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이만하면 됐다~" 신형 그랜저를 보니 드는 생각
 
35
  11591
2019-12-05 16:00:35

요즘 화제인 차, 신형 그랜저를 보기 위해
도산사거리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찾았습니다.
저희 동네 지점에서 이미 한번 봤었는데
캘리그래피 모델이 있다고 해서 일부러 또 왔어요.

 

이 외장 컬러가 글로윙 실버입니다.
살짝 옐로우톤이 더해진 실버예요.
신형 그랜저 디자인이 어두운 색일수록
앞모습이 좁아 보이는 느낌이 있는데
글로윙 실버는 디자인을 제대로 살려줍니다.

 

전면부는 호불호가 있지만
후면부와 사이드뷰는 대부분 평이 좋죠.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테일 램프의 각도 처리가 예술입니다.
사소한 디테일 하나가 전체 라인을 확 살려요.

 

헉! 소리 나는 실내입니다.
이건 뭐... 정말 감탄밖에 안 나와요.
3~4천만 원대의 국산 중형 세단에서
이런 인테리어를 보게 될 줄이야...

 

도어 안쪽의 디자인도 완벽합니다.
디자이너 하나가 현대차를 이렇게 바꾸네요.

 

봐도 봐도 감탄이 나오는 디자인입니다.

 

캘리그래피 모델은 나파 가죽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손으로 만져보니 부들부들한 느낌이 아주 좋네요.
스티치 퀼팅 처리된 시트 역시 캘리그래피에만 있는 옵션.

 

뒷좌석 공간도 압권입니다. ㅎㅎ

 

운전석 시트에 제가 앉아보고 충분히 뒤로 뺀 상태예요.
그런데도 무릎 앞으로 공간이 저렇게나 남습니다.
다리를 꼬았다 풀어도 닿지 않아요. 놀라움 따름.

 

신형 그랜저가 광고에서 '성공'을 이야기해서 말들이 많죠.
그런데 저는 '성공'이 꼭 '정상'에 도달해야만
의미를 갖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이만하면 됐다~"라고 여길 수 있다면
충분히 성공한 인생이라 생각해요.

 

스포츠카라면 포르쉐 박스터 정도면
"이만하면 됐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저도 911을 타지만 솔직히 과해요. ^^;;

 

해외 브랜드의 세단이라면 E 클래스
"이만하면 됐다"라는 느낌의 차입니다.
S 클래스는 왠지 오너 드리븐 세단 같지 않죠.
그래서 E 클래스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출력이니 뭐 이런 게 의미가 없어져요.
천천히 달리면 어떻습니까?
운전하면서 보닛 위의 삼각별을 보고 있노라면
저절로 "이만하면 됐다~" 소리가 나와요. ㅎㅎ

 

우리나라 차에서도 그런 모델이 드디어 생겼습니다.
바로 이 신형 그랜저예요.
물론 더 위로 가면 제네시스 G80도 있고
옛날 에쿠스인 G90도 있죠. 기아 K9도 있고요.
하지만 이번 그랜저 정도면 "이만하면 됐다~"라고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는 차입니다.
 

정말 갖고 싶어요. 내후년쯤 질러보는 걸로... ^^
딱 오늘 소개해드린 이 컬러 조합으로요.
가솔린 2.5 캘리그래피. 가격은 4,108만 원.
 
 

104
Comments
5
2019-12-05 16:05:02

역시 광고주들이 좋아할 헤드라인을 뽑는 클라스!!

WR
2
2019-12-05 16:06:51

그랜저 너무 맘에 들어요. ㅎㅎ

2
2019-12-05 17:01:45

 실내는 정말 대박이네요...불과 10여년전 삼성TV의 가치를 본다면 조만간 현대 자동차도 비슷한 반열에  있을것 같은 예감입니다...

WR
2
2019-12-05 17:11:24

그냥 헉!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ㅋ

2
2019-12-05 17:02:22

30개월 전에 ig하이브리드 차값만 4천4백 주고 샀는데...

