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벨로스터 n 에 시퀀셜 변속기를 넣어 보면 재미날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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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8 06:35:12
https://blog.naver.com/everhard/221039752700
시퀀셜 변속기가 자동화 수동변속기라서 출발 정지시 및 변속시에 클러치 패달을 밟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링크의 설명을 보니 다르네요.
출발과 정지시에는 클러치를 사용하지만 변속시에는 클러치 패달을 밟지 않고 변속하고 풀 악셀 상태에서도 변속이 가능하다는 잇점이 있네요.
시퀄션 변속기가 평기어 사용으로 인한 소음으로 데일리카에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달릴려고 사용하는 차량에서는 소음은 감수할만 하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출발과 정지시에만 클러치를 사용하고 출발한 이후에는 클러치 조작없이 변속이 이루어진다면 나름 재미있는 드라이빙이 될것 같네요.
거기에 시퀄션 변속기가 보통 경주용 차량에만 장착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 시퀀셜 변속기를 사용해 보고싶은 세미 드라이버들에게는 로망같은 것으로 보여지네요.
미션 소음만 감수한다면 데일리 카에 사용해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동은 수동인데 일반적인 수동보다는 편리한 수동 변속기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대신 내구성이 얼마나 되는지는 미지수네요.
님의 서명
나 농사져~~~ 묻지마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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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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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DCT와 CVT가 그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는듯 싶습니다
그리고 평기어에 의한 소음은 수동변속기 후진할때 나는 소리라고 오래전에 들었습니다 확실히 헬리컬기어 보다는 싸겠지만 대부분의 변속기가 헬리컬기어를 사용하고있고 또 기어제작도 거의 자동화 되어있기에 평기어를 사용하는 메리트도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