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IMDB 트리비아 (스포)

 
6
  759
Updated at 2020-05-01 07:50:02

 

IMDB에 등재된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Portrait of a Lady on Fire,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8613070/trivia?ref_=tt_trv_trv



 

???? 이 영화는 8k로 촬영되었다. 셀린 시아마 감독은 이 영화에 현대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색상을 포착하고 싶어했지만, 35mm는 너무 시대를 초월한 것처럼 느껴졌다.

 


???? 셀린 시아마 감독과 아델 하에넬은 전 애인 관계다. 그들은 촬영 전에 원만하게 헤어졌다.


 

???? 마리안느가 그린 그림들은 모두 화가 Hélène Delmaire에 의해 만들어졌는데, 노에미 메를랑은 그림을 그릴 때 그녀의 캐릭터의 고나점과 시야 선을 알려주기 위해 긴밀히 협력했다.


 

????‍❤️‍???? 셀린 시아마 감독에 따르면, 이 영화에 배경 음악이 없는 것은 리듬에 집작하기 위해서, 음악이 다른 곳에서, 즉 신체와 카메라의 움직임에서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특히 이영화는 대부분 시퀀스 샷으로 이루어져 있고 따라서 정확한 안무가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 이 영화에서 남성들이 말하는 것은 짧은 대화 대사 몇 마디밖에 없다.


 

????‍❤️‍???? 2019년 칸 국제영화제에서 많은 평론가와 저널리스트들의 최고 인기작이었지만 황금종려상은 기생충(2019)이 대신 수상했다.


 

????‍❤️‍???? 축제 장면에서 여성들은 'non possunt fugere'를 계속해서 부른다. 이것은 '그들은 도망칠 수 없다'라는 라틴어 말이다. 엔딩 크레딧에서도 같은 성가를 들을 수 있다.

 

 

 

 

 

 

스포일러


???? 셀린 시아마 감독에 따르면, 이 영화는 평등을 바탕으로 한 사랑 이야기이다. 다시 말해서, 만남 이전에 존재하던 권력과 유혹의 위계 및 관계에 근거하지 않는다. 대화가 지금 발명되고 있다는 느낌이 우리를 놀라게 한다. 영화 전체가 등장인물들 사이의 관계에서 이 원칙에 의해 지배된다. 계급 관계를 넘어서는 하인 소피와의 우정. 그 자신이 욕망과 포부를 갖고 있는 백작 부인과의 솔직한 토론. 시아마는 등장인물들 사이의 연대와 정직함을 원했다.


 

???? 셀린 시아마 감독에 따르면, 사랑 이야기를 촬영하고 싶다는 것이 그녀의 첫 바람이었다고 한다. 모순된 두 가지 소망이 그 글의 밑바탕에 깔려있다. 첫째로, 단계적으로, 사랑에 빠지는 것이 어떤 것인지, 순수한 현재와 즐거움을 보여주고 싶었다. 여기서 그녀의 연출은 혼란과 망설임, 낭만적인 교류에 초점을 맞췄다. 둘째로, 연애의 메아리, 그 모든 범위에서 사랑이 우리 안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그곳에서 그녀의 연출은 추억에 초점을 맞추는데, 이 영화는 그 사랑에 대한 기억으로 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이 영화는 현재 열정의 즐거움과 등장인물들과 관객들을 위한 해방 소설의 즐거움 두 가지 모두의 경험을 느끼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이중적인 시간성은, 시아마 감독에게 있어, 관객들이 그 감정을 경험하고 그것을 되돌아볼 수 있게 한다.

 




 

 

2
Comments
2020-01-19 13:38:42

저 흰 옷 입은 홀로그램 같은 건 뭐였나 싶더라구요.

잘 읽었습니다.

2020-01-20 14:57:22

마을 사람들이 돌림노래 하듯 하는 노랫말이 궁금했는데 저런 뜻이군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도망칠 수 없다' 노랫말과 리듬은 어두우면서 주술적인데 마을여인들은 그 노래를 하면서 왜 그리 환희에 젖은 듯보였으려나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