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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신형 메르세데스 AMG GT 63 SE 출시: 2도어 805마력 1,047lb-ft 토크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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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4-04-23 08:5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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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hothardware.com/news/mercedes-premieres-flagship-amg-gt-63-s-e-performance

 

 

 

신형 메르세데스 AMG GT 63 SE 출시: 2도어 805마력 1,047lb-ft 토크 하이브리드


 

2도어 그랜드 투어러인 메르세데스-AMG GT 시리즈가 더 이상 사악해질 수 없다고 생각했을 때, 805마력의 출력과 네 바퀴 모두에 1,047lb-ft의 토크를 발휘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새로운 플래그십이 등장했습니다. 

 

이는 200마력 이상이며 비교적 가벼운 2024 AMG GT 63보다 거의 두 배에 가까운 토크입니다. 놀랍습니다!


큰 성공을 거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W05 하이브리드 레이싱카에서 영감을 받은 2025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라인업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앞쪽에는 바이터보 4.0리터 V8이 장착되어 603마력과 627lb-ft의 토크(최근 리뉴얼된 GT 63보다 더 강력한)를 9단 자동 및 4Matic+ 사륜구동으로 전달합니다. 이제 후면에는 전용 2단 기어박스와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로 제어되는 조합에 201마력과 236lb-ft의 토크를 더하는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측에 따르면, 이 모터는 리어 액슬 위에 장착되며 6.1kWh 용량의 장치입니다. W05와 마찬가지로 배터리 시스템은 더 높은 에너지 밀도와 더 빠른 소모량을 자랑하며, 따라서 더 오랜 시간 동안 온디맨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제조업체는 주행 거리나 충전 시간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메르세데스는 4단계 회생 제동으로 배터리를 최대 100kW까지 복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동에 대해 말하자면, AMG GT 63 S E에는 전면에 6-포트 캘리퍼와 후면에 싱글 포트 캘리퍼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모두 카본 세라믹 로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고성능 쿠페는 0에서 시속 60마일까지 2.7초 만에 주파하고 최고 속도가 199마일에 달하기 때문에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가속 수치는 이 차가 지금까지 생산된 AMG 중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이런 차량에는 시속 50마일 이상에서 작동하는 5개의 경사각이 있는 접이식 리어 스포일러가 있어 공기역학이 필수적입니다.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은 운전자에게 더 나은 롤 제어 및 승차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 시스템은 차량을 1.6인치(다시 시속 50마일 이상에서) 낮춰 앞 차축의 양력을 감소시키는 하체 공기역학적 요소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GT 63이 17만 7,050달러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멋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가격은 20만 달러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https://media.mbusa.com/releases/world-premiere-of-the-new-flagship-mercedes-amg-gt-63-s-e-performance

 

 

새로운 플래그십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세계 최초 공개

 


- E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로 805마력의 시스템 통합 출력 구현

- AMG 양산 모델 중 가장 빠른 가속: 단 2.7초 만에 시속 0-60마일 도달

- 액티브 롤 안정화, 완전 가변식 사륜구동,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 및 카본 세라믹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기본 장착

- 확장된 매뉴얼 터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포함한 광범위한 개인화 옵션

 

메르세데스-AMG는 상하이에서 열리는 포뮬러 1™ 주말을 맞아 2024년 말 미국 딜러에 출시될 예정인 AMG GT 쿠페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2025 AMG GT 63 S E PERFORMANCE를 공개합니다. 수작업으로 제작된 AMG 4.0L V8 바이터보 엔진과 리어 액슬의 전기 모터가 탑재된 매우 강력한 E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는 초고속 반응성과 일관된 동력 전달을 제공합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하이브리드 레이스카에서 입증된 혁신적인 모터스포츠 기술이 짜릿한 성능과 뛰어난 주행 역동성을 갖춘 특별한 드라이빙 경험의 기반이 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7초 만에 주파하는 이 속도는 지금까지 그 어떤 AMG 시리즈 모델도 달성하지 못한 기록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고려할 때, 더 뉴 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세계 최초 공개는 포뮬러 1™ 레이스의 부수적인 행사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4리터 V8 엔진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된 이 차량은 GT 패밀리의 최상위 모델입니다. GT 63 S E 퍼포먼스는 강력한 성능과 매우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결합하여 소름이 돋을 정도로 짜릿한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동시에 광범위한 장비 옵션과 고품질 소재를 제공하여 시중에서 가장 특별한 퍼포먼스 쿠페 중 하나입니다."


마이클 쉬베, 메르세데스-AMG GmbH CEO 겸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및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사업 부문 총괄


더 뉴 AMG GT 63 S E 퍼포먼스에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AMG 4.0L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전기 구동 유닛이 결합되어 805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최대 1,047lb-ft1의 시스템 토크를 발휘합니다. 0에서 60마일까지 가속하는데 2.7초, 최고 속도 199마일의 빠른 가속력은 강력한 성능을 강조합니다.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과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된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역동적인 주행부터 편안한 주행까지 폭넓은 주행 특성을 보장합니다.


