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TV]  oled 번인비 수리비 이거 맞나요? * 추가상담받음

 
  5199
Updated at 2021-04-14 17:06:38

이번에 고민하면서 문의했는데 전자 상담사쪽 분은 전달 못받으신거 같고 

 현장 서비스센터 기사님한테 문의 드렸습니다.

문제 번인 한정해서  패널값 기준

3년차 부담금 5프로 매년 5프로씩 증가하여

 7년차 최대 25프로 까지 라고 전달 받았는데 

 이게 맞는 건지 싶네요. 뭐 지역마다 답변이 다른가;;; 

수리기사님이 거의 매뉴얼 5분 보셨고 정확하게? 답변 받았습니다. 

매년 바뀔수있고 올해 기준이라고 하더라고요. 좀 있다 tv 상담부에 통화할 예정입니다.

 

tv 상담부와 통화했습니다.

수리비는 서비스센터한테 안내 받으라는 지침이 있다고 합니다.

(상담사측에서는 정확한 금액안내가 안된다? 뭐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다른 사람들도 받았던 전례가 있으니 알려달라 요청을 하여 들었습니다.)

3년차 5% 4년차 10% 5년차 15% 6년차 70% 이후 80% 5년차 이후에서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두번 물어봤습니다.

서비스기사님을 통해 들었던거랑 달라서 따지려고 했다가 그냥 피곤해서 포기했습니다. 
관련되서 문의로 회사측 연결 가능하냐 했더니 서비스센터쪽으로만 가능해서 불가능하다고 안내 받았고 본사에서 일방통행으로 매년 안내책자처럼 규정이 내려온다고 합니다. 추가로 단종으로 패널 부품이 없어 교체가 불가능한경우 tv는 부품보유기간이 9년이라 이후 번인시 감가상각으로 환불 가능한데 7년차 기준 약 23프로 환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로 77인치 oled 패널비용은 200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3년차로 시뮬레이션시 다 더해서 30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더고요.

15
Comments
2021-04-14 14:59:31

65인치 기준 25만원에 수리하신분이 계셨으니 대충 맞는거 같네요.

Updated at 2021-04-14 15:03:42

제가 통화한 기사님은

LG에서 보증기간이후 2년차 20%고객부담, 3년차 30%고객부담, 4년차 40%고객부담, 5년차 50%고객부담, 6년차 60%고객부담, 7년차 70%고객부담의 LG산정가 기준으로 패널가격을 받고 있습니다(원래는 100%를 받아야 하나 번인을 인정하고 년차에 따라 할인을 해 주더군요: 패널가 보통 55인치 170만원기준). 현재는 5년차까지의 고객에 한해 2~5년차 할인율을 한시적(이벤트성이라고 하더군요)으로 대폭 올려준 상황입니다(5년차기준 15%만 부담).

=> 이렇게 안내해 주셨고, 실제 센터에서도 금액까지 다 확인했는데...7년차 70%고객부담 맞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확인되시면, 한번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R
Updated at 2021-04-14 15:13:52

저도 처음에 비슷한 수치로 전달 받았는데 번인에 상정한 as 비용이 있다고 다시 전화 와서 본문 내용으로 전달 받았습니다.  아마 기사님이 메뉴얼에서 햇갈리신게 아니실까 싶어요 전화해보니 메뉴얼에 화면에 이상증상시 비용 발생 부분이랑 번인이랑 다르다고 하시더라구요
참 oled 구매 결정할때 중요한 부분인데 lg 공식에서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부분아닌가 싶어요 기사고생 소비자고생 상담사고생;;

Updated at 2021-04-14 15:34:58

제가 oled77 사려고...

번인시 패널교체 관련....공식적인 답변 요청 했는데....

 

현재는 싸게 교체 해 드리고 있지만....

정책은 언제든 바뀔 수 있고, 보장 같은 건 절대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정책 바뀌면 패널값 전체 청구 될 수도 있다고 답변 들었습니다.

 

답변 듣고 qled 샀습니다^^:;

WR
2021-04-14 15:42:34

네 그래서 1년 한정 올해기준 이라고 썼습니다. 진짜 어처구니 없죠

1
2021-04-14 15:40:16

지금 당장은 저 가격이 맞는 것 같습니다. 얼핏 듣기로는 저 정책이 현재 특별 프로모션? 상태 같은 것으로 보는데.. 향후 어떻게 바뀔런지는 알 수 없지만;; 당장에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 같습니다. 저걸 그냥 기정사실화 해서 홍보 막 때리면 판매량 훅 올라갈듯 한데.. 그러기엔 엘지도 좀 부담스러우려나요?-_-; 악용하는 사람들도 있을테니..

WR
2
2021-04-14 15:45:29

oled에 거의 유일한 단점이 번인이라서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을 못하고 있는 건데 언제든 발뺄수 있게 대처 하려는게 참.. 안타워요 애초에 번인 한정에서만 저런비용이고 다른 증상은 비용이 달라서 악용이란게 있을수가 있나 싶어요. 

2021-04-14 16:30:15

as기간 다 되 갈때 일부러 최대 밝기로 부분적인 파란색 화면 띄워놓고 번인 발생 시켜서 교체 할수 있잖을까요? 어쨌건 번인 as는 신품 패널을 교체해 줄테니. 


앞으로 판매량이 늘어날것이라는 가정하에서라면 기상천외한 악용 사례가 나올것같긴 한데요. 

WR
3
2021-04-14 16:51:30

전 악용자를 걱정하는건 기업친화적인 생각이고 또 그부분을 막는 패널교체 횟수 제한 등을 조건으로 달면 되면 충분히 해결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관련해서 메뉴얼이 공개되서 1명 악용자로 손해 보다 100대를 더 판매하면 되는거죠.  그래서 전 그냥 lg기업에서 as를 별로 신경 안쓰는 거라고 봐요 특히 한국에서요. 미국같은 경우 번인 4년 무료 수리고 한국은 2년이죠 이게 과연 미국에 악용하는 사람이 적어서 그런가 싶네요. 그냥 잡아놓은 물고기죠

2021-04-14 19:45:08

 한시적인거였군요;;;

 

Updated at 2021-04-14 22:31:02

 나중에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는 얘긴 이전부터 계속 있어왔죠.

나중엔 번인정책이 안좋아 질수도, 오히려 지금보다도 더 좋아질수도 있는거죠.

WR
2021-04-15 04:33:42

요즘엔 tv도 리스크 투자입니다?

2021-04-15 07:03:24

 1회 교체까지 감안하고  사려고 했는데  조심해야겠네요

2021-04-15 11:06:25

 흠... 무상서비스 기간을 1~2년정도 연장해줘도 좋을텐데요

어쨌든 지금 지원 정책도 좋은거 같아요

3년차 이후 최대 7년차까지 수리비를 지원해주는거니까요

 

올레드 공장도 증설했고 수율도 어느정도 나오는거 같으니

당분간은 이 서비스 정책이 유지되지 않을까요?

WR
2021-04-16 14:41:39

유지가 된다는 보장만 있어도 구매에 망설임이 없을것 같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