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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이전 스쿨존 강화법안도 그렇고 이번 5030 속도 문제도 그렇고 불만스러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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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1 11:49:35

 취지야 누구나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말 하면 잔소리죠. 

 저도 애들 키우는 아빠고 여느 사람들처럼 운전자이자 보행자인...

 제목에서처럼 불만이 있다면

 왜 제도 시행 환경의 개선이 우선되거나 아니 적어도 동시에 진행되지 못하고

 뒤늦게 예정되어 있냐 그겁니다.

 이전에 스쿨존 처벌 법안 강화도 

 여기에 반발하시던 분들이 얘기하시던것이

 처벌 법안 강화 자체 강화도 좋지만 그 이전에 애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환경조성하고

 억울한 운전자 생기지 않도록 하는 환경 조성이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것이었죠.

 크게는 단속카메라 설치부터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의 단속,

 무단횡단 또는 갑자기 인도에서 뛰어 내려오는 것을 막기 위한 인도 가드 설치 등...

 정부입장에서 억울한 경우,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으니

 이제 국민들도 잘 지키고 어기면 처벌 강화한다~ 이 순서가 아니라

 내내 무신경하게 지내다가 사회적으로 이슈되니 부랴부랴 분위기 편승한 급조된 법 만들어서

 한바탕 시끄러웠던 것이죠. 손쉽게 처벌만 강화한다는...어기면 처벌 강화한다...난 몰라

 알아서들 지켜라~

 이번 5030 법안도 다른 분들 글을 보니 내년까지 신호체계 개선 (교통량 연동 같은) 거

 계획되어 있는 것이다 라고 하시는데

 그거 먼저 해놓고 속도제한 하면 안되는 것이었나요?

 지금도 교통량 연동 신호변경된다는 곳에서 마져도 차는 없고 횡단보도신호도 진작 빨간불로 바뀐

 상태에서 텅 빈 교차로만 바라보다가 출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돈 들어가는 문제니 시간이 걸리는게 당연하다면...

 그 시간 걸려서 단속강화 제도 시행하도록까지 뭘 했냐는 것이죠. 

 할만큼 하고 있는데 저만 모르는 것인지.

 운전자 입장에서 교통환경 바뀐것은 전혀 체감이 안되고 있는데 처벌 법안만 강화되고

 단속만 시행하고 있으니 이거 세수 늘릴려고 하는거 아니냐는 말까지 나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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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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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1 11:54:06

그냥 운전자들이 평상시에
정책에 관해서 큰 관심이 없었던
탓도 있는거 같습니다.
부산에서 먼저 시행한다 해도
어차피 수도권 사람들은
관심도 없었잖습니까?

1
2021-04-21 12:07:06

괸심이 없었던게 아니고 시내에서 80은 미친 정책이었지하는게 커서 반발이 없었던걸겁니다.
50까지 낮추는건 우리나라 사정엔 너무한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거죠

2021-04-21 11:53:59

 법이 나와야 법을 근거로 움직일수 있는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2021-04-21 12:09:19

제한 속도 변경이 법제정으로 필요한 사항이 아닌것 같습니다. 국회 논의를 본적 없어요

2021-04-21 12:11:12

도로교통법이 안바뀌고 가능 한가요??

13
2021-04-21 11:54:55

신호체계 개선에 대해서 "그거 해놓고 5030하면 안되나?"생각하시는 거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실제 순서는 이렇습니다. 

 

1. 5030으로 해도 실 주행속도는 큰 차이가 없다 

2. 시행

3. 신호체계 바꾸면 도심 주행속도의 효율이 훨 좋아진다

4. 그럼 신호체계의 개선 시행

 

1-2번만으로도 큰 문제는 없고요, 3-4번을 하면 지금보다 훨 좋아지겠죠.

2
2021-04-21 12:03:44

추천드립니다.
뭐이중한디를 찾아서 먼저하고 순서대로 가야죠.
이걸 제대로하기 위해 10년이라는 기간으로 길게 설계한거 아닙나까?
이런 반발이 나오면 그간 고민해왔고 개선한 부분도 알려주고해야..

