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소장품]  데톨프 진열장을 추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7
  1254
Updated at 2021-02-10 15:52:58

안녕하세요, 제임스 포터입니다.

3년전에 구입한 이케아 데톨프 진열장이 어느새 다 채워져서 수집품들의 보관을 두고 고민하다가 결국 가성비 좋은 데톨프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데톨프는 뒷면 유리가 넘어지지 않도록 벽 쪽으로 받쳐주면 혼자서도 조립할 수 있습니다. 유리 선반의 고정방식이 견고한 편은 아니라서 문을 열고 닫을 때나 약간의 충격에 진열품들이 쓰러질 우려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존 데톨프 옆에 나란히 두었는데 바닥 기울기 때문인지 진열장 모서리가 완벽하게 딱 맞물리진 않더군요. 

핫토이 피규어와 건프라 위주로 진열하였습니다. 1/100 스케일의 건프라보다 1/6 핫토이 제품들이 어울리는 장식장이긴 합니다. 

 

 

 

 

 

핫토이사의 아이언맨 마크7과 워머신 마크4 피규어입니다. 

핫토이 아이언맨 시리즈는 마크3(구형), 마크4, 마크5(구형), 마크7, 마크42, 마크46을 소장해본 적이 있는데 그중에 마크7은 아이언맨의 두툼한 볼륨감과 묵직한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한 제품입니다. 

 

 

 

 

구형 마크7의 왕방울만한 눈이 한결 날렵해졌고 무광 도색마감이 유니크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다만 어깨 미사일 런쳐와 옆구리 장갑 등이 너무 쉽게 후두둑 떨어지는 점은 아쉽습니다.

 

 

 

 

 

옆에서 보면 마크7 특유의 두툼한 실루엣이 더 돋보입니다. 어벤져스 영화의 첫 등장 장면처럼 비행체 형태로 변신도 시킬 수 있는데 그닥 매력을 못느껴서 한번도 해보진 않았습니다.

 

 

 

 

워머신은 마크1 다이캐스트 모델이 최고였는데 개인적으로 카모플라주 성애자라서 마크4도 구입하였습니다. 워머신 시리즈 중 패트리어트 모델을 제외하고 조형적으로 가장 화려한 디자인 인 듯 합니다.

 

 

 

 

 

PS4 게임에 등장한 스파이더맨 어드밴스드 슈트와 데드풀 피규어 입니다.

 

 

 

 

 

핫토이 스파이더맨 어드밴스드 슈트(Spider-Man Advanced Suit)모델은 예약 당시에는 반응이 적었는데 첫 홍콩 출시 상품 사진 한장이 국내 피규어 카페에 뜨자마자 수집가들의 대거 구매로 이어졌을 만큼 양산품이 잘빠진 상품입니다. 늘씬한 신체비율과 화사한 색감이 스파이더맨 이라는 캐릭터에 너무 잘 어울리기도 하고 기본 구성에 포함된 액서사리도 가격대비 아주 푸짐합니다.

 

 

 

 

핫토이 데드풀2 피규어는 만지는 손 맛도 좋고 가지고 놀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무기 구성도 풍부한 편이구요. 제품 일부에 인조가죽 소재가 사용되어서 내구성은 다소 염려가 됩니다.

 

 

 

 

비교적 최근에 입고된 알리타 피규어입니다. 왠만한 아크로바틱 동작이 가능할만큼 가동성이 발군인 제품이죠. 머리카락이 조형모로 출시되어서 이질감이 있다는 점과 어깨 부분의 도색이 벗겨질 우려가 있긴 합니다.

 

 

 

 

 

머리카락을 제외한 다른 디테일은 우수한 편이며 얼굴도 예쁘게 잘 나왔습니다. 무빙 아이라서 눈동자를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주토피아의 주디 피규어 입니다. 리볼텍 시리즈인데 교환 가능한 얼굴 표정도 여러개가 들어있고 무빙아이라서 제품 구성이 좋습니다. 애니메이션 상의 캐릭터 느낌을 잘 표현한 제품이라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인데 구입하실 때 가품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여인을 지키는 건담(?). '월요일의 타와와'에 등장하는 후배짱 피규어와 MG FAZZ Ver.Ka 입니다.

 

 

 

 

 

많은 DP아재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던 후배짱 피규어는 (아직까진) 제가 가진 유일한 미소녀 피규어입니다.ㅎ 

아래에 리뷰 포스팅이 있습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figure&wr_id=80446

 

 

 

 

 

FAZZ는 개인적으로 처음 의도한대로 제작하여 깔끔하게 완성되어서 만족스러운 건프라입니다.

아래에 리뷰 포스팅입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figure&wr_id=96026 

 

 

 

 

핫토이 배트맨 & 아머리 제품입니다. 나온지는 꽤 된 제품인데 배트맨 본체도 괜찮고 아머리의 디테일과 존재감이 뛰어나서 전시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이전 배트맨 DX12의 눈매가 너무 똘망똘망해서 참 생뚱맞았는데 아머리 버젼의 헤드는 개선되어서 출시하였습니다.

 

 

 

 

아머리의 디테일이 살벌해서 눈요기할 맛이 나죠.^^

 

 

 

 

 

인피니티워 버젼의 토르와 캡틴 아메리카 스탤스 슈트 버젼입니다.

 

 

 

 

인피니티워 버젼의 토르는 기존 토르 피규어들에 비해 바디가 개선되어서 떡 벌어진 어깨가 훨씬 보기 좋아졌습니다.

영화 고증에 비해 왜소한 스톰 브레이커는 아쉽네요(게다가 무게 배분 문제로 저절로 휘어지기까지).