내 차보다 좋아 보이네요.. ㅠ.ㅠ

WR
2
2019-12-05 17:11:58

신형은 정말 너무너무 잘 나왔더군요. ^^

4
2019-12-05 17:03:05

저에겐 앞모습이 많이 불호이긴 한데..

옆모습과 뒷모습.. 

무엇보다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더군요.

한국 자동차 역사에 한획은 분명해 보입니다. 

WR
1
2019-12-05 17:12:30

앞모습은 좀 저도 헷갈리긴 해요. ^^

1
2019-12-05 17:06:51

실내는 정말고급스럽네요. 외관은 좀 뚱해진거같아서.전 좀 실망입니다.

WR
1
2019-12-05 17:13:05

실제로 보면 늘씬합니다. 앞모습은 좀 그렇고요. ^^

2019-12-05 17:21:09

실내디자인은 정말 좋아 보입니다.

아쉬운건..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 개발도 제대로 하면 더 대박일텐데..

3.3 자연흡기를 내놓으니..뜬금없긴 합니다.

1
2019-12-06 00:45:00

2.5도 있어요^^

WR
1
2019-12-06 14:14:35

마지막 줄에도 언급했지만

저는 2.5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

1
2019-12-05 17:27:04 (1.*.*.90)

 전면부의 과한 그릴만 아니면... 정말 괜찮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실내나 후면은 인정합니다. 굿!

WR
2019-12-06 14:14:51

그릴의 플라스틱 부분들이 깨긴 해요. ㅎㅎ

1
2019-12-05 17:32:29

성공에 대한 광고... 저도 참 할 말은 많지만 생략하구요 사실 요즘 그랜져 위상이 예전보다 못한게 사실인데 그건 현대차의 포지셔닝이라든가 마케팅의 탓도 있고 수입차가 많아진 탓도 있을거같아요

WR
2019-12-06 14:15:28

각그랜저 시절엔 그랜저가 현대의 플래그십이었지만

이후로 에쿠스가 나와버린 것도 크죠. ^^

2019-12-05 17:51:48

 홍보용이므로 실내 화이트색 시트 모델이라 인테리어에 걸맞게 더 화사한 느낌이 날수 있죠. 근데 화이트 실내로 출고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저같은 경우는 도저히 못할것 같아요. 관심있는 분은 블랙 실내 인테리어로 꾸며진 차량으로 직접 매장방문하거나 다른 사진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느낌이 확 틀려요.

2019-12-05 17:59:26

실내 화이트가 아니라 베이지 투톤입니다.

제가 3.3 가솔린 , 캘리그래피 외장 녹턴그레이 , 베이지 투톤 계약하고

출고 기다리는 몇 안되는 사람입니다.

 

사람 마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가죽 이염 방지제 시공하면 최소 1년은 이염이나 얼룩 걱정은 없을듯 합니다. ^^

1
2019-12-05 18:03:06

이염 방지제 잘 알아보고 하세요. 천연가죽으로 출고된(시트,대시보드,실내전부) 차량에 코팅 작업했다 가죽특유의 촉촉함이나 쿠션같은게 코팅으로 경화되어 플라스틱 느낌과 색감과 광택도 죽는경우가 있으므로 작업해놓은 차량이나 관련카페에 시공경험기 한번 읽어보시고 해보세요.

2019-12-05 18:04:33

네~ 말씀 명심하고 충분히 알아보고 잘 해보겠습니다.

말씀 고맙습니다. ^^

1
2019-12-05 18:17:25

가죽코팅시공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ㅠㅠㅠㅠ

2019-12-05 19:10:35

저도 대기 중이라서 좀 아는데 생각보다 베이지 선택하시는 분 많더군요~ 내장 칼라가 총 5가지인데 평타 20% 기준으로 그정도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WR
1
2019-12-06 14:16:00

블랙은 아무래도 좀 무난한 느낌입니다.

전 귀찮더라도 캘리그래피 베이지로 뽑고 싶어요. ^^

1
2019-12-05 17:59:02

전면 그릴 마름모만 제외하면 정말 맘에듭니다!ㅎ

WR
2019-12-06 14:16:25

ㅎㅎ 그 부분은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죠.

