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일산센터 다른 이야기...(갑갑한 일이 생겼네요)
아래 키큰넘님이 일산센터를 다녀오셨다고 했는데...
저는 아우디 일산 서비스센터 이야기입니다. ㅎㅎ
지난 주 화요일 엔진오일 교체하러 센터에 들어갔습니다. 쿠폰이 남아있었고, MMI에 교체 시기
알림은 들어오지 않았으나 교체시기가 도래하긴 했습니다. 출퇴근 거리가 짧아지다 보니 거리보다는
시간이 먼저 돌아오더군요.
마침 센터에서 문자도 왔길래 그 문자에 첨부된 링크를 통해 오일교환 예약하고 예약 확인문자 받고
방문했습니다. 어드바이저를 만났는데 뜸금없이 요소수 펌프 교환하러 오셨죠? 하더군요.
그래서, 아니다, 엔진오일 교환하러 왔다, 요소수 펌프는 무슨 이야기냐 했더니 제 차가 무상 교체
대상이라던가 그럽니다. 근데 이거까지 같이 작업하면 시간이 좀 오래 걸린다 해서 당일 좀 바쁜 일도
있고 해서 나중에 다시 들어올테니 엔진오일 교체만 해달라고 했습니다. 예약할 때 다 적었는데
왜 이걸 모르나 싶더군요.
하루인가 이틀 후 갑자기 배출가스 경고등이 켜집니다.
센터에 전화했더니 직전 어드바이저를 연결해줍니다. 상황 이야기했더니 요소수 펌프와 연관된 문제라고 합니다. 가장 빠른 수리 가능 날짜를 확인하고 지난주 금요일에 방문해서 요소수 펌프 교체했습니다.
배출가스 경고등도 꺼졌습니다. 다시 경고등이 들어오면 어떻게 하나요? 했더니 그렇지는 않을거라
이야기합니다.
또 한 이틀 운행 후 배출가스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다시 센터에 전화해서 동일 증상이 나타났다, 담당 어드바이저에게 전달해주고 연락 부탁드린다고
전화받은 분께 말씀드렸습니다. 오후 3시 넘어서, 아마도 4시 전후 전화를 했던지라 그날 연락이 안
온 것은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다음날 오후 2시까지도 아무 연락이 없습니다.
마침 서비스 센터 방문에 대한 만족도 조사 전화가 왔더군요. 그래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조사에
응할 수가 없다, 연락을 달라고 했는데 아무런 연락이 없다는 불만을 이야기했습니다.
한 30분 후인가 어드바이저에게 전화가 옵니다. 바로 들어오면 점검해보겠다고 해서 또 일산 센터로
달려갑니다.
한 30분 정도 시간이 지나니 연락이 오네요. 점검 끝났다고...
그러면서 하는 말이 EGR인가 하는 부품을 갈아야 할 것 같은데 이건 보증이 5년에 10만킬로라고
했나... 어쨌든 제 차는 5년에서 3~4개월 넘었고 10만 킬로도 넘었으니 유상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이걸 안갈고 계속 타면 DPF쪽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손을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배출가스 관련은 보증이 다르지 않나요? 했더니 잠시만요, 하고 모니터를 보며 뭔가를
열심히 찾습니다. 그 와중에 옆자리에 있던 다른 어드바이저가, 제가 설명드릴게요. 하고 툭 끼어듭니다.
부품별로 보증기간이 다르고 EGR은 5년에 10만이 맞고 DPF는 7년에 14만킬로라고 했던가...
어쨌든 EGR 손 안보고 계속 타다가 DPF에 문제가 생겼는데 DPF보증도 넘어서면 금액 부담이 엄청
커진다고 이야기하는데 설명조가 무슨 협박처럼 들리더군요. 그 동안 제 어드바이저는 아무 말도
못하고 조용히.....
이 상황 자체가 참 짜증이 났습니다. 제 어드바이저는 전문성도 없는 것 같고....
옆자리 다른 어드바이저가 갑툭튀하는게 일반적인 상황인가 싶기도 하고...
요소수 펌프 교체로 해결됐다고 했다가 다시 경고등이 들어왔는데, EGR 교체 후 또 경고등이 들어오면
그 다음에는 뭔가 싶기도 하고요. 한마디로 제대로 알고 하는건가 의구심이 듭니다.
전문성에 대한 신뢰가 깨진 느낌....
제 차 본네트 안쪽에 붙어있는 배출가스 관련 표지판에는 배출가스 보증기간이 10년 또는 16만킬로로
나와있습니다.
일산 서비스센터는 일산에 오래 살아서 자주 방문하던 곳이지만 이제 이사를 하고 난 후에는 그리
가깝지도 않은 곳이라 아마도 다른 센터를 찾게 될 것 같습니다.
글쓰기 |
어드바이저 개인의 문제라고 보기에는 뭔가 좀 찜찜하네요. 센타들도 서로 경쟁하는듯 하던데. 이런거랑 연관이 있는건지.
저는 이트론 동호회에서 이트론의 고질적인 문제가 통신모듈이 불량이 자주 생긴다고 들었는데 아니나다를까 리콜문자가 오더군요. 그리고 지난주말에 안드로이드 오토가 먹통이 되고 블루투스 꺼지고 ㅠㅠ
센타에 예약잡았는데 12월16일. 더 황당한건 그날 교환이 아니라 점검후 부품 주문. 그리고 한달 있다가 부품오면 다시입고하고 교환이라네요.
그냥 처음부터 부품을 주문하고 교환해주면 어디가 덧나는지. 그게 매뉴얼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