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g80(잠시) 구경하고 왔습니다.

 
1
  4566
2020-04-07 12:53:45

점심 먹고 잠시 현대자동차 매장에 들려서 g80을 봤습니다.

 

전시되어있는 차는 g80  + 파퓰러패키지 + 사륜

으로 6250정도였던것 같습니다.

실내는 기본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닥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옵션을 추가하지 않으면 고급감은 느끼기 힘들것 같았습니다.

운전석 하단부 콘솔박스부분을 보았는데 그 부분 플라스틱이 럭셔리카다운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고 일반 대중차같은 느낌의 플라스틱이었습니다.

클러스터쪽 화면은 상당히 밝게 세팅되어 있어서 약간 눈이 아플정도였지만 밝기 조정은 가능할테니 별 문제 가 없을 것이고 실외에서 보면 적당한 밝기 정도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단지 속도계쪽에 크롬을 덧대놓은 것이 이전 비엠의 클러스터 같은느낌이래서 약간 올드해보였습니다.

뒷자리는 상당히 넓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빼놓은 상태에서도 어느정도 승차시 답답함은 덜 해보였습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현대자동차의 실내공간이 시원시원하게 뽑는 것은 타고 난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이 꼭 장점이라고는 말하기는 그렇습니다만)

 

  

대략 본 느낌은 gv80을 첨 봤을 때 뭔가 신선한 느낌이 있지는 않고 아 이 가격이면 그냥 그렇구나 정도의 느낌이랄까요.(인터넷에서 너무 많이 사진을 접해서 그런것 같습니다만) 그럼에도 같이 가신지인분께서는 나름 맘에 들어하시더라고요. 단 현대차가 너무 가격이 올랐다는 것과 트렁크에 골프백이 3개정도 밖에 안들어 갈것 같다는 단점은 말하시더군요.(현 에쿠스 드라이버)

 

오늘 본 자동차가 기본 옵션인것을 생각했을 때 이 후 좀더 실내옵션이 들어간 g80을 보면 조금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18
Comments
2020-04-07 13:09:36

이번 G80은 외관도 외관이지만 보이지 않는 하체쪽에 좋은 소재사용,

전체적인 무게 감량으로 인해 운전느낌이 완전히 달라진 부분도 좋은 평을 받는것 같더군요.

디자인은 저에게는 호불호인것 같습니다.

WR
2020-04-07 13:18:32

네 저도 유튜브에서 하체에 보강재가 많이 쓰인점 안 보이는 곳에 투자를 많이 했다라는 것을 보고는 

가격 올린만큼 투자하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번 모델은 초심을 가지고 계속 진화해 나가길 바랍니다.

디자인은 저도 처음에 신선하게 다가온 것 빼고는 보면 볼수록 안 이쁘더군요.  뭐 풀옵션 차량 보면 틀릴 수도 있겠습니다만

4
Updated at 2020-04-07 14:44:30

몇일전 미디어시승용으로 나온듯한 G80 3.5T 완전 풀옵차를 앉아봤는데 제 눈엔 실내품질을 놓고 보면 일억아래로는 상대가 없어 보였습니다.  그날 시승기 쓰러 타고 산속에 나오신 기자들은 주행성능도 굉장히 만족해하더군요. 

 

WR
2020-04-07 13:30:53

한번 풀옵션 차량을 보고 싶습니다.

지방이라서 그런지 구경할 수 있는 모델이 한정되어 있어서요.

 

2
2020-04-07 13:23:52

동영상만 봐도....대단하더라구요..
디자인도 그렇고....

시승기도 보면... 예전의 현대차가 아니구나하고 느껴져요..오히려...독일 옵션빠진 차보다 승차감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트렁크 공간이야 뭐...

WR
2020-04-07 13:33:02

실내 디자인 옵션의 차이가 큰가 봅니다.

시승기를 봐도 이전의 제네시스보다 많이 발전했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어댑티드서스펜션의 유무는 외제차 기본(요즘 깡통 외제는 없더군요.)보다 더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시승 신청하면 얼마나 걸릴까요?)

1
2020-04-07 13:47:52

결국 좀 탈만한 옵션은 7천정도 봐야하나보네요. 만만치 않은 가격이네요.

WR
2020-04-07 13:53:07

네 결국 이 정도 가격이면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거죠.

지금까지 제네시스가 현대차와 독3사 중간에 있는 위치를 가져오면서 국내시장을 섬렵했는데

이번에는 독3사와 직접 경쟁하려고(이전까지와는 다르게) 물량 투입을 확실히 한 것 같습니다.

최소 내장품질에서는 욕 먹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기본형 제외요. 개인적으로 불호)

2
2020-04-07 15:13:23

g80도 참 이쁘게 나왔지만, 저라면 할인 왕창 받고 520i m 구매할 거 같습니다. (참고로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

WR
1
2020-04-07 17:32:46

저도 그렇습니다.

심지어 파란손 운영하는 친구도 같은 말을...

2020-04-07 18:08:19

저도 그러고 싶었는데, 통풍시트가 없어서 ㅠ.

저는 필수옵션이 무조건 4륜에 통풍시트거든요. 이 두가지는 무조건 충족되어야 합니다.

4륜은 제가 사는곳이 양평의 산중턱이라 필수입니다. 통풍시트는 이제 없으면 안되는 옵션이 되었구요.

2020-04-07 16:04:38

제네시스가 럭셔리 브랜드가 되려고 하더니 바다 건너온 럭셔리 브랜드 가격이랑 이제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군요. 기존 g80을 구매한 주변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수입차는 여러모로 관리가 귀찮고 국내 차량 중에서 그랜저급은 좀 아쉽고 그러면 제네시스가 제일 무난한 선택이라고 하더군요. 생각해보니 나중에 퇴직하고, 애도 출가하면 아반테정도 사이즈면 충분할 것 같은데, 그렇다고 아반테를 사기도 뭐하고 c클래스나 3시리즈는 귀찮고 하니 조금 신경쓴듯한 제일 무난한 선택이 g70이긴 하더군요. 이번 g80이 디자인으로는 국내에서 호평을 받던데, 저런 포지셔닝을 극복할지 궁금합니다. 

WR
2020-04-07 17:35:54

현대차는 정말로 파란손이 전국 구석구석 깔려 있어 너무나 정비 받기에 편리하죠. 가격도 저렴하고요(단 제네시스는 제법 비싸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격경쟁력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모델은 가격경쟁력은 없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2020-04-07 16:51:07

ㅋ 사고싶은데 500만 싸면 살거같은데
항상 고민하게 만드네유

WR
2020-04-07 17:36:25

오토뷰에서 자주 이야기 하죠. 500정도 저렴한편이 좋다고 요^^

2020-04-07 21:39:58

연비가 4에서 5키로 나온다고..탱크아니냐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ㅡㅡ

WR
2020-04-07 22:27:48

시내에선 3.5 기준으로 5키로대는 나올 수 있다 생각합니다만 4키로는 심하네요.

2020-04-08 11:19:38

제 GT3가 적당히 쏘면 5키로 나옵니다 ㅎ
시내에서도 4.5까지봤구요.
G80연비는 벌써 독일차 잡은지 오래 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