2021-04-21 12:06:28

세상 모든 일이 예방과 환경 개선이 우선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실적으로 그렇지 못하지만, 그 역시 역사 속에서 조금씩 바뀌어 가고 있다는 희망을 가져 봅니다.

6
2021-04-21 12:12:40

행정력이라는게 제한이 있는 자원인데 교통사고 줄이고 사망자 축소하는데 더 효과적인 정책과 단속은 나몰라라 방치하고 딱히 와닿지도 않는 감속 정책에 열을 올리니까 반발이 생길 수밖에 없는거죠.

불법주정차 칼같이 단속하고 운전 X같이하는 인간들 잡아내고 그러는데 행정력을 쓰는게 훨씬 더 효율적일 겁니다. 그거 다 해서 제도와 문화가 정착되고 난 다음에 더이상 할게 없어서 속도 줄인다면 찬성입니다

3
Updated at 2021-04-21 12:37:09 (115.*.*.123)

독재자들도 민주주의에 대해 아직 우리나라는 기반이나 시민의식이 안됐다며 독재를 정당화했죠. 민주주의 먼저하고 환경이 올라오면 안됩니까? 5030먼저하고 환경이 바뀌면 안될 이유가 있습니까?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나라 운전자들이 인구수대비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수, 보행자사망자수 oecd1위로 만든 덕에 이러는건데요. 운전자들이 스스로 개선할 의지가 있었으면 이랬을까요? 그저 차 커뮤니티에 자기들끼리 모여서 자기들한테 유리한 잘못된 정보나 퍼트리기나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운전자 문화 속에서 5030 도입이 너무 늦은거 같아 한명의 운전자로서 안타깝기만 하네요.

2021-04-21 12:43:44

 100% 공감합니다. 

1
2021-04-21 12:50:21

제 개인적으론 5030 정책은 시민의 보행 안전보단 정부의 규제 편의성을 위해 시행한다 판단합니다. 

미친듯 설치하는 단속 카메라만 봐도 알수 있습니다. 

저희 시골 마을 길은 정말 카메라가 3배 더 설치 됐습니다. 

아무런 사고도 없던 지역에서 말입니다. 

도로정비 개선은 없고 단속만 강화하는 행태를 보면 저는 명백하다 판단합니다.  

2021-04-21 13:22:52

맞아요. 뇌피셜로 시나리오를 써보자면..
청장-야 다들 모여봐 교통사고를 줄이라는데 아이디어 없나?
간부-음주 운전 단속을 늘리야합니다.
청장-야 그거 경찰들 야근도 시켜야하고 단속하다가 작년에도 경관이 몇명 죽었잖아 다른거는
간부-불법주정차로 사고가 많습니다.
청장-그거 단속해봐야 같은 사람만 반복하는거라 벌금 안내고 버티고 실효성이 없던데..
간부-도로 제한속도 줄일까요?
청장-오 그거 좋네.. 단속카메라 속도만 조정하면 뭐 우리가 할일도 별로 없고.. 딱지 끊어서 실적 내기도 쉽고.

6
2021-04-21 12:50:31

제대로 순서대로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2
Updated at 2021-04-21 13:31:45
단속카메라 설치,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의 단속,  무단횡단 또는 갑자기 인도에서 뛰어 내려오는 것을 막기 위한 인도 가드 설치 등  ---> 스쿨존 가보면 아시겠지만 거의 다 갖춰져 있습니다.

저는 더 이상 뭐가 더 갖춰질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세상에 억울한 경우,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다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이거 해결할때까지 하지 말란 것은 그냥 하지 말라는 얘기죠.

1
2021-04-21 13:56:58

공통된 사안 먼저 적용하고 (5030), 그 다음 교통 흐름에 따라 신호정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특정 구역 정비 (안전 펜스, 주정차 단속 등) 는 각 지자체에서 할 문제이지요. 이미 많이 개선은 되고 있다고 봅니다.

어떤 답답함인지는 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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