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골프룰 - 퀴즈로 배우는 골프 규칙! 매너가 골퍼를 만든다
 
1
  523
2020-02-08 21:57:12

골프 룰 퀴즈로 배워 볼까요? 3편

※ 질문의 내용이 사실일 경우 O, 사실이 아닐 경우에 X를 ( )안에 기입합니다.

7. 플레이금지구역은 위원회에서 정한 플레이가 금지된 곳이며 코스의 일부이다. ( )

8. 볼이 퍼팅그린 위에 있는 경우에만 깃대를 잡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

9. 플레이어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로부터 구제를 받을 때, 볼을 교체할 수 있다. ( )

자...문제 다 풀어보셨죠? 아래 정답과 해설 보지 말고, 덧글로 자신의 의견을 남겨보아요~

같이 의논하고 논의하면 잼나잖아요 ㅎㅎ

--------------------------------

다 풀어보셨나요? 그럼 같은 아마추어 입장에서 눈높이 관점으로 풀어볼까요?

7. Q.플레이금지구역은 위원회에서 정한 플레이가 금지된 곳이며 코스의 일부이다.

용어의 정의 : 플레이 금지구역 No Play Zone

플레이금지구역이란 위원회가 플레이를 금지시킨, 코스의 일부를 말한다. 라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정답 나왔죠? ^^

부연 설명을 하자면....

- 보통 플레이금지 구역은 야생동/식물 보호지역이나, 플레이어를 위험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아니면 역사적이나 문화적인 장소를 보존하기 위해서 설정하곤 합니다.

규칙 16.1.f 에 의하면 플레이금지구역의으로 인한 방해는 반드시 구제를 받아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무벌 드롭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좋은거죠..^:^ 그러나

단, 페널티구역 내에 있는 '플레이금지구역'의 경우는 반드시 페널티 구제 (1벌타)를 받아야 합니다.(17.1.e)

결론은 '플레이금지구역'이라고 해서 무조건 무벌타 드롭이 아니다, 입니다.

정답은 O

8. Q. 볼이 퍼팅그린 위에 있는 경우에만 깃대를 잡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위 문제은 약간 '말장난' 같은 거라 생각되네요. 학창시절 시험보면 .

' ~만' 인 경우 거의 답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 다. 아시죠? ㅋㅋ 일단, 답은 x 라는 심증이 가득!!

2019년 개정된 골프룰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부분이 바로

퍼팅그린에서의 '깃대'관련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엔 퍼팅할 때 '깃대'를 맞추면 벌타였으나 개정된 룰에 의하여 퍼팅 시에도 '깃대'를 꽂아 놓구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규칙 13.2a 깃대를 홀에 꽃힌 그대로 두기 참고

TV 중계를 보면 그린 근처에 어프러치를 할 때 캐디가 깃대를 잡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깃대를 꽂은 상태로 치거나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깃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규칙 13.2b 깃대 제거하기 에서 관련 사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답은 x

9. Q. 플레이어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로부터 구제를 받을 때, 볼을 교체할 수 있다.

R&A 골프규칙 제 1은 '골프'에 대한 정의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골프의 대 원칙(?)은

코스는 있는 그대로

볼은 놓인 그대로 플레이하여 한다

입니다.

그래서 플레이어는 티잉구역에서 플레이한 볼로 홀 아웃, 해야합니다.

그러나 몇몇 상황에서 골프 볼을 교체할 수 있도록 예외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 볼이 분실 되거나 OB에 정지한 경우

- 홀과 홀사이에는 볼을 교체할 수 있다.

- 볼을 드롭하거나 플레이스하는 경우

등입니다.

위 문제는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이라는 함정(?)이 있는 것 처럼보이지만 묻고자 하는 바는

'구제'를 받고 드롭한 경우, 볼을 교체할 수 있냐?없냐?는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정답은 O 입니다.

*** 모든 규칙에는 예외 조항이 있습니다. 골프규칙이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도 그 예외 조항 때문인데요

이 단계를 심화학습(?) 단계로 나중에 사례를 통해 같이 이야기하는 것으로 ^^ ****

#골프규칙#골프룰#골프용어#함께배워요#골프멘토#낭만골프


재미있는 골프 규칙 퀴즈, 저야 이제 공부하는 학생 입장이므로 해석과 재정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공부하고 알려주시면 저 또한 많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