 

E 퍼포먼스: 앞쪽의 내연기관, 뒤쪽의 전기 모터


전기 구동 장치(EDU)는 201마력 영구 여자 동기식 전기 모터와 전기적으로 변속되는 2단 변속기 및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을 통합합니다. 경량 AMG 고성능 배터리도 리어 액슬 위의 후방에 위치합니다. 이 컴팩트한 디자인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전기 모터가 리어 액슬에서 직접 작동하므로 정지 상태에서 출발하거나 가속 또는 추월할 때 동력을 추진력으로 보다 직접적으로 변환하여 추가적인 부스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리어 액슬에서 휠 슬립이 발생하면 필요에 따라 전기 모터의 구동력이 앞바퀴로 전달되어 트랙션이 더욱 강화됩니다. AMG 퍼포먼스 4MATIC+ 상시 사륜구동의 기계식 연결은 앞바퀴의 드라이브 샤프트와 구동축을 통해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리어 액슬의 위치는 무게와 액슬 하중 분포를 개선하고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위한 기반을 형성합니다.

 


포뮬러 1™에서 영감을 받아 아팔터바흐에서 개발된 AMG 고성능 배터리: AMG 고성능 배터리


배터리는 최적의 전력 공급을 위해 정해진 온도가 필요합니다. 에너지 저장 장치가 너무 차갑거나 너무 뜨거워지면 고성능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전력을 감소시킵니다. 따라서 배터리의 일정한 온도는 성능, 서비스 수명 및 안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에너지 밀도가 높은 셀로 인해 냉각 요구 사항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공기만 사용하거나 물로 전체 배터리 팩을 간접적으로 냉각하는 기존의 냉각 시스템은 빠르게 한계에 도달합니다.


400볼트 AMG 고성능 배터리 성능의 기반은 혁신적인 직접 냉각 시스템입니다. 전기 비전도성 액체를 기반으로 한 첨단 냉각수가 560개의 모든 셀 주위를 흐르며 개별적으로 냉각합니다. 냉각수는 물에 비해 열 용량이 2~3배 더 높고 더 많은 열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직접 냉각을 위해 AMG는 원통형 셀의 높이와 일치하는 0.04인치 두께의 새로운 냉각 샤프트를 개발했습니다.


리튬 이온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개발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포뮬러 1™ 하이브리드 경주용 자동차에서 입증된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AMG 고성능 배터리는 AMG GT 쿠페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속적으로 자주 호출할 수 있는 높은 전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빠른 에너지 소모와 높은 전력 밀도가 더해집니다. 고성능 배터리의 용량은 6.1kWh로, 94마력의 연속 출력과 201마력의 최고 출력을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가능한 한 긴 주행 거리보다는 빠른 전력 공급과 소비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충전은 충전소, 월박스 또는 가정용 콘센트에 있는 차량의 3.7kW 온보드 AC 충전기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운영 전략: 항상 사용 가능한 전력


기본 작동 전략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 1™ 레이스카의 하이브리드 파워 팩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최고의 모터스포츠 클래스에서와 마찬가지로 운전자가 코너에서 강력하게 가속하거나 추월할 때와 같이 공격적으로 가속할 때 항상 최대 추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회생 성능과 필요에 따른 재충전을 통해 언제든지 전기 동력을 호출하고 자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배터리 컨셉은 동적 성능과 효율성 사이의 최적의 균형을 가능하게 합니다. 모든 구성 요소가 지능적으로 조정됩니다. 성능 향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 드라이브 프로그램


"전기", "배터리 홀드", "컴포트", "슬리퍼리", "스포츠", "스포츠+", "레이스" 및 "개별" 등 8가지 AMG 다이내믹 셀렉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새로운 드라이브 기술에 맞춰 정밀하게 조정됩니다. 효율적인 주행부터 역동적인 주행까지 다양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드라이브와 변속기의 반응, 스티어링 특성, 섀시 댐핑 및 사운드 등 중요한 파라미터를 조정합니다. 프로그램은 AMG DRIVE UNIT 스티어링 휠 버튼 또는 중앙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기 모터가 켜지면 "컴포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에서 퍼포먼스 하이브리드가 조용히("사일런트 모드") 시동됩니다. 계기판 클러스터의 "준비" 아이콘은 차량이 주행할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차량의 스피커를 통해 AMG 특유의 강력하고 경쾌한 시동음이 실내에 음향 피드백으로 울려 퍼져 쿠페가 주행할 준비가 되었음을 알립니다. 가속 페달을 살짝 밟는 것만으로도 AMG 퍼포먼스 하이브리드의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4단계로 복구 선택 가능


