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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AGM 배터리, 밧데리 과열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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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8 09:32:01

밑에 글에 배터리 탔던 문제가 있더군요...

일단 원인규명은 이제 물건너 간거 같지만 참고로 말씀드리면

 

배터리 과열에는 여러가지 의심이 있는데요.. 

원래는 AGM 이었으니까 새 것 역시 AGM 배터리라고 가정해서 말씀드리면

 

1. AGM 배터리는 특히 독일차 배터리는 연결이 좀 복잡하게 되어있습니다. 일반 배터리보다 연결선이 많을 뿐더러 가스 순환 튜브까지 같이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형보다 발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엔진룸안에 설치를 못합니다. 

(미국차량들 중에 AGM 배터리가 엔진룸안에 있는 경우가 있는데 블로어나 냉각기가 붙어서 나옵니다.)

 

2. 전통적으로 배터리 과열은 가장 큰 원인이 알터네이터의 내장된 레귤레이터(전압조정기)가 고장 나면 전압 조정을 못해주기 때문에 밧데리에 일정 전압이 충족되더라도 계속 충전하기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즘 나오는 알터네이터 역시 레귤레이터 내장되어있고, 마찬가지 원리로 작동하고 대동소이 하지만..

 

BMW나 신형 차량들은 배터리 교체시 진단기에 물려서 에러 코드 잡아주고. 

새 배터리 교환에 따른 코딩을 해주어야 합니다. 

연식이 된 배터리와 새 배터리의 전류 공급이 다르다고 합니다.

(정확히 어떤 원리로 그렇게 하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암튼 그렇다네요...)

특히 배터리 용량이 바뀌면 반드시 해주어야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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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Updated at 2019-12-18 09:53:07

헉.. 아우디는 별일 없을라나요? 저도 슬슬 배터리 교환 할 시기가 다가온 듯 합니다만.  8만KM 넘었으니..

WR
2019-12-18 11:20:40

정식 센터에 안 가더라도... 요즘은  출장 밧데리나 전문 카센터에서 진단기 갖고 코딩해주는 데가 많습니다.

집 근처로 검색해 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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