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나의 집은 어디인가 Flee, 2021] IMDB 트리비아 (노스포)

 
  384
2022-06-14 11:02:04

 

IMDB에 등재된 [나의 집은 어디인가 Flee, 2021]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8430054/trivia/?ref_=tt_trv_trv





???? 보도에 따르면,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 장편 다큐멘터리상, 국제 장편영화상 부문에서 동시에 후보 자격이 있는 첫 번째 영화라고 한다.



???? 배우 니콜라이 코스터-왈도가 이 영화에 푹 빠져 영화의 제작 책임자(executive producer)로 합류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하지만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돈을 받지는 못할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 코스터-왈도는 돈이 그것을 하기로 동의한 이유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다고 대답했다.



????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이 영화는 결코 아민에 로토스코프 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오히려 실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을 사용했다. 인터뷰 푸티지 영상은 촬영되어 참고 자료로 사용되었지만, 애니메이션 감독 케네트 라덱자르에 따르면 결코 트레이싱을 하지 않았다.


????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 장편 애니메이션상, 장편 국제영화상에 후보로 오른 첫 번째 영화.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또한 [허니랜드](2019)와 [콜렉티브](2019)에 이어 장편 다큐멘터리상과 장편 국제영화상 후보에 오른 세 번째 영화다.



???? 배우 리즈 아메드와 니콜라이 코스터-왈도가 선댄스 영화제에서의 이 영화 초연 이후 2021년 1월 이 프로젝트에 총괄 프로듀서(executive producer)로 합류할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그들은 또한 아민(아메드)와 감독 요나스 포헤르 라스무센(코스터-왈도)의 영어 더빙을 맡았다.


????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오른 첫 다큐멘터리이자, 장편 다큐멘터리상 후보에 오른 첫 애니메이션이다.



???? 요나스 포헤르 라스무센 감독은 [나의 집은 어디인가]를 처음에 라디오 프로덕션으로 생각했고, 이후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단편영화로 구상했다. 이후 마침내 이를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로 만들기로 결정했다. 


???? 2022년 제 94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영화상' 덴마크 공식 제출작.



???? [기생충]의 감독 봉준호는 [나의 집은 어디인가]를 2021년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로 꼽으며, "올해 가장 감동적인 영화"로 평가했다.


???? 이 영화는 덴마크에서 처음 상영되는 동안 11,709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