1
2019-12-05 18:02:11

호불호 갈리는 전면부도 실제로 봤을때는 은근히 중후한 느낌이 오더군요. ^^

3.3 가솔린 , 캘리그래피 외장 녹턴그레이 , 베이지 투톤 계약하고 출고를 기다리는 상황입니다만

최소 2개월은 기다려야 한다니 참 속이 탑니다. ^^

WR
1
2019-12-06 14:16:39

축하드립니다! 부럽습니다! ^^

2019-12-06 14:42:14

넵, 말씀 고맙습니다. ^^

1
2019-12-05 18:03:03

앞모습만 기존 모델에서 살짝 변형을 해 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WR
2019-12-06 14:16:54

IG도 워낙 멋진 모델이었죠. ^^

1
2019-12-05 18:51:18

마지막 가격 글씨 구매 버튼인 줄 알고 클릭 할 뻔 했습니다 ㅎㅎ

WR
1
2019-12-06 14:17:09

으악! ㅋㅋㅋ 죄송합니다.

3
2019-12-05 18:52:47

확실히 사진보다 실물이 훨~ 좋더군요 ㅎㅎ

WR
1
2019-12-06 14:17:31

실제로 보니 느낌이 완전 달라요. ^^

1
2019-12-05 19:43:01

추천박고 갑니다 ㅎㅎㅎ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WR
1
2019-12-06 14:17:45

추천, 감사히 받겠습니다. ^^

2019-12-05 19:56:20

14년형을 3년 탔었는데, 그 침대차 느낌은 개선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WR
3
2019-12-06 14:18:03

요즘 현대기아차들은 서스펜션 느낌도 괜찮더라구요. ^^

2019-12-07 07:45:29

ig 오면서 많이 바뀌었습니다.

Updated at 2019-12-05 20:37:49

말씀대로 그랜저 디자인과 딱 어울이는 색깔이네요.
지난 주말 캘리보다 아랫급인 인스퍼레이션 전시차를 구경했는데 정말 맘에 들더군요.

WR
1
2019-12-06 14:18:18

그 정도만 해도 충분하죠. ^^

1
2019-12-05 21:21:00

이 멋진 글을 디피가 아닌 옆동네에서먼저보고 디피에 달려왔습니다.
(어떤분 댓글처럼 현대에서 작정하고 기고한 글인줄 알았어요..)

진짜 뽐뿌란게 뭔지 극강의 우아함으로 보여주는 글이에요~ 감히 와호장룡의 주윤발대인 포스와 비견할만하다 생각됩니다~~

선자형님. 오래전부터 팬입니다! ㅎㅎ

WR
1
2019-12-06 14:18:38

아이고... 쥐구멍이 어딨더라... ^^;;

2019-12-05 21:26:11

어제 거리에서 달리는 모습 처음 봤는데 디자인 호불호를 떠나서 차가 좀 작아보이네...싶더군요.
왠지 그랜져라 하면 최소한 소나타보다는 좀 크고 고급스러운 맛이 있어야하는데 크기면에선 왜소하다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유선형디자인이라 그런지 몰라도 큰 차 선호하는 분들에겐 그닥일것 같았습니다.

WR
1
2019-12-06 14:19:06

앞에서 보면 좀 그런데 옆과 뒤는 늘씬하니 괜찮더라구요. ^^

Updated at 2019-12-05 22:18:29

내장이 LED 곡선 하고 왠지 E-class 하고 흡사해 보이네요.   어제 포드 Vs 페라리를 봤는데 대사중에 "That is a sports car, you must drive it like a sports car ! .." 라는 대사가 있더군요.  그렇니깐 스포츠 카를 제대로 밞아주지 못하고 답답하게 타면 결국 벨브가 막혀서 고장난다고..  몰론 요즘 차야 안그렇겠지만요..

