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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택시의 택시 부제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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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Updated at 2021-07-18 16:18:10

개인택시에는 부제라는 게 있죠.
가,나,다를 지정하여 이틀 운행하고 하루는 의무적으로 쉬어야 합니다.
만약 쉬는 날 운행(영업)을 하다가 걸리면
페널티가 큽니다.

이틀 일하고 하루 쉰다는 건 일견 괜찮은 노동 조건이긴 하지만,

주말에 하루는 꼭 쉬어야 하는 운전자가 있다면 (종교, 모임 등)
결국 한달에 20일 근무가 아니라 15~16일 밖에 근무를 못하게 되는 일도 생깁니다.

근데
전기차를 개인택시로 하면 이런 택시부제가 면제된다고 하네요.

집(근처)에 충전시설만 가능하다면
아이오닉5 같은 차를 개인택시로 운행하면 좋을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평일만 근무하고 주말은 쉬는 일정으로 근무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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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7-18 16:00:36

근데 아이오닉5 주행거리가 하루 운행거리를 다 카바할 수 있을정도 인가요?

1
Updated at 2021-07-18 16:07:01

법인택시 평균 하루 주행거리가 220km 정도랍니다. (2019년 자료)
제가 모는 페리오닉이 공인연비가 300km가 조금 안되는데 이걸로도 전기택시 운행하는 기사분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코나 쓰지만요)
장거리 손님 잡지 않는 이상 지금의 전기차로도 충분히 택시 영업 가능합니다.

WR
Updated at 2021-07-18 16:11:05

회사 택시들 보면 하루 운행거리는 200~300km 됩니다.
장거리(인천공항, 수원 등) 가는 손님 많이 태운 날엔 400km 가까이 되고요.
이렇게 되는 날은 극히 드물어요.
하루 400km 뛴다면 그날은 대박친 날입니다.
(운행수입 20만원 이상)

2021-07-18 16:12:15

그렇군요. 그럼 충분히 가능하겠네요.

1
2021-07-18 16:03:44

충전시간때문에 면제되는 듯..

2021-07-18 16:05:53

충전 시간보다는 매연이 없어 미세먼지 등의 환경 문제로 인해 면제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WR
2
2021-07-18 16:08:07

그럴 수 있겠네요.
전기차 운행하는 택시기사에게 물어보니 충전하는 시간이
곤욕이라 하더군요.

2021-07-18 16:14:06

택시 기사든 일반 운전자든 전기차 몰려면 자기집에 충전시설 있어야 편합니다. 퇴근 후에 저속으로 걸어놔도 충전 다되거든요.
고속 충전은 대도시 일수록 자리싸움 심해지고, 요금마져 비쌉니다. 택시라면 충전 요금에 더 민감하겠죠

2021-07-18 17:13:39

종교문제덕에 가나다외에
일요일을 노는 종교조를 따로 둔 지자체도 있죠.
기독교조와 불교조
일요일을 꼭 휴무일 하고 특정 요일만 쉬는
규칙적인 휴일을 가질려고
종교조에 들어가시는 기사들도 있고 그렇죠

2021-07-18 17:42:23

여름 에어컨

겨울 난방

손님 대기시간이 문제겠네요

2021-07-18 18:38:04

부제가 있는 지금도 택시가 너무 많아서 문제인데 전기자동차는 이걸 풀겠다니 좋은 정책은 아닌 것 같네요. 전기 자동차를 택시로 내면 지원도 많이 해줘야 할텐데....lpg 지원금을 돌리려나? 

1
2021-07-19 00:40:08

게인택시 부제 규정은
운전종사자 장시간 피로누적으로
안전에 지장이 있어서 정한 법 아닌가요..
전기차는 쉬지 않고 계속운전해도 되는 마법에 차라도 된다는 것인지...

WR
Updated at 2021-07-19 06:05:25

체력 문제도 있어서 30일 내내 운전할 수는 없죠.
개인차는 있겠지만 한달에 5~10일은 쉬게 되는데,
이 쉬는 날을 본인 의지대로 결정할 수 있다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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