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게] 아마존 배송 문제...
882
2017-02-13 13:36:14
이거 클레임 걸만한 내용인지..
처음으로 스페인 아마존에 블루레이 타이틀 주문을 넣었습니다
좀 빨리 받고 싶어서 2주안에 오는 배송을 선택했습니다
정상적인 배송이라면 2월2일이 배송 완료더군요(아마존 주문에 그렇게 나왔네요)
그러나 지금은 13일..
2,3일 지났을때 왜 안오지 혹시라도 자연적인 이유(눈이나 기타..) 배송 지연이 있나
생각했죠
그래서 배송 클레임 넣을까 했는데
알고보니 스페인 아마존도 아이파슬 배송이더군요
다 아시죠 여기
주민번호 또는 통관 번호 기입안하면 정체된다는 사실을..
간만에 메일 열어보니
위 기입해달라는 메일이 4통 왔더군요
부랴부랴 기입하고 기다렸는데
아직도 안오네요
메일 확인하고 통관 번호 기입한 날짜가 2월 6일
오늘이 주문한지 딱 한달째이네요
요지는
1.아이파슬을 모르고 메일 확인도 거의 안하는데 이제 봐서 배송이 늦었다
이게 저의 책임인지
2. 일전에도 아이파슬 배송때 저의 주민번호를 다 입력했으면 그 기록이 남아
이번에도 그냥 무사 통과되는거 아니냐
즉 배송 책임
제 잘못인건지
이거 아마존에 클레임 걸만한 내용인지...
궁금하네요...
7
Comments
글쓰기 |
1. 메일을 여러차례 보냈는데 확인 안 했고, 그렇게 개인통관부호 요구하는 것은 한국통관절차상의 문제라서 아이파슬측에서 독단적으로 시행하는 사안이 아니니 아마존, 아이파슬측 잘못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개인 정보를 마르고 닳도록 보관하는 게 더 문제겠죠. 여러물품의 배송일자가 어제, 오늘 하는 식으로 아주 가깝게 붙은 경우 아니라면 매번 새로 입력해야 합니다.
.....
번외로 개인통관부호 입력이 안된 상태로 시간이 너무 오래 지체되면 원래 발송지인 아마존으로 돌려보내기도 합니다. 아마존 스타일이라면 클레임 걸면 이번에는 좀 더 빠른 배송방법으로 보내주겠다, 라고 나올 수도 있긴 한데, 이렇든 저렇든 아마존의 잘못이라고 볼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