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용기]  야마하 뮤직캐스트 시스템을 통한 스트리밍 지원 WXA-50 사용기

 
2
  1847
2017-07-23 21:25:09

야마하 WXA-50 앰프에 대한 사용기가 없어 한 줄 적어봅니다.

 

그동안 피시파이로 TD-384 dac과 Scansonic S5 Active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HE-560 오픈형 헤드폰으로 음악 감상을 해왔다.

 

그러나 고해상도의 댁과 액티브 스피커는 조합이 어설프고 만족스런 소릴 내주지 못하여 패시브 스피커와 앰프를 들여야 겠다고 맘 먹고 알아보았다.

 

먼저 스피커는 홈시어터 리어로 쓰고 있던 DALI사 옵티콘 1을 사용하기로 했다.

소형 스피커여서 단독으로 사용할 때 소릴 내 줄까 걱정했는데 충분히 원하는 소릴 내어주었다.

 달리사 옵티콘 시리즈, 6톨보이, 센터 보칼, 리어 1을 써왔는데 정말 만족하는 스피커 시스템이다. 우연한 기회에 알고 저렴하게 구입했지만 한국에서는 사용하는 사람이 별로 많지 않은 것 같다.

 

이젠 앰프만 구입하면 되는데

조건은 소형일 것, 입력 단자가 충분할 것, 가격 부담이 적을 것으로 정하고 댁과 연결할 제품을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알아봤지만 만족할 만한 물품을 찾지 못해 가격이 좀 되더라도 믿음이 가는 제품을 고르기고 했다.

 

눈에 들어오는 것이 WXA-50, 데논PMA-50, 로텔 RDA-06 이었는데 거실 AV리시버도 야마하를 쓰고 있고 기능이 가장 다양하고 가격 크기도 맞아 WXA-50을 구입하였는데 뮤직캐스트를 통하여 핸드폰과 PC, NAS 파일들을 자유롭게 고해상도로 즐기고 있다. 블루투스를 통해 팟캐스트를 듣고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듣고 있다.

 소리 크기도 채널당 70W여서 다 올릴 수 가 없으며 북쉘프 스피커를 가지고 논다.

생김새도 단단하고 고급진 색깔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이 앰프는 해상도가 높은 DAC칩은 내장되어 있지만 컴퓨터와 연결하여 DAC로 사용할 수 없다. 또 헤드폰 단자가 없어서 헤드폰으로 들을 수 없다. 그리고 리모콘이 있는데 소형이어서 다루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스마트폰 앱으로 다룰 수 있어 거의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블루투스가 재미있다. 블루투스를 받기만 한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특색이다.

 

서브로 단촐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 앰프와 북쉘프 스피커 조합으로 괜찮을 것 같다.

 

 음색이니 하는 것은 너무 주관적이고 어려운 부분이라 논하지 않겠다. 다만 조합이 좋아서 인지 액티브 스피커를 통해 들은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정도로 느꼈다.

 

그리고 리시버나 앰프를 구입하실 때는 네트워크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그 편리함이란 말로 다 할 수 없다. 네트워크를 통해  복잡한 연결 단계를 단순화 하고 흩어진 파일들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어서 관리가 얼마나 편리한 줄 모른다.

 

 

 

2
Comments
2017-07-24 11:02:56

NX-N500 액티브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MusicCast Controller 웹을 처음 사용했는데 이거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Net Radio로 선택해서 40여년전 Indonesia에서 생활할때 좋아하든 Pop Indonesia 음원들을 오랫만에 청취해 보는 즐거움과 LAN 과 Wifi 로 연결되는 모든 소스의 음원을 청취할 수 있다는게 아주 좋았지만 들려주는 소리는 USB 입력의 음원들이 가장 좋은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2017-07-26 20:17:41

저는 USB나 네트워크 지원 안하는 구형 하이파이 인티앰프 사용중이라 WXC 50이 관심이 가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