아이오닉5는 주행거리나 자율주행 등 테슬라가 정립한 전기차의 주요성능 으로는 어필못하고 v2l 기능만 줄창 홍보하고 있는데 뭔가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나름 최첨단 전기차인데 보조배터리 기능만 차별화 요소가 되어버리다니..

게다가 여전히 환경부 공인 주행거리는 발표가 안된 상태라서 만약 현대 예상보다 적게 나오면 또 엄청 까이겠죠...

2021-03-08 15:03:34

이번 아이오닉5ㅇ;  V2L이 전기차에 대한 해석을 다르게 했다는거죠.

전기차는 단순 친환경,  연비, 주행거리 개선만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라고 현대가 말한거죠.

지난 14년간 스마트폰이 라이프 스타일을 급격하게 바꾸엇다면 앞으로는 전기차의 시대일겁니다.  

2021-03-08 16:45:46

 좀 아쉬운 점들도 있지만, 1세대인 점을 감안하면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나올 제네시스 전기차에서는 아쉬웠던 것들을 대부분 채워주리라 기대됩니다.

보급형이 6000만원이면, 제네시스는 얼마에 나올지...T_T

현재 G80 가격에 얼마를 더 줘야 할런지...

2021-03-08 16:59:15

저디자인이포니를베이스로해서만든거죠...아련한현대의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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