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포제서 Possessor, 2020] IMDB 트리비아 (스포)

 
3
  911
2021-06-10 08:35:06

 

IMDB에 등재된 [포제서 Possessor, 2020]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5918982/trivia?ref_=tt_trv_trv




 

 

???? 이 영화 특수 효과의 대부분은 VFX(시각효과) 작업을 최대한 적게 사용하려는 노력으로 실용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환각 장면은 카메라 안에서(실제로) 이루어졌다. 크로넨버그는 그의 특수효과 전문가 댄 마틴과 데릭 리스콤, 그리고 그의 오랜 촬영감독 카림 후세인 덕분에 최소한의 CGI로 설득력 있는 비주얼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공을 돌렸다.


 

???? 브랜든 크로넨버그는 그가 두 매체를 통해 [포제서]의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첫 번째는 호세 델가도의 1970년대 책 '마음의 육체적 통제: 정신문명화 사회를 향해(Physical Control of the Mind: Toward a Psychocivilized Society)'이다. '무선 명령을 통해 어떻게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지, 적개감이 나타나거나 사라질 수 있는지, 사회적 계층구조가 수정될 수 있는지, 성적 행동이 바뀔 수 있는지, 그리고 기억, 감정, 사고 과정이 원격 제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 묘사하고 있다. 두 번째는 크로넨버그가 과거에 만든 단편 영화 '연속해서 말씀해주시고 느끼는 대로 당신의 경험을 서술해주세요(Please Speak Continuously and Describe Your Experiences as They Come to You)'이다.


 

???? [포제서]의 각본은 두 가지 버전이 있다. 각본/감독 브랜든 크로넨버그는 이 영화에 넣지 못한 소재를 포괄하는 두 번째 영화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 브랜든 크로넨버그의 본국 캐나다에서는, 무편집 버전이 18A 등급으로 2020년 10월 개봉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R 등급을 받기 위해 성적, 폭력적인 장면 몇 분을 제거한 편집이 있었다. 

* (국내에서는 이 R등급판으로 개봉)


 

???? 사전 제작 당시 이 영화를 만들면서 브랜든 크로넨버그는 다리오 아르젠토의 영화, 특히 [오페라]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


 

???? 원래 각본에서 브랜든 크로넨버그는 홀리 캐릭터가 특정 인종에 속한다고 쓰지 않았다. 가브리엘 그레이엄의 이 배역에 대한 오디션은 그에게 큰 감명을 주었고, 바로 그녀를 캐스팅하게 되었다. SyFy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말했다. "(그레이엄은) 정말 그 시퀀스의 미묘하고, 절묘하며, 감정적인 측면을 정확히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그런 이유로 그녀를 캐스팅했어요. 분명히 만약 이 캐릭터가 흑인이라면, 당신은 회사가 그녀를 희생양으로 삼는 그들의 행동에 다른 층위를 가진다고 이 장면을 읽을 수 있어요. 그리고 특히 요즘의 상황에선 그것이 더 의의를 가집니다."


 

???? 이 영화는 2020년 1월 25일 선댄스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였다. 보통 영화제의 프리미어 이후에 갖는 일반적인 언론 간담회는 결국 몇 주 후에 COVID-19 대유행으로 제외되었다.


 

???? 크로넨버그는 이 영화의 홈비디오 공개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삭제 장면 뿐만 아니라 비하인드 장면도 몇 개 있다고 말했다. 감독의 코멘터리 트랙이 추가될 수 있지만, 2020년 10월 극장 개봉 현재 녹음되지는 않았다.


 

???? 이 영화는 캐나다 앨버타 주에서 MPA(미국영화협회)의 NC-17 등급에 해당하는 R등급을 받았다.


 

???? 터펜스 미들턴과 숀 빈의 두 번째 협업. 첫 번째는 [주피터 어센딩]이었다.




 

 

스포일러


???? 브랜든 크로넨버그는 보스가 남성기를 갖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성관계를 갖는 장면을 원래 썼지만, 일부 배우들이 성기를 불편하게 느낄 것을 알고 대본을 수정했다고 밝혔다. 안드레아 라이즈보로를 캐스팅하자마자 나눈 두 사람의 대화 중, 라이즈보로는 남성기를 갖는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크로넨버그는 이 말을 듣고 기뻤고 그녀가 자신의 마음을 읽은 것처럼 느꼈다. 이 장면은 원래의 모습으로 다시 쓰여졌고 영화에서 보이는 것은 크로넨버그가 처음에 상상했던 것이다.


 

???? 콜린과 아이라의 피 웅덩이는 타샤가 어렸을 때 죽이고 고정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던 붉은 나비 모양을 이루고 있다. 마지막 장면에서 타샤는 더 이상 나비를 죽인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으며 거더에게서 미소와 '아주 좋음'을 유발한다.

 



4
Comments
2021-06-10 10:06:01

 국내에도 개봉하려나요?

2021-06-10 10:33:11

개봉했었습니다. 

전 상당히 괜찮게 봤습니다.

2021-06-10 12:51:21

오 찾아봐야겠네여! 감사합니다

2021-06-10 18:09:12

구글 무비서 구매해서 봤는데 영화 끝나자마자 다시 보고싶더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