 

 

 

 

 

여전히 인기가 높은 스텔스 슈트의 캡틴입니다. 헤드 느낌도 이 버젼이 마음에 드는데 이 제품도 개선 모델이 출시되면 좋겠네요. 크리스 에반스가 선이 가는 인상이라 그런지 헤드 조형이 어려운 듯 합니다. 

 

 

 

 

 

 

비슷한 레드 계열 컬러라서 같이 진열한 녀석들. MG 사자비 Ver.Ka와 코토부키야 세이버 타이거 조이드입니다.

 

 

 

 

 

 

MG 사자비 Ver.Ka는 공들여 만들었지만 마감재 작업을 실패하였습니다. 무광 탑코트로 마감을 했는데 당시 습도가 그리 높지 않았음에도 제품 불량인지 허옇게 떠 버렸죠. 그후로는 마감재로 탑코트는 쓰지 않고 슈퍼클리어를 사용중인데 아직까진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처음 접해본 코토부키야 제품인 세이버 타이거 마킹 플러스 버젼 조이드는 파츠의 체결성을 제외하고는 아주 만족스러운 모델이었습니다.

제품 리뷰는 아래에,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figure&wr_id=91706

 

 

  

 

 

 

MG 뉴건담 Ver.Ka와 MG 자쿠 2.0 입니다.

 

 

 

 

 

뉴건담은 MG 중에서도 항상 높은 인기를 유지하는 제품이죠. 대부분의 건프라 팬들이 접하게 되는 모델인 듯 합니다. 

2013년에 리뷰한 포스팅입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figure&wr_id=62800 

 

 

 

 

MG 자쿠 2.0은 상품성 면에서는 따라올 건프라가 거의 없을만큼 만족도가 높은 프라모델입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완성도가 높은 건프라계의 스테디셀러라고 할까요? 

 

 

 

 

 

 

데톨프의 꼭대기에 올려둔 해리 포터 삼총사입니다. 건담베이스에서 실물로 보고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습니다.

반다이의 큐포스켓(Q-Posket) 시리즈인데 2만원 정도로 가격대비 퀄리티가 우수한 모델들입니다.  

 

 

 

 

 

 

다른 해리포터 모형들에 비해 원작 해리포터의 분위기를 잘 묘사한 유럽풍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일본 특유의 만화스러운 느낌도 적은 편이구요.

 

 

 

 

 

 

짱구아빠가 새 차를 뽑았나봅니다.ㅎㅎ

레고 랜드로버 디펜더는 볼 때마다 뿌듯하기도 하지만 진열공간의 압박을 직접적으로 느끼게 해 준 녀석이기도 합니다. 

디펜더의 제작기와 리뷰는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figure&wr_id=104862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figure&wr_id=104863 


 

 

짱구아빠는 반프레스토에서 나온 피규어인데 원작과 다른 모델같은 몸매와 느끼한 표정이 웃기면서도 근사합니다.^^ 

그리 높지 않은 가격에 제품 마감이 좋은 편입니다. 


 

 

 

 

번외로 책장의 마징가 초합금 제품을 소개합니다.

초합금혼 마징가-Z 애니메이션 버젼과 메탈빌드 마징가-Z 입니다. 

 

 

 

 

 

초합금혼 마징가-Z 애니메이션 (GX-70SP)은 건담베이스에서 실물로 보고 반해서 구입한 녀석입니다.

메탈릭한 질감의 초합금 마징가들도 좋지만 선명하고 고급진 무광 컬러로 마감된 마징가-Z는 어렸을 때 TV에서 본 마징가의 느낌을 제대로 주었습니다(잘생긴 얼굴은 덤). 기회가 되시면 꼭 실물을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피니즘의 시초(?)였던 메탈빌드 마징가-Z 입니다. 메탈빌드 특유의 고급진 손 맛이 일품인 녀석이죠.

메탈빌드 마징가 형제의 리뷰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figure&wr_id=81884 

 

 

이상 소소한 수집품들의 소개를 마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석명절 되세요.^^

님의 서명
감사는 조건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에서 나온다
12
Comments
2021-02-10 15:23:07

사진도 잘 찍으시고 알리타 포즈 정말 멋지네요~

카메라로 찍으신 거겠지요?^^

 

WR
2021-02-10 15:48:26

감사합니다. 사진은 아이폰12 Pro로 찍었습니다. 사진이 좀 더 밝게 나왔으면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ㅎ 

2021-02-10 16:07:36

 역시 장식장이 있어야~ 뽀대가 나네요 

WR
2021-02-10 17:02:58

장식장은 가급적 데톨프보다 좋은 것으로 장만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안정성이 부족한 장식장은 수집품을 제대로 보호해주지 못하니까요.  

2021-02-10 16:22:44

FAZZ 녀석 부럽군요. ㅋㅋ

WR
2021-02-10 17:04:02

화이트와 네이비의 깔맞춤을 위해 같이 두었다는 핑계입니다.ㅎㅎ

2021-02-10 20:46:19

짱구아빠... 주택 할부금도 아직 한참 남았을텐데... 차 까지 뽑으셨네요...

짱구야... 대학 들어갈 때까지 '쵸코비'는 못 먹겠구나~

WR
2021-02-11 12:28:50

짱구아빠 피규어가 제법 큰 편이라 레고 디펜더와 비율이 잘 어울리더군요.^^

2021-02-11 10:53:07

오 역시 핫토이입니다

WR
1
2021-02-11 12:30:25

핫토이가 오래전부터 12인치 피규어 시장을 독식하고 있는데 퀄리티 좋은 다른 메이커들도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2021-02-12 13:34:40

 갈리양 너무 멋진데 머리가 아쉽긴하네요 ㅋ

WR
2021-02-12 19:39:36

네, 그래서 손재주 있으신 분들은 직접 식모 작업을 하거나 써드파티 업체의 식모를 구매하기도 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