고성능 배터리는 직접 냉각 덕분에 항상 화씨 약 113도의 최적의 온도 창에 있기 때문에 회수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는 높은 회생률에서 가열되므로 에너지 회수를 제한해야 합니다.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회생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가 충전되고 제동 토크가 생성됩니다. 가파른 내리막길에서는 시스템이 엔진 브레이크처럼 작동하여 배터리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 우측의 AMG DRIVE UNIT 버튼을 사용하여 네 가지 단계의 회생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끄러움"을 제외한 모든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적용됩니다. 가장 높은 수준의 회생 기능을 사용하면 순수 전기차와 유사한 "원 페달"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100kW 이상의 전력을 배터리에 다시 공급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


엔진 앞 언더바디에 숨겨진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요소는 AMG GT 63 S E PERFORMANCE의 민첩한 핸들링에 기여합니다. 이 카본 프로파일은 특허를 받은 AMG만의 독자적인 개발 기술입니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반응하여 시속 50마일의 속도에서 자동으로 차체를 약 1.6인치 낮춥니다. 이로 인해 벤츄리 효과가 발생하여 차량을 도로 위로 빨아들이고 프론트 액슬 리프트가 감소합니다.


또 다른 액티브 구성 요소는 트렁크 리드에 매끄럽게 통합된 접이식 리어 스포일러입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위치를 변경합니다. AMG 에어로다이내믹스 팀은 차량 속도, 종방향 및 횡방향 가속도, 스티어링 속도 등 다양한 파라미터를 고려하여 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고성능을 위해 제어 소프트웨어를 조정했습니다. 선택한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따라 스포일러는 주행 안정성을 최적화하거나 항력을 줄이기 위해 시속 50마일 이상에서 5가지 새로운 각도 위치를 가정합니다.


액티브 롤 안정화 기능이 있는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능동형 롤 안정화 기능이 있는 AMG ACTIVE RIDE CONTROL 서스펜션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액티브 유압 요소는 기존의 기계식 토션 바 안티롤 바를 대체하고 순식간에 롤링 움직임을 보정합니다. 또한 어댑티브 쇽업소버에는 댐퍼의 압축 쪽과 리바운드 쪽에 두 개의 유압 연결부가 있습니다. 네 바퀴 모두의 댐퍼 챔버와 라인은 어댑티브 댐퍼의 제어 밸브를 통해 직접 연결됩니다.


네 개의 서스펜션 스트럿 모두의 유압식 상호 연결과 펌프 및 스위칭 밸브의 압력 조절을 통해 매우 넓은 롤 스프링 레이트와 동시에 롤링 움직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유적으로 말하면, 제로에서 강성까지 모든 토션 바를 자동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일방적인 노면의 불완전함도 개별적으로 보정되기 때문에 일상적인 주행에서 편안함이 향상됩니다. 다이내믹 코너링 시에도 유압장치는 캠버 손실을 능동적으로 줄여줍니다. 결과적으로 높은 캠버 강성 덕분에 쿠페는 매우 정밀하게 회전합니다.


직진 주행 시에는 주행 프로그램과 주행 상황에 따라 시스템이 완전히 개방됩니다. 이 시스템은 롤링 동작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개별 장애물을 보정합니다. 운전자와 동승자는 훨씬 더 편안한 주행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코너링 시 차체 롤 감소는 편안함과 주행 역동성에 똑같이 기여합니다. 개별 주행 프로그램의 주행 특성은 컴포트와 스포츠 사이에서 더 많이 분산될 수 있습니다.


민첩성과 안정성을 결합한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


AMG GT 63 S E 퍼포먼스에는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량 속도에 따라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최대 60마일)으로 또는 같은 방향(60마일 이상)으로 조향합니다. 따라서 이 시스템은 민첩하고 안정적인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다른 장점으로는 제한 속도에서 차량 제어가 더 쉬워지고 전륜 조향 비율이 더 직접적이기 때문에 조향 노력이 줄어든다는 점이 있습니다.


AMG 카본 세라믹 고성능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


전륜에 브론즈 6피스톤 고정 캘리퍼와 후륜에 1피스톤 플로팅 캘리퍼가 장착된 AMG 카본 세라믹 고성능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앞 차축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는 16.5 x 1.6인치, 뒷 차축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는 15 x 1.3인치입니다. 이 시스템은 극한의 하중에서도 짧은 제동 거리와 높은 안정성 및 페이드 저항으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경량 설계로 추가 중량을 줄이고 언스프링 질량을 줄였습니다.