 

그래서 저도 요즘 드는 생각이 그랜져 같은 차를 타는게 저에게 어쩌면 더 울리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고 그랜져가 고리타분한 차라는 애기는 절대 아니고요.. 그냥 이제는 속도보다 부담없는 편안함이 더 끌린다고 해야 할까요? 

WR
2019-12-06 14:19:45

MG 전문 미케닉다운 대사였죠. ㅎㅎ

저 역시 이젠 편안한 차가 더 좋습니다. ^^

3
2019-12-06 00:06:08

광고가 거부감이나서 차도 싫어지네요 유치하고 기업이 고객을 바라보는 시각이 저럴까 싶기도 합니다

WR
1
2019-12-06 14:20:04

그래도 다들 입에 오르내리는 거 보면 성공한 거 아닐까요? ㅎㅎ

7
2019-12-06 00:29:50

 '성공'이라는게 길선자님이 말씀하시는거라면 100%동의하겠는데 광고는 그렇지가 않아서 왜 그랜저에 성공이라는 키워드를 얹었나 여전히 의문입니다.

 

 

WR
2
2019-12-06 14:20:28

너무 들이댄 편들이 두어 개 있었죠. ^^

2019-12-06 04:42:25

각 그랜져와 지존파 사건 무렵일때 한국에서 

그랜져 타면 성공한 인생이라는 공식이 분명 있었지만 

지금 시절은 

응??? 

좀 잘나간다고 볼순 있어도 인생 성공이라고 보긴 힘든 급이 돼었죠.

에스클래스 타면 '인정'으로 우리들 급도 올랐다고 보이니까요.

그랜져 광고 꾸준히 봐오면 은근히 성공한 사람이 타는 차로 광고해왔죠.

WR
2019-12-06 14:20:56

딱 적당한 성공의 느낌입니다. ^^

4
2019-12-06 08:14:50

 실내는 전세계 탑이네요..  이가격대(중국에 어떤차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찾을수 없어요.

전면 디자인을 보면 디자이너의 의지를 이만큼 반영하게 해주는 회사가 있을까 싶어요.

이상엽 디자이너가 하고싶은데로 한것 같습니다.

최근 현대의 디자인만큼 진보적인 디자인을 하는 자동차 회사를 본적이 없습니다.

2019-12-06 10:44:44 (1.*.*.90)

진보적인게 항상 좋은거는 아니죠. 솔직히 소나타 신형도 그렇고 그랜져 신형도 전면부는 너무 못생겼어요. 그냥 너무 별로에요. 

WR
2
2019-12-06 14:21:13

4천만 원에 이런 퀄리티... 우주 최강이죠. ^^

1
2019-12-06 12:10:13

이젠 가운데 아날로그 시계 없어졌군요.

현재 그랜저에 오래전 외제 고급세단에만 박혀있던거 그대로 카피해서 박아놓은

촌스런 시계보고선 실소를 금치 못했었는데... ^^ 

WR
2019-12-06 14:21:28

저도 그런 건 별로더라구요. ㅎㅎ

2019-12-06 12:38:38

두번째 정면샷 좌측뒤에 있는검은차는 컨버터블인가요?
뚜껑이 안보여요.컨버터블 모델이 있는건 아니죠?

WR
2019-12-06 14:21:49

차체를 잘라서 내부를 보여준 전시차량입니다. ^^

2019-12-06 14:55:33

ㅎㅎ 멋지네요. 그냥타고싶네요.비오면우산쓰고요

2019-12-06 13:42:27

실내는 와... 럭셔리카 같아요. 

WR
2019-12-06 14:22:08

도저히 대중 브랜드의 중형 세단으로 보이지 않죠. ^^

3
2019-12-06 15:32:09

요즘 그랜져 광고에 '성공'이란 단어와 연결시켜서 하던데 저는 별 이질감 없이 보고 있습니다.

현재 그랜저 타겟 고객군이 대략 30대후반~40대후반에 걸쳐있을 텐데, 이때 세대가 그랜져하면 부자~ 로 연결되던 세대이다보니 저는 그 타겟 고객에 맞게 잘 접근한 것이라고 봅니다. 

