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여행]  제주 여행 2일차 삼달리 촬영지와 우도

 
6
  1306
Updated at 2024-03-19 22:47:01

아침에 일어나니 성산일출봉은 보이지만 비가 살짝 내립니다.

"아!~ 망했다." 했으나 해가 빼꼼 나옵니다.

 퇴실 후 삼달리 촬영지 중 하나인 광치기 해변(숙소에서 가까웠음)으로 가서

이런 사진을 찍어 보려고 했으나...

 

내려 갈 수가 없어서 멀리서나마 한장 찍었네요. 결과물은


요랬습니다.

 

 

또 다른 촬영지 중 하나인 럭키편의점이 있던 오조포구로 갔는데 오조리종합복지회관 앞부터 걸어가야 해서 일찌기 포기해야 했네요. 통제하시는 분께서 차로 어느 정도까지는 들어가게 해준다고 했으나, 아침부터 촬영지를 찾아온 관광객들이 많아 민폐를 끼치기 싫어 차를 돌렸네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촬영지를 찾아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놀랬습니다.

이런 사진 한장 찍어 보려고 했는디... 좀 아쉬웠습니다.

여행 동선에 있는 삼달리 촬영지 두곳에 가까이 가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우도로 들어 갔습니다.

10년 전 가보고 두번째 우도 방문인데 크게 변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먼저 점심 목적지인 하고수동해변으로 갔습니다.

 

 

 

 

하고수동해수욕장 앞에 있는 해광식당에서 보말 전복 톳 칼국수 한그릇(맛은 쏘쏘) 후 해변 좀 바라보다 섬을 한바퀴 돌고 나왔네요.

 저녁 때 쯤 서귀포에 들어 왔는데 혼자 갈 수 있는 식당들은 대부분 일찍 문을 닫네요.

검색을 하다 보니 서귀포 동홍동에 "밥의정석" 이라는 곳을 찾았네요.

 

이곳에서 소갈비살양념구이 정식을 먹었는데 제 밥 양에 딱 맞네요. 맛도 괜찮았습니다.

혹 서귀포쪽에 혼자 여행 계획이라면 식사 장소로 이곳 추천합니다.

 

3일차인 내일은 글을 쓰지 못할거 같네요.

일단 내일 일정은 서귀포 유람선과 이중섭 미술관에 들릴 예정 입니다.

 

장애가 있는 저는 남들과 같은 동선을 짜기 힘들어서 혼자 여행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번 여행도 계획은 거창했으나 현실의 벽에 부딪힐 수 밖에 없어서 여러 부분을 포기해야 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았습니다.

필력이 부족한 제 글을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4
Comments
1
2024-03-19 23:00:43



혹시 시간이 되시면 여기도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2024-03-19 23:02:39

첫번째 사진은 제가 찍은 것중 아끼는 사진중 하나입니다. RM이 갔던 박물관 과 다른 박물관 그리고 방주 교회가 있는 곳입니다.

1
2024-03-19 23:01:14

 잘 봤습니다. 제주도는 대학교 때 한 번 가 보고 이제 한참 되었는데, 언젠가 다시 가 보고 싶군요.

1
Updated at 2024-03-20 08:45:58

딱 지금부터 1년전에 오조포구 다녀왔었는데, 그때는 금요일 오전이긴 했지만 관광객이 저 포함해 열명 정도? 있을정도로 조용한 곳이었는데, 역시 드라마의 힘이란...^^;;  원래 관광지도 아닌 그냥 조용한  제주 시골마을이라 자동차가 많이 들어오면 사고위험이 커서 어느정도 통제할수 밖에 없었나보네요(안쪽으로 들어가면 포구길 입구즈음에 차량 십여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긴 한데, 중간중간 교행공간이 있지만 좁은 동네길이거든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이 덜 붐빌테니 다음에 제주가실일 있으면 꼭 들러보시면 합니다. 지금까지 이런저런형태로 제주도 여행 십수번을 다녀왔는데도 오조포구는 남들에게 꼭 추천해줄만큼 너무 좋았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