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비엘사, 슈퍼리그 대해 "강자는 나머지를 신경 안 써"
 
2
  1382
2021-04-20 12:10:09

 

 

비엘사 감독이 강자의 이기심을 지적하면서도 슈퍼리그의 탄생이 필연적이었다고 말했다. 

 

지난 4월 19일(이하 한국시간) 유럽 주요 12개 빅클럽이 유러피언 슈퍼리그의 탄생을 알렸다. 빅클럽 만의 새로운 대회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미국 자본이 유입되면서 엄청난 규모의 자금이 빅클럽으로 흘러들어올 예정이다. 

 

이에 대해 슈퍼리그에 참가하지 못하는 다른 모든 팀과 슈퍼리그 창설로 인해 손해가 막심할 UEFA와 각국 협회, 전통적인 축구 체제 붕괴를 우려하는 현지 축구팬이 반대 의사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리즈의 마르셀로 비엘사 감독은 빅클럽 위주 축구의 대척점에 서 있는 인물 중 하나였다. 오랫동안 천재적인 전술로 호평 받아온 비엘사 감독이지만 축구계를 지배하는 빅클럽에서 감독직을 맡은 적은 없었다. 오히려 한 단계 낮은 팀에서도 빅클럽이 구사할 만한 주도적인 축구를 구현하면서 고평가를 받은 인물이다. 

 

비엘사 감독은 20일 리버풀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후 영국 'BBC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슈퍼리그 창설에 대해 "놀랍지 않다. 모든 방면에서 강자는 자신을 돌보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빅클럽 역시 다른 팀들의 반대선상에서 탄생한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 그들은 나머지에 대해 잊는다. 강자는 더 부유해지고 약자는 더 가난해진다. 일반적으로 축구에는 좋지 않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도 비엘사 감독은 "모든 방면에서 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기에 놀랍지 않다. 축구에서는 왜 안 일어나겠나"라고 말했다. .. 

 


 

- 시니컬하지도, 그렇다고 날이 서있지도 않은 담담한 어조인데 귀에는 제대로 들어오는 이야기.. 

흔히 괴짜로 불리지만 (어쩌면 어느 정도 달관하였기에) 그는 저렇게 제대로 광인(狂人)으로 살 수 있는 것일까요.. 아이스박스 위의 현인 ㅎㅎ 

 

 

 

님의 서명
Mountain is blue, water is flowing.
2
Comments
Updated at 2021-04-20 12:45:53

수퍼리그 반대하는쪽의 논리중 하나가 거대 자본에 따른 자국 리그 붕괴 라고 하던데........

 

이미 레알마드리드, FC바로셀로나 맨유 멘시 처럼 압도적인 자본으로 이미 자국 리그에서 오랫동안 무적의 팀으로 지내왔는데.....그런 팀끼리 모여서 만든 리그는 반대한다.......

 

만약에 이번 수퍼리그가 무산된다면(그럴일 없는 상황이지만) 아마도 외국인 선수 영입과 관련해서 다양한 의견이 나올것 같습니다.

2021-04-20 13:26:01

레알과 바르셀로나가 돈 질러가며 영입해서 최강이 될 수 있었던 이유 중의 하나는 어려운 경제 대신 축구 강팀에 눈을 돌리게 하려는 정부의 지원이 있었죠. 그래서 레알은 질러놓고 스페인 경제 위기 때도 세금 탕감 요구하고 막 그랬습니다.

 

그렇게 키워놓으면 저렇게 되죠.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