꼭 성공이라는 워딩보다, 어렷을 적 막연히 부잣집 차로 인식되던 그랜저를 이제 내가 살 수 있다~ 라는 것을 끌어올리는 것 같아요~ 

차 실물을 아직 보지는 못 했지만, 사진만으로 봐서는 정말 실내 디자인은 역대급인 것 같아요~

현대 디자인이 언제 여기까지 왔나 싶습니다. 

실외 디자인은 저 개인적으로는 파격적이면서도 무난한 것 같습니다. 세련미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은데 직접 봐야 좀 더 알겠지요~ 언제 전시장이나 도산대로쪽 현대전시관 함 가봐야겠네요~ 

WR
2019-12-06 15:40:21

캘리그래피 모델은 도산사거리 현대모터스튜디오에만 있더군요.

한번 보시고 감상기 올려주세요. ^^

2019-12-06 19:23:15

 그랜저N 나오면 혹시나 생각이...-_-;;

WR
2019-12-07 14:15:21

으하하하! 역시 풀스로틀 님! ㅋ

2019-12-06 20:54:20

렉서스ES300 모델을 완벽하게 대체 가능하겠어요. 은퇴하면 전 그랜져로 가야할듯합니다.ㅎ

WR
2019-12-07 14:15:36

저도 그래서 그랜저가 땡깁니다. ^^

2019-12-06 23:33:33

실내를 자세히 본 적은 없었는데 고급지네요 ㅎㅎ
지난 8월에 팰리세이드를 풀옵+화이트시트를 보고 뿅 반해서 예약했는데, 오늘에서야 SMS가 하나 왔더라구요. 5개월 더 기다리라고..;;;
큰 공간 때문에 팰리로 갔는데.. 그랜져 후석 레그룸이 어마어마하네요. 어차피 기다릴꺼면 그렌저로 갈아탈까 싶습니다(와이프는 그릴이 헤드램프 먹은 디자인을 안좋아하네요;ㅎㅎ)

WR
2019-12-07 14:16:23

뒷좌석 레그룸은 그랜저가 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팰리세이드 실내 베이지도 엄청 이쁘더군요. ^^

2019-12-07 07:51:28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
점점 좋아지네요.
이 페이스로 몇년만 더 힘내면 대단해질 것 같습니다.

WR
2019-12-07 14:16:41

수입차와 갭이 점점 좁혀지고 있죠. ^^

2019-12-07 08:27:31

저에게 그랜저 어른차라는 이미지가 있어 항상 선택범위 밖에 있었는데 슬슬 눈에 들어오는거 보면 저도 이제 어른이 되나 봅니다 ㅎㅎ

WR
2019-12-07 14:16:55

ㅎㅎ 저 역시 그렇습니다.

2019-12-07 12:54:24

개인적으로 전면부디자인은 어두운 색 차량일때는 멋진데 밝은 차량에서는 좀 깨더라구요...

WR
2019-12-07 14:17:12

글로윙 실버는 아주 멋지더라구요. ^^

2019-12-07 17:36:31

상상외로 잘 나온거 같습니다.

WR
2019-12-07 19:52:20

인기 엄청날 것 같아요. ^^

2019-12-07 19:16:14

 와.. 대박이네요

WR
2019-12-07 19:52:37

정말 멋집니다. ^^

2019-12-07 23:38:40

그랜저 실내는 이리 잘 뽑으면서 왜 GV80 실내는 그렇게 실망스럽게 했는지? ㅠ
전면 그릴빼곤 모두 만족스럽네요

WR
2019-12-07 23:41:27

GV80은 기대에 못 미치긴 했는데
실물 보고 최종 판단해야죠. ^^

2019-12-08 20:10:21

렉서스를 처음 봤을 때의 우리 나라 차와는 다른 신선함을 느낀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느껴졌어요.

이제는 현대가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가는 것 같아요.


