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미친 드라마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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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4-01-29 07:15:49
드라마
6부작 한강 드라마에서 인상 깊었던 것이 박호산, 배다빈 배우의 얼굴입니다. 박호산 배우는 울분과 비애와 배려와 아픔과 감내가 얼섞인 표정을 보여줍니다. 슬감생에서 보여줬던 해맑은 연기에서 한층 깊어진 느낌입니다. 배다빈 배우는 한 경사 핸드폰에 저장된 '또라이'에 걸맞는 행보지만 샤롯 갱스부르의 '귀여운 여도적' 포스터의 긴 다리와 제목의 여운에서 느껴지는 상반된 '야'함이 혼재된 드라마의 'zest'였습니다.
드라마에서 뭘 받긴 받아야 되는데 요즘엔 뭘 주는 드라마가 드물어졌습니다. 헷갈리기까지 합니다. 드라마의 사회적 역할이라는 것이 있을까? 질소포장 한국과자 꼴 나는 것 아닐까?
이제 막 풀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의 예고편을 보고 또 다른 어두운 드라마인가 했습니다. 지금 5화까지 본 느낌은
- 박보영은 자신의 이미지를 초월해 역이용하며 캐스팅 의도를 넘는 연기를 한다, 한 마디로 잘 한다
- 드라마 속에서 배역들의 상호작용이 여러 겹으로 드러난다. 보면서 뒤통수 계속 맞는다.
- 유쾌하다 진지하고 슬프면서 해장국 맛 난다.
- 미치지 않고서는 살아가기 힘든 소시민의 삶을 세밀하게 그려냈다
- 환자와 의사와 간호사의 경계가 모호하다
- 출연진과 시청자 모두가 치유와 행복의 대상이다.
님의 서명
인생의 한 부분만이 아니라 전체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서를 해야 하고, 하늘을 바라보아야 하며, 노래하고 춤추고 시를 써야 하고, 고통 받고 이해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인생입니다.
- Krishnamurti
- Krishnamur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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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영우와 슬의생과 송곳을 합치면 이런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