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TV‧모니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일산센터 다른 이야기...(갑갑한 일이 생겼네요)

 
2
  2699
2021-12-02 08:31:03

아래 키큰넘님이 일산센터를 다녀오셨다고 했는데...

저는 아우디 일산 서비스센터 이야기입니다. ㅎㅎ

 

지난 주 화요일 엔진오일 교체하러 센터에 들어갔습니다. 쿠폰이 남아있었고, MMI에 교체 시기

알림은 들어오지 않았으나 교체시기가 도래하긴 했습니다. 출퇴근 거리가 짧아지다 보니 거리보다는

시간이 먼저 돌아오더군요.

마침 센터에서 문자도 왔길래 그 문자에 첨부된 링크를 통해 오일교환 예약하고 예약 확인문자 받고

방문했습니다. 어드바이저를 만났는데 뜸금없이 요소수 펌프 교환하러 오셨죠? 하더군요.

그래서, 아니다, 엔진오일 교환하러 왔다, 요소수 펌프는 무슨 이야기냐 했더니 제 차가 무상 교체

대상이라던가 그럽니다. 근데 이거까지 같이 작업하면 시간이 좀 오래 걸린다 해서 당일 좀 바쁜 일도

있고 해서 나중에 다시 들어올테니 엔진오일 교체만 해달라고 했습니다. 예약할 때 다 적었는데

왜 이걸 모르나 싶더군요.

 

하루인가 이틀 후 갑자기 배출가스 경고등이 켜집니다.

센터에 전화했더니 직전 어드바이저를 연결해줍니다. 상황 이야기했더니 요소수 펌프와 연관된 문제라고 합니다. 가장 빠른 수리 가능 날짜를 확인하고 지난주 금요일에 방문해서 요소수 펌프 교체했습니다.

배출가스 경고등도 꺼졌습니다. 다시 경고등이 들어오면 어떻게 하나요? 했더니 그렇지는 않을거라

이야기합니다. 

 

또 한 이틀 운행 후 배출가스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다시 센터에 전화해서 동일 증상이 나타났다, 담당 어드바이저에게 전달해주고 연락 부탁드린다고

전화받은 분께 말씀드렸습니다. 오후 3시 넘어서, 아마도 4시 전후 전화를 했던지라 그날 연락이 안

온 것은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다음날 오후 2시까지도 아무 연락이 없습니다.

마침 서비스 센터 방문에 대한 만족도 조사 전화가 왔더군요. 그래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조사에

응할 수가 없다, 연락을 달라고 했는데 아무런 연락이 없다는 불만을 이야기했습니다.

한 30분 후인가 어드바이저에게 전화가 옵니다. 바로 들어오면 점검해보겠다고 해서 또 일산 센터로

달려갑니다.

 

한 30분 정도 시간이 지나니 연락이 오네요. 점검 끝났다고...

그러면서 하는 말이 EGR인가 하는 부품을 갈아야 할 것 같은데 이건 보증이 5년에 10만킬로라고

했나... 어쨌든 제 차는 5년에서 3~4개월 넘었고 10만 킬로도 넘었으니 유상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이걸 안갈고 계속 타면 DPF쪽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손을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배출가스 관련은 보증이 다르지 않나요? 했더니 잠시만요, 하고 모니터를 보며 뭔가를

열심히 찾습니다. 그 와중에 옆자리에 있던 다른 어드바이저가, 제가 설명드릴게요. 하고 툭 끼어듭니다.

부품별로 보증기간이 다르고 EGR은 5년에 10만이 맞고 DPF는 7년에 14만킬로라고 했던가...

어쨌든 EGR 손 안보고 계속 타다가 DPF에 문제가 생겼는데 DPF보증도 넘어서면 금액 부담이 엄청

커진다고 이야기하는데 설명조가 무슨 협박처럼 들리더군요. 그 동안 제 어드바이저는 아무 말도

못하고 조용히.....

 

이 상황 자체가 참 짜증이 났습니다. 제 어드바이저는 전문성도 없는 것 같고....

옆자리 다른 어드바이저가 갑툭튀하는게 일반적인 상황인가 싶기도 하고... 

요소수 펌프 교체로 해결됐다고 했다가 다시 경고등이 들어왔는데, EGR 교체 후 또 경고등이 들어오면

그 다음에는 뭔가 싶기도 하고요. 한마디로 제대로 알고 하는건가 의구심이 듭니다.

전문성에 대한 신뢰가 깨진 느낌....

제 차 본네트 안쪽에 붙어있는 배출가스 관련 표지판에는 배출가스 보증기간이 10년 또는 16만킬로로

나와있습니다.