WR
2019-12-08 22:35:03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2019-12-08 23:21:01

앞모습은 성공과 거리가 멀죠.
광고도 보면 겉모습만 성공인 케이스

WR
2019-12-09 10:18:40

앞모습은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죠. ^^

2019-12-08 23:21:50

전 모델들은 시큰둥했는데 이번껀 실내보면서 다시보게 되더군요.

맘에 듭니다^^

WR
2019-12-09 10:19:00

그러니까요. 장족의 발전입니다. ^^

2019-12-09 12:29:54

 제가 현기를 무척 싫어합니다만...적어도 '디자인'이라는 면에서는 더이상 깔 수가 없습니다. 익스테리어나 인테리어나 '이 이상 뭘 바랄 수 있을까'라고 생각 합니다.

WR
2019-12-09 13:04:50

동감합니다. 충분히 잘 만들죠. ^^

2019-12-14 22:23:59

어제 위장막을 입히고 달리던 차가 딱 저 디자인이던데,

아직도 위장을 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아니면 제가 잘못 본 걸까요??

 

기아차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WR
2019-12-14 22:41:11

그랜저가 위장막을 할 이유는 없을 것 같은데... 모르겠네요. ^^

2019-12-14 22:46:51

음... '그랜저 N' 같은 건 아니겠죠? ㅋㅋ

2019-12-19 11:26:53

 k9, 이번에 나올 제네시스 gv80, e클래스 쭉 보다가 이번 신형그랜져보고는 그냥 푹 빠졌네요

정말 이만하면 됐지가 딱 어울리는 멘트입니다   솔직히 실내는 저에게 이정도면 과분해입니다^^

WR
2019-12-19 11:49:19

베이지 투톤은 좀 과하긴 합니다. ㅎㅎ

2019-12-20 00:12:03

실내는 맘에 드는데 외관이 영 싸구려네요...

WR
2019-12-29 17:24:41

앞모습은 호불호가 갈려요. ㅎㅎ

2019-12-29 15:28:36

이번 그랜저 광고중에 제일 잘 뽑힌게
동창회인거 같네요..
한 친구가 외제차 뽑았다고 자랑하는데.
주인공은 회사에서 차 나왔다고..그랜저..

그랜저는 제조 대기업이면 이사급..
회계펌이면 상무급...
즉..나이 40대 중반 이후부터 50대초반
월급쟁이로 성공한 사람이 회사에서 받을수
있는차인거죠...

물론 의사나 변호사...세후로 월천정도되는
직업들이야 30대후반에 벤츠나 bmw 자비로
뽑겠고..
부모 잘만난 사람들은 20대부터 비싼 외제차 타고 댕기는거고...이런저런 사업해서
성공해도 비싼 외제차 타지만..
이런 사람들보다 일반 월급쟁이가 훨씬
많은 상황에서
회사에서 그랜저 지급받으면 충분히 성공한
월급쟁이입니다.ㅋㅋ

WR
2019-12-29 17:25:04

회사차든 자기차든 그랜저면 성공한 거죠. ^^

Updated at 2020-05-07 19:42:50

 벤츠 이클은 빼주시죠......ㅎ

실내디자인은 좋으나   외부디자인은 많이 부족하고( 삼각별만 돋 보이죠),

승차감 방음 고속주행감 아이들링소음이 동급 중에서 제일 떨어지는 차거든요...

 

17년식 e300타는 제 지인이  그랜져를 타 보더니  표정이 귿더군요.....ㅋ

WR
2020-05-07 21:31:56

글쎄요? 얼마전 인천공항까지
제네시스 G80 몰고 갔다가
올 때는 E300으로 왔는데
고속 안정성에서 E300이 낫던데요.
그랜저 계약해둔 게 살짝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부드러운 게 지나쳐 차가 허둥거려요.

2020-05-08 07:30:47

고속주행감과  안정감은  다른 표현인데요....

E300의 고속안정감은 괜찮습니다.

그렇다고 G80이 고속에서 허둥대는 차는 아니죠^^

스포츠모드로 하면 쇼바가 안정되어 표준모드보다는 나아집니다. 

 
20-07-23
1
2834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