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페라리 F12 베를리네타 새벽드라이브 & 간단시승기

 
3
  2149
2018-05-08 10:02:21

 

 

 


안녕하세요 울푸 입니다.


이번엔 페라리 시승기 입니다... 제가 페라리를 타보게 될 줄은 몰랐는데 그게 현실이 되었습니다.


간단한 드라이브 영상도 남겼습니다.
매력적인 자연흡기 12기통의 하이톤 배기 사운드 함께 하시죠.
https://youtu.be/nlGOExnSi34
# 구독하기 버튼 눌러주시면 매우 감사합니다. #


12기통 V12 자연흡기 엔진으로 740마력을 냅니다. 배기량은 6262cc.
고회전 엔진인 만큼 하이톤의 배기음이 대박입니다.
미션은 듀얼클러치 미션, 정교하기만 한건 아니고 레이스 모드에서 상당히 거친 변속충격이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성능을 위해 일부러 남겨둔 업쉬프트 RPM차이에 의한 쇼크)
출력 때문인지, 클러치가 튼튼한 때문인지 경험해봤던 어떤 차량보다 묵직한 충격을 주는군요.
파워와 가속성능은 굳이 따로 언급할 의미가 없을 정도로 대단합니다.


프론트 미드쉽 즉 FR구성이지만 미드쉽 아쉽지 않은 밸런스가 의외였습니다.
연속된 무게중심 흔들기에도 거의 수평에 가까운 반응이고 무게중심의 흔들림을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서스팬션은 굉장히 단단해서 (기본이 스포츠모드, 거친노면을 위해서 오히려 부드럽게 만드는 버튼이 따로 있음)
경화된 타이어를 낀게 아닌가 착각이들 정도지만, 조향을 하거나 노면에 조금이라도 요철이 있으면 귀신같이 노면을 따라 흐릅니다.
마그네틱 방식의 댐퍼가 페라리만 사용하는건 아닌데, 굉장히 뛰어난 적응력을 보여주네요.


성능은 두말할 필요가 없지만, 가장 인상적인 것은 VDA디스플레이 입니다.
엔진&미션 타이어 외에도 브레이크 까지 각각의 상태를 컬러로 단순화 해서 표시 해주고, 전체 컨디션을 다시 종합해서.
WARMUP / GO / OVER 로 표시합니다. 운전자가 아주 직관적으로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고 페이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온도까지 나오는건 정말 신선한 부분입니다.


위 요약본 외에 자세한 시승기, 나머지 사진은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neowolf777.blog.me/221269888215


감사합니다.

 

10
Comments
2018-05-08 11:58:47

 488 스파이더 타고 대전-서울 왕복한적 있는데요.

아 이건 그냥 잠간씩 타는 차구나 새삼 느꼈어요.

그래서 안사려구요. 돈이 없는건 아니에요.

WR
2018-05-08 14:42:55

488타고 용인갈때 보니 갱장히 편하던데요.....

아 물론 저도 이건 무리...

2018-05-08 13:44:15

저도 10분 타 본게 전부인데

저 역시 안사려구요. 게다가 돈도 없어요. 

WR
2018-05-08 14:43:19

감당하기 쉬운 녀석은 아니죠 T_T;;

Updated at 2018-05-08 15:08:52

캘리포니아 한번얻어타고 아들네미 기저귀 찾아입었어요 저한텐 300마력이상 차는 언감생심입니다 -,.- 700마력짜리차는 상상도 안되네요. 여튼 생생한 후기 잘읽었습니다.

WR
2018-05-08 15:11:03

제차가 마력이 절반인데, 이거 두배라고 다시 상상하니.. 쫄리네요 많이... 풀악셀 안밟은게 다행일지도 모르겠습니다.

2018-05-08 19:33:34

아 저 데칼 (?) 장착한 차량이 어제 @@제약 사거리 지나가던데 정말 멋졌어요

WR
2018-05-08 22:52:56

오... 같은 차 인지는 저도 잘 모르지만 신기방기.

2018-05-09 16:32:32

앉아라도 봤으면...ㅠㅠ 

WR
2018-05-09 18:15:50

전 앉아봤습니다. 두쪽 다. 으하하하하.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