 

일산 서비스센터는 일산에 오래 살아서 자주 방문하던 곳이지만 이제 이사를 하고 난 후에는 그리

가깝지도 않은 곳이라 아마도 다른 센터를 찾게 될 것 같습니다. 

16
Comments
1
Updated at 2021-12-02 09:12:25

어드바이저 개인의 문제라고 보기에는 뭔가 좀 찜찜하네요. 센타들도 서로 경쟁하는듯 하던데. 이런거랑 연관이 있는건지.
저는 이트론 동호회에서 이트론의 고질적인 문제가 통신모듈이 불량이 자주 생긴다고 들었는데 아니나다를까 리콜문자가 오더군요. 그리고 지난주말에 안드로이드 오토가 먹통이 되고 블루투스 꺼지고 ㅠㅠ
센타에 예약잡았는데 12월16일. 더 황당한건 그날 교환이 아니라 점검후 부품 주문. 그리고 한달 있다가 부품오면 다시입고하고 교환이라네요.
그냥 처음부터 부품을 주문하고 교환해주면 어디가 덧나는지. 그게 매뉴얼이라고 합니다.

2021-12-02 10:46:55

코오롱아우토 대치에서 구매한 A6 도 미션컴퓨터(변속충격) 가 나가서 보증수리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보증기간이 약간(4달정도) 넘었는데, 영맨과 담당 어드바이저가 신경써줘서, 무상보증처리 해줬어요...(부품값 380만원 공임20만원,, 공임은 바우처로 해결....)
아우디가 듀얼클러치 미션의 내구성이 좋지 않다는 말은 들었지만, 제경우는 35,000km운행후 발생한 상황이였습니다. (다른분들은 대략 8만~10만사이에 발생)
그때 엔지니어가 점검후 독일리포트 -> 수리부속 부품입고 -> 방문후 수리 ... 이런 과정을 거친다면서,,,
대신 1달 정도의 시간이 결렸습니다. 
영맨의 말로는 코오롱이 수입하는 브랜드가, BMW, 아우디, 볼보 이렇게 되는데....
BMW는 같은 고장일경우 BMW코리아의 국내 부품창고(인천)서 재고 확인후 바로 가져와서 수리해주는데.....
아우디는 국내 임포터(아우디코리아)에서 부품&재고 관리를 하지 않기때문에 독일로 직접 리포트 후에 부품을 공수 받는다고 합니다. 
볼보는 뭐...더 아우디보다 더 않좋구요...
국내서 독일차 살려면 AS 생각해서, BMW가 제일 낫다는 생각입니다. 

2021-12-02 11:04:39

그쵸. 저도 그 전에도 몇번에 걸쳐서 그런 식으로 A/S 받은 적이 있었어요. 무슨 매뉴얼을 그렇게 만들었는지. 동일 증상이 두번이상 발생해야 부품교환이라고 하지를 않나. 엔진경고등 들어와서 그냥 타고 다니다가 부품오면 교환받고 그랬죠.  심지어 2주정도 대차도 받고 다닌적도 있었고요.

이러고도 계속 아우디만 타는 이유가 참. 뭐가 그리 이쁘다고 이러는지 모르겠네요  ^ ^

1
Updated at 2021-12-06 14:45:39

 제가 여기서 아우디에 대한 비판적 글들을 많이 올린 편이고, 지금도 주변에 아우디를 비추천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아우디코리아가 상당수 부품관리를 하지 않고 본사에 요청해야 보내주는 방식이라는 점, 과도한 모듈화로 모듈 내에 간단한 고장이라도 모듈 자체를 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 등 본질적으로 아우디가 고객친화적이기 보다는 본사 중심의 서비스 정책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차를 샀는데 타지 못하고 그냥 세워놓거나 센터에 들어가 있는 그 고통과 분노는 제가 20여대의 차를 타면서 아우디 탈 때만 유독 느꼈던 일들입니다. 저한테는 2011년부터 2016년 A6를 팔 때 까지가 그런 고통의 시기였습니다. 다시 떠올리고 싶지도 않아요. 

