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게임]  모바일게임 붕괴 3rd 온라인 콘서트

 
  781
2022-08-29 01:01:52


이미지는 제가 만든 온라인 콘서트 티켓입니다.

아 뭐 제가 이미지 편집하고 그랬단게 아니구, 게임상에서 앨범아트 문구 디자인 등등 골라 조합해서 만드는 거였어요.
아래부터 본내용 시작.

붕괴3rd는 원신의 제작사인 미호요. 지금은 호요유니버스에서 만든 모바일 게임입니다.

이름을 딱 보면 뭔가 생각난다면, 진정한 더쿠... 세컨드 임팩트 다음의 서드 임팩트... 라는 느낌으로, 스토리는 에반게리온에 많은 영향을 받았.. 을껍니다. (이벤트 캐릭으로 아스카도 나왔었어요!)



나온지가 지금 한 4년은 됐는데 여전히 현역으로 상위권에 있는 게임이지요.

전 처음 나왔을때 한참 하다가, 중간에 다른겜 하며 쉬다가, 그 게임이 질리면 다시 붕괴로 돌아가고, 또 다른게임하다, 다시 결국은 붕괴로 돌아오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미호요. 게임 시작할때 얘네 로고 아래에
tech otaku save the earth
라고 써있는데... 얘넨 확실히 덕력 인정이지 말입니다.

어케 최신 모바일게임도 딱히 얘보다 더 잘만든거 같은걸 찾기가 어려우니 원..

스토리부터 게임성, 캐릭의 매력, 게임만 해도 막 쌓이는 캐시템 사는 아이템까지. 물론 과금을 막막 미친듯이 안하면 엄청 쎄지진 않지만, 기본적으로 웬만한 캐릭은 시간이 지나면 풀강을 할 수가 있지요.

서론이 길었는데, 엊그제 온라인 콘서트를 했었습니다. 팬서비스로요. 본방은 귀찮아서 안봤는데... 뭐 온라인이니 본방이나 다시보기나 어차피 같지만 본방을 안본게 후회되더라구요.

와... 보고서 감탄을...

근데 요런거 보라 하면, 원래 귀찮아서 잘 안보잖아요? ㅎ 그러니 주요 포인트인 맨 처음 오프닝에서 엘리쨩이 오케스트라 지휘하는 부분하고, 중간의 본편 애니 오프닝. 마지막 부분의 엘리시아가 팬들 노래부르는거 띄워주는 부분?? 은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웬지 아이유의 이름에게 같은 느낌?
https://youtu.be/tANNOmdIwXs


나름 메타버스 세상에의 제대로된 첫걸음이 아닐까 싶을 정도거든요.

https://youtu.be/RYmoe76EGzw


중간 에피소드 애니.
게임 스토리상 주요 부분이나, 업데이트때마다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짧긴 하지만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https://youtu.be/ByaThEGPN9Q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는 히메코선생님이지만 이땐 좀 뻑갔었지요. (울뻔 ㅜㅡㅜ)

최근에 밀린 에피소드들 깬다고 스토리 막 스킵했는데... 아 엄청 후회되네요.

암튼. 글로벌 히트작 원신의 성공 배경에는 이 붕괴3rd가 큰 영향을 끼쳤을껍니다. 오픈월드도 여기서도 구현을 한 부분도 있고.(아니 원신 내놓고서 붕괴에 추가한건가??)

근데 솔까 스토리가 넘나 복잡합... 아니 내가 중간중간 스킵을 해서 그런건가...

낮에 한번 각잡고 5.1채널로 들어봐야겠어요.

근데 유튜브 영상도 5.1채널이 지원되나 모르겠네요.


님의 서명
현실에서 탈출하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