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동일한 년식 5도어 타고 있는데 동호회도 그렇고 엔진 고장은 잘 못들어 봤습니다. 그정도면 동호회에서 난리났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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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4 17:47:19
A4 30 TDI 모델은 디젤이며, 엔진오일 소모는 없고 연비도 뛰어납니다.
미션이 멀티트로닉(무단변속기) 이라서 교환주기 6만km에 미션오일 교환 유무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타는 관점에서는 일반 팁트로닉 변속기 대비 내구성은 좀 떨어진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구요~
운행거리가 많으시다면 연비가 좋으니 만족하실 것 같고~ 향후 5~7년 생각하신다면 디젤기관이 가솔린 대비 유지관리 비용은 좀 더 들어간다고 편하게 생각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와이프 차로 A4 30TDI를 타본 입장에서는 괜찮은 차라고 말씀드립니다!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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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4 17:51:00
답변감사합니다. 가서 한번 타보고 왔는데, 상사 직원이 너무 정보력도 없고
그냥 차만가지고 있고 아는건 1도 없어서 다른 곳에서 매물 보고 있습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디젤 공회전 버튼을 오토홀드 버튼이라고 하지않나... 그냥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혹시 차에 A라는 버튼이 디젤 공회전 버튼 끄고 키는거 맞죠? 이분은 이걸 오토홀드라고 하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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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4 18:51:57
'디젤 공회전' 버튼은 어떤 역할을 하는건가요? 디젤차를 타본적이 없어 궁금해 여쭤봅니다.
그리고 A에 동그라미 그려져있는 버튼은 대부분 오토스탑 버튼이 맞지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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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4 19:22:10
정차시 엔진을 꺼주고 출발시 켜주는것..스톱 앤 고 기능이죠..연비절감 환경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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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4 23:16:35
네~ ^^ A버튼은 스탑엔고 기능을 On, Off 시키는 버튼이구요~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P스위치 밑에 오토홀드 스위치가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이 버전의 오토홀드가 구버전이라 활용성에 문제가 좀 있긴 합니다.
스탑엔고 & 오토홀드를 동시에 작동 시 정차중 스탑엔고 기능에 의해 시동이 꺼지는데~오토홀드니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띄어야 하는데... 발을 띄자마자 다시 시동이 켜집니다. ㅋ 정차 중 시동이 꺼져 있게 하려면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어야 하니... 스탑엔고와 오토홀드 기능 중 둘 중 하나를 내려놔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되더라구요~ 신형 버전에서는 이 부분이 개선 되있었습니다. C7 A6 페리버전 이후로요!
A4 30TDI 모델은 연비나 무난함에 있어서 괜찮은 차이구요~ 아무쪼록 좋은 선택 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디젤은 한번도 타보지 않기는 했지만, 차 정비 이력 같은 거 보시면 어느정도 이슈가 나올 듯 합니다만, 특이한 이력이 없다면, 그정도 운행하는데 요즘 소모품 비용도 센터 안가고 공임나라 같은데 가서 저렴하게 할 수 있으니 문제는 없어보이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