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배드 가이즈 The Bad Guys, 2022] IMDB 트리비아 (약스포)

 
  565
2022-05-19 11:41:15


IMDB에 등재된 [배드 가이즈 The Bad Guys, 2022]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8115900/trivia/?ref_=tt_trv_trv





???? 애런 블레이비가 쓴 동명의 아동 도서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다.


???? 영화 속 100달러 지폐에는 드림웍스 회장인 마지 콘의 얼굴이 있다.



???? 두 번째 예고편의 독일어 더빙은 소셜 미디어에서 극도로 부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첫 번째 예고편은 잘 알려진 프로 성우들이 더빙한 반면, 다른 예고편의 독일어 목소리 연기 출연진은 B급 유명인사들과 유튜버로 구성되었다는 것을 밝혔다. 이는 순식간에 '나쁜 팬더빙', '포르노 더빙'이라는 조롱을 받았고, 스튜디오가 첫 번째 예고편의 프로 성우를 쓰도록 설득하기 위한 청원이 시작되었다.



???? 책에선 스네이크가 울프의 소꿉친구라고 나와있지만, 영화에서는 스네이크가 울프보다 26살 많다.



???? 뱀은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 있고 이들은 실제로 공기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들은 청각이 없지만, (소리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도 포함해) 진동을 감지할 수 있다. 따라서 스네이크가 금고를 열기 위해 '듣고' 있을 때, 실제 금고 매커니즘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을 '느끼고' 있다면 정확하다.



???? 울프가 '클루니'하러 간다고 여러 번 언급하는 것은 배우 조지 클루니를 지칭하는 것이다. 클루니는 매력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들을 연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가 주연을 맡은) [오션스 일레븐](2011)과 [배드 가이즈] 사이의 많은 유사점을 찾을 수 있다. 울프의 목소리를 연기하는 샘 록웰은 클루니와 함께 [컨페션](2002)과 [웰컴 투 콜린우드](2002)에 출연했다.



???? 울프가 패거리들에게 착한 척하자고 제안했을 때, 샤크는 머리에 닻이 떨어진 형의 이야기를 한다. 다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작품인 [샤크]에서는 이 방식으로 사망한 상어가 있으며, 원래 착했던 그의 형제는 나쁜 척 하기로 한다.



???? 울프와 다이앤이 춤을 추는 장면에서, 안무는 실제 전문 안무가가 구상했다.


???? 이 영화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처음으로 오프닝에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크레딧이 붙었다.



???? 오프닝 장면에서 나쁜 녀석들이 건설 구역으로 샤크를 데리러 갈 때, 피에르라는 이름의 그래피티를 볼 수 있는데, 이는 피에르 페리펠 감독에 대한 레퍼런스다.



???? 수많은 장면, 스턴트, 장비들이 여러 루팡(늑대를 뜻하는 라틴어) 3세(몽키 펀치) 어드벤처를 레퍼런스한다.



???? 울프는 스네이크에게 농담으로 색깔을 듣고 소리를 볼 수 있냐고 묻는다. 실제로 두뇌가 감각을 겹치게 인지하는 공감각(synesthesia)이라는 현상이 있다. 다양한 감각과 연계된 많은 다른 유형들이 있고, 여기에는 색깔을 듣는 것과 소리를 보는 것이 포함된다.



???? 피라냐가 머그샷 사진을 찍을 때, 그의 생일은 12.13.1996(1996년 12월 13일)로 밝혀진다.



???? 이 영화의 시작은 두 등장인물이 식당에서 마주 앉아 다소 한가해 보이는 대화를 나누는 펄프 픽션의 시작을 반영한다. 두 등장인물 모두 실제로 강도 행각을 벌이기 직전이며, 이야기를 즉각적이고 극적인 영역으로 밀어넣는다.



???? 스네이크가 머그샷 사진을 찍을 떄, 그의 생일은 7.2.1965(1965년 7월 2일)로 밝혀진다.


???? 피에르 페리펠의 감독 데뷔작.



???? (예고편에서) 울프의 생일은 그의 머그샷에 적힌 플래카드에 따르면 10.19.1991(1991년 10월 19일)이다.


???? 엘렌, 책 속의 폭스 요원은 영화에서 다이앤 폭싱턴에 의해 묘사된다.



???? [배드 가이즈]는 아동 도서를 원작으로 둔 일곱 번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 [박스트롤](2014), [얼리맨](2018), [레고 무비 2](2019), [소울](2020)에 이은 리차드 아요아데의 다섯 번째 애니메이션 영화.



???? 2년 전 개봉한 [트롤: 월드 투어](2020)에 이은 샘 록웰과 안소니 라모스의 두 번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영화.


???? 12년 전 개봉한 [슈렉 포에버](2010)에 이은 크레이그 로빈슨의 두 번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영화.





스포일러

???? 마멀레이드 박사가 나쁜 녀석들에게 동물 우주복을 입도록 강요할 때, 울프는 양 우주복을 입는다. 이는 '양의 탈을 쓴 늑대(a wolf in sheep's clothing)'라는 용어를 인용한 것으로, 말 그대로 착한 척 하는 나쁜 녀석이기 때문에 비유적으로도 양의 탈을 쓰고 있다.



???? 갈라 쇼에서 경찰들이 움직여 나쁜 녀석들을 포위할 때, 이들은 '헛, 헛, 헛(hut, hut, hut)'을 반복해 말한다. 이는 [블루스 브라더스]의 엔딩에 대한 레퍼런스이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