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테슬라 시승해보니 느낀 개인적 단점.

 
2
  4425
Updated at 2021-09-20 18:04:55

얼마전에 테슬라 모델 3를 시승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시승에 관한 내용은 다른 분들이 많이 올려놨으니 또 소개할 필요는 없을것 같고요.

 

제 개인적인 단점은 그렇습니다.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시승을 마쳤습니다. 다만 원페달 드라이빙은 적응이 필요하겠다 느꼈죠.

 

그런데, 뒷좌석에 앉아있던 아내가 그 짧은 시간에도 별로 편하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저도 모델 3, 모델 y 둘다 직접 뒤에 앉아봤는데 편하지 않다는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을 태우고 다녀야하는 패밀리카로썬 이게 상당히 마음에 걸리는 단점이었습니다.

 

20
Comments
2
2021-09-20 18:07:46 (222.*.*.171)

모든 전기차가 그렇지만 회생제동의 이질감과 원페달 드라이빙은 본인 차가 되어 며칠만 운전하면 금방 적응되고 페달을 밟고 떼는 노하우가 생깁니다. 시승의 짧은 시간으로는 절대 적응하기 어렵고 기존 내연기관차 운전하듯이 운전하면 울컥거리고 당연히 동승자는 매우 불편하게 느낄수가 있죠.

WR
2021-09-20 18:09:45

정차해있는 차량에 앉아봤는데 뒷좌석이 뭔가 편하질 않아요. 

2021-09-20 18:12:30

아~ 그래서 몇몇 전기 시내버스가 불편한거였군요?

기사님들이 내연기관 하던 습관 그대로 몰아서?

1
Updated at 2021-09-20 18:45:20

모3 시트 자체가 편하진 않아요.

WR
1
2021-09-20 18:47:07

그래서 모델Y 도 타봤는데 비슷했어요.

1
2021-09-21 07:41:48

크게 다를바 없는 시트에요. 승차감은 개취의 영역이기도 하지만 대체로 착좌감은 좋은건 아닙니다. 오파도 오파인데 ota가 오파에 버금가는 강점입니다.

2021-09-20 18:31:24

편하지 않다는게.....주행 관련 서스 떄문인지 아니면 뒷열 탑승 공간이 부족하다는 건지.....???

WR
1
Updated at 2021-09-20 18:57:19

서스도 공간도 아닌 의자 자체의 편안함이 없어요.

고급 소파에 앉은 느낌하고 편의점 프라스틱 의자에 앉은 느낌의 차이 같은거죠.

2021-09-20 18:33:28

전기차 처음 사는 사람은 테슬라로 가는걸 추천 합니다. 오토파일럿이 다른차들보다 확실히 앞서 있습니다.
다만 차량 자체로만 따지면 불편한 점도 많습니다.
우선 전면 액정이 크지만 막상 타보면 별것 없고, 도로 흐름 알려주는 역할.
게다가 물리적 버튼이 없고 모두 터치로 해결해야 하는점도 불편합니다.
그리고 썬루프. 이거 한여름 엄청 뜨겁습니다. 디자인때문인것 같은데, 겉으론 멋있을수는 있는데 막상 타보면 무지 뜨겁고 힘들더군요.

전 그래서 2~3년 후 나오는 전기차를 주의깊게 봅니다. 테슬라 아니어도 그때는 좋은 차가 나올겁니다.
전기차는 가전제품과 비슷합니다. 그만큼 아직 완성이 된게 아니란 얘기죠.
매년 그덕에 뽐이 오긴 하는데, 겨울철 충전문제와 거리 문제 이 두개가 해결되면 충분히 갈만합니다

WR
2021-09-20 18:56:32

사실 저도 테슬라는 오토파일럿 하나 보고 시승한겁니다.

복잡한 시내 주행에서 별다른 문제없이 잘 주행하는 모습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테슬라가 그간 데이타 쌓아온게 있는데 2-3년 후에 과연 다른 메이커들이 압도할만한 제품을 내놓을지는 의문입니다. 