 


독특한 E 퍼포먼스 외관 요소


AMG GT 63 S E PERFORMANCE의 외관은 퍼포먼스 하이브리드만의 시각적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쿠페 후면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용 통합 충전 포트 도어, 빨간색으로 강조된 "GT 63 S" 모델 배지, 홈이 파인 트윈 사다리꼴 테일파이프 트림 등이 있습니다. 각 프론트 펜더의 "E 퍼포먼스" 배지는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임을 나타냅니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탄탈륨 그레이 색상의 20인치 AMG 10-스포크 알로이 휠이 하이-샤인 마감으로 기본 장착됩니다(앞: 10.5 J x 20, 295/35 R 20 타이어, 뒤: 11.0 J x 20, 305/35 R 20 타이어). 다양한 디자인과 마감의 20인치 및 21인치 휠도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다양한 개인화 옵션을 갖춘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



실내는 다이내믹한 주행과 최상의 편안함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세로형 중앙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운전석 디자인은 운전자에게 집중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인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2+2 시트를 갖춘 실용적인 치수 컨셉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실내의 많은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기본 사양인 전동 조절식 AMG 스포츠 시트입니다. 이 시트는 탁월한 편안함과 높은 수준의 측면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헤드레스트와 등받이에 통풍구가 통합되어 매우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하는 AMG 퍼포먼스 시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마사지 프로그램이 장거리 여행 시 더욱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시트 기능과 조명 무드를 결합하여 편안한 편안함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옵션)를 선택하면 더욱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편안함부터 퍼포먼스 지향까지 다양한 실내 장식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싱글 및 투톤 나파 가죽 옵션은 물론, 다이아몬드 퀼팅이 적용된 우아한 MANUFAKTUR 나파 가죽 또는 나파 가죽과 마이크로파이버의 스포티한 조합에 옐로우 또는 레드 컬러의 대비 스티치가 적용된 나파 가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NUFAKTUR 시그니처 프로그램



미국 시장에는 새로운 전용 페인트 마감과 다이아몬드 퀼팅이 적용된 정교한 나파 가죽 실내 장식이 적용된 2025 AMG GT 쿠페에 확장된 MANUFAKTUR 시그니처 프로그램이 도입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눈에 띄는 MANUFAKTUR 데저트 샌드 및 MANUFAKTUR 시러스 실버 마그노 외장 페인트와 MANUFAKTUR 클래식 레드/블랙 및 MANUFAKTUR 사바나 베이지/블랙 나파 가죽이 포함됩니다.


또한, 도어 암레스트와 센터 패널, 센터 암레스트를 포함한 센터 콘솔, 대시보드 하단부에도 MANUFAKTUR 나파 가죽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나파 가죽으로 수작업 스티칭된 AMG 퍼포먼스 MANUFAKTUR 스티어링 휠로, 시트 커버와 색상이 조화를 이룹니다.


우아한 인테리어 디테일은 AMG 로고 자수가 새겨진 딥 파일 플로어 매트와 실내 장식과 동일한 색상의 나파 가죽 파이핑으로 이어집니다(MANUFAKTUR 실내 장식과 동일). 조명 AMG 도어 실 패널은 독점적인 MANUFAKTUR 패턴을 선보이며, 센터 콘솔은 고광택 크롬으로 "MANUFAKTUR" 글자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AMG 및 하이브리드 전용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메르세데스-벤츠 사용자 경험)은 직관적인 조작과 학습이 가능합니다. AMG GT 63 S E 퍼포먼스에는 다양한 AMG 및 하이브리드 전용 디스플레이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AMG 퍼포먼스"와 같은 전용 메뉴 항목은 쿠페의 역동적인 특성을 강조합니다. 고품질 그래픽은 드라이브 시스템의 동력 흐름을 시각화합니다. 전기 구동 장치의 속도, 출력, 토크 및 온도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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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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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3 09:17:31

이런거보면 확실히 자동차 메이커의 명성이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게 아니고 내연기관도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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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3 09:28:14

흐흐ㅋ 저는 아직 배기음 감성이 좋습니다ㅎ

물론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는 고급유 가격을 보고있자면 한숨만 나오지만...ㅠㅠ

3
2024-04-23 09:26:17

3억밖에 안하네요~~ ㅜㅜ

WR
2024-04-23 09:28:56

후훗ㅋ 

2
2024-04-23 09:37:01

무시무시하네요

WR
1
2024-04-23 10:19:01

어미어마 합니다ㅎ 

3
2024-04-23 13:00:54

골프백 안들어가서 안사야겠네요 ㅠㅠ

WR
1
Updated at 2024-04-23 13:03:02

아.. 그런 정말 큰 문제군요. 용납 못합니다!!ㅎ

1
2024-04-23 13:49:41

제주에선 탈 일이 없겠네요.

조금만 갔다 하면 시속 30~50 km 속도제한 카메라 투성이니... ^^

WR
2024-04-23 16:59:44

어우 생각만 해도 답답합니다ㅠ

 
2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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