저도 독3사 중에 스타일로는 아우디가 가장 제 취향과 비슷하지만 아예 쳐다보지도 않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아무튼 위로드립니다. ㅠㅠ 

WR
2021-12-03 12:11:26

일단 다른 센터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Updated at 2021-12-02 10:32:34

제 경우는 ... 아우디 코오롱아우토(대치점)에서 A6를 2016년도에 샀습니다.
영맨이 싹싹하기도하고, 출고 정지 기간중에도, 계속 떠나지 않는 그런 보기드문(?) 성실한 친구 더라구요..
3년 일반 보증기간이 지나서, 요소수가 새길래, 영맨에게 전화 하고 영맨이 엔지니어랑 통화 후, 경고등 뜨기 전이면 유상, 경고등뜨면 무상 보증으로 된다면서, 몇일 운행하면 경고등이 뜨니, 그때 오시라고 전달 받았습니다.  몇일후 경고등 점등... 예약없이 들어오라고 전화를 하네요..... 회사가 삼성역이라 점심때 방문후, 퇴근쯤 찾았습니다. 요소수라인이 터졌다고 하네요... 공임은 약 45만원쯤... 요소수펌프까지 고장이면 조금더 많이...
배기쪽 보증으로 해결했습니다.
일산 아우디는 다른말 하네요???? 아우디 대치쪽 엔지니어는 요소수라인+요소수 펌프도 배기쪽 보증으로 무상으로 수리된다고 했었습니다. 작년 가을에 보증 수리 했습니다.   
배기쪽이 요소수+요소수 펌프+ EGR+DPF 다 포함하는 것 아닌가요?? 
다른 딜러사에게 문의좀 해보시는것은 어떠세요??
보증수리는 딜러사들 다 같이 하는것이니까요....

WR
2021-12-03 12:12:12

다른 센터 예약 신청했습니다. 거기서는 뭐라 하는지 들어봐야죠.

2021-12-02 11:03:39

뭐.. 현대같은 국산차도 그렇고..

고객의 말만듣고 부품을 구비하기도 힘들고..

또 부품이 있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차의 하자를 엔지니어들이 직접 확인해야하는 시스템이라..

보증수리 받는 입장에서 참 번거롭기도 합니다..

WR
2021-12-03 12:13:05

그리 가깝지도 않은 센터를 자주 들어가야 한다는게 참 귀찮기도 하고 부담스럽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매번 조퇴를 해야 하니 눈치도 보이고요.

2021-12-02 15:00:55

as는 차를 모르는 입장에서 답답하죠.

뭐 교체해야한다면..모르니 그냥 교체..

WR
2021-12-03 12:13:36

최소한의 믿음은 줘야 할텐데...

뭔가 확신이 있어 교체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21-12-02 16:11:32

제가 아우디를 안사는 이유가 AS 직원이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영등포 태안  용산 태안 분당 위본

일산 센터 서초 센터 이렇게 다녀 봤는데요.

 

영등포는 시장통 이구요. 용산은 주차 조차 할수 없는 최악의 센터이고

일산은 널널 하기는 했으나 직원들이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듯 했습니다.

 

분당 위본도 그렇구요. 그나마 생긴지 얼마 안된 서초가 제일 괜찮았다는 인상은 있었는데요.

 

저는 뽑기를 잘해서 아무문제 없이 A7을 41개월 잘타고 보냈는데요.

 

차에 문제 있었으면 울뻔했습니다.

 

요즘은 어떤지 잘 모르지만 아우디의 인식은 좋은차 좋은 이미지 AS 직원들이 다 망쳐놓는 다는 인상입니다.

WR
2021-12-03 12:14:28

지금까지 큰 불만없이 이용해왔는데...

이번에는 딱 말씀하신 느낌을 받았습니다.

차에 대해 잘 모른다, AS 직원들이 이미지 망쳐놓는다....

2021-12-06 12:37:47

BMW 도 일산 바바리안이 못하기로 유명해서 믿고 거른다는 말이 있지요...

 

엔진오일 교체하고 뚜겅 안닫아서 오일 다 뿜어져 나오고..

 

저도 일산 살지만 차는 성산이나 부천으로 보증받으러 다녀요...

 

아우디는 A6 C6 가 집에 한대 있어서 일산센터를 가곤 했는데 뭔 질문을 하면 잘 몰라서...

보증끝나자마자 사설로 다니다가..이젠 직접 수리합니다.

 

담에는 아우디 안사려고요..정비성이 너무 떨어져요...전구 하나 교체할때도 범퍼를 내려야 하는..

 

개떡같은....

WR
2021-12-06 15:33:12

BMW도 그렇군요. 그나마 독3사 중에서는 BMW가 정비는 좀 괜찮다고 윗 댓글에 있는데...

이것도 센터바이센터군요.

2021-12-07 10:31:41

물론 아우디보다는 BMW 가 수리가 용이합니다.

 

일단 호환부속이나 대체 부속이 찾기가 쉬워요...진단소프트웨어도 구하기 쉽고요.

 

그리고 설계자체가 아우디처럼 전구하나 갈자고 범퍼내리는 일은 안되게 되있지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