2021-09-20 19:08:34
압도까지는 아니겠지만, 지금 수준까지는 따라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완전 자율은 아주 먼 이야기 일 뿐이고, 가다서다와 차선만 잘 잡아 주는거라면 충분히 가능 할것 같아요.
아! 전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 안되는것도 불편 했습니다. 애들 때문에 운전중 유튜브등을
틀어 주는데, 기존 차는 루팅 폰으로 틀어 주고 있거든요. 테슬라에서도 미러링 되는 앱이 있긴 한데
다들 불편해서 결국 안 쓴다고 하더라구요.
WR
1
2021-09-20 19:27:09

비슷한 레벨이라면 현대를 선택하려고 가장 좋은 주행 보조 시스템인 HDA 2 를 찾아보니까 테슬라 모델 3보다 비싼 GV80밖에 없더라고요.

앞으로 나올 개선된 HDP 시스템도 제네시스 모델에 적용된다니까 현대는 테슬라보다 비쌀 수 밖에 없다는 결론입니다.

결국 2-3년 기다려도 모델 3보다 저렴한 자율주행 자동차는 없을것 같습니다. 

1
2021-09-21 00:09:50 (118.*.*.103)

어차피 테슬라는 자율주행이 핵심이고 그때가면 격차는 더 벌어집니다. 다들 자율주행에서 필수라는 레이다를 필요없게 만들어 버렸죠. 내연기관 관련 기술들은 발전이 거의 끝난상태고

전기차 관련 기술들은 아직 시작도 안했다는게 더 소름이죠.

2021-09-22 10:09:28

우리나라를 국한적으로 보면 자율주행으로 격차가 벌어지진 않을겁니다

지금 현대 기아의 HDA 2를 몰아보면 이정도까지 따라왔나싶더군요

완전 자율주행이 실현되는 레벨4단계는 테슬라 혼자 실현되었다고 거기에 올인하는 소비자는 드물겁니다  불안하니까요  아마 올해말이나 내년초 다른회사들이 레벨3을 들고나오니 그때되면 어느정도 윤곽이 나오겠죠 

2021-09-20 19:09:52

차량 하단에 배터리가 하단에 깔리고 상단은 상대적으로 유연하여 위아래가 좀 따로 노는 현상이 전기차들에게 있다더군요. 전 그냥 무던해서 잘 모르겠어요... 이런건 테슬라는 별 신경안쓸꺼 같아요. 기존 자동차회사들은 이런 문제 해결엔 엄청 잘해온 능력이 있는 편이라서 앞으로 자동차회사들의 발전방향이 좀 궁금하더군요.

WR
2021-09-20 19:28:32

저도 주행 질감이나 이런건 잘 모르겠어요.

다만 소리에 민감한 편인데 신호 대기시 아주 조용한 반면 주행시는 노면 소음등 올라와서 내연기관차나 소음레벨이 다를바 없더군요.

2021-09-21 00:07:37 (118.*.*.103)

이건 가스차만 타도 느끼는건데 뭐 굳이 전기차까지 갈 필요가있을까요?

2021-09-20 19:13:21

혹시 아이오닉이나 ev6는 타보셨나요? 모델3보다는 아이오닉이나 ev6가 오히려 승차감이 좋다는 얘기가 있던데 사실일런지…

WR
1
2021-09-20 19:29:08

안그래도 아이오닉 5도 한번 시간 날때 시승신청해볼 생각입니다.

2021-09-20 21:43:16

저도 조만간 셋 다 해볼 생각입니다.

그런데 실은 모델3 뒷좌석은 한 번 타본적 있거든요. 근데 전혀 불편함을 모르겠던데…^^;; 그래서 아내랑 같이가서 뒷좌석에 타보라고 해야하는데, 저는 시간이 되는데 아내가 시간이 안되서…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