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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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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아우디 RS6 아반트는 정말 역대급인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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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6:43:19

아우디가 신형 RS6 아반트를 공개했다. 아우디 고성능 중형 왜건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이번이 4세대다. 

 

 

 

 

 

신형 A6 아반트를 바탕으로 만들었지만 디자인 변화는 제법 크다. A6과 공통적인 보디 패널은 프런트 도어, 루프, 트렁크에 불과하다. 그 이외의 것들은 모두 RS 스펙에 맞춰 새로 만들었다. 이런 변화로 트랙은 그대로이지만 보디 좌우 폭이 80mm 확대되었다.

각진 블랙 그릴, 날카로운 헤드 램프, 봉긋 솟은 보닛 덕분에 3세대보다 한 차원 더 매서운 모습이다. 범퍼의 좌우 에어 인테이크 주변은 R8의 분위기를 닮았다. 21인치 휠과 고성능 타이어, 사이드 실, 스포일러가 눈에 띄는 옆모습은 단정하면서도 스포티하다. 뒤에선 트윈 오벌 형태의 배기 파이프와 디퓨저가 특징적이다.

RS 스타일의 알로이 패들 시프트가 달린 스티어링 휠을 가죽으로 감쌌고 스포츠 시트는 가죽과 알칸타라를 조합해 완성했다. 감각적인 계기판 디자인은 아우디 장기다. 성능을 높였지만 왜건 실용성은 그대로 두었다. 트렁크가 565리터로 A6와 같고 2열(40:20:40 폴딩)을 접으면 최대 1,680리터까지 쓸 수 있다.

엔진은 V8 4.0리터 트윈 터보로 최고출력이 551마력(bhp)에서  591마력(bhp)으로 뛰었다. 이는 2016년형 RS6 아반트 퍼포먼스 모델(596마력(bhp))에 근접한 출력이다. 더 나아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순간적으로 16마력(bhp)의 도움을 더 받을 수 있고 짧은 거리는 엔진을 끄고 주행할 수 있다. 3.6초면 시속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을 정도로 순발력이 뛰어나며, 최고 속도는 250km/h까지 내지만, 옵션인 다이내믹 패키지를 고르면 280km/h,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305km/h까지 오른다.

엔진 출력은 8단 자동변속기와 AWD를 거쳐 네 바퀴에 전달된다. 기본적으로 앞뒤 구동력 배분이 40:60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앞쪽으로 최대 70%, 뒤로 최대 85%까지 분배가 가능하다. 또, 런치 컨트롤과 토크 컨트롤 기능을 기본 혹은 옵션으로 제공하고 다이내믹 패키지를 고르면 스포츠 디퍼렌셜이 장착된다.

휠과 타이어는 21인치가 기본이고 22인치를 옵션으로 마련했다. 서스펜션은 A6보다 20mm 낮고 강성이 높은 로워링 패키지를 적용했다. 120km/h 이상의 속도에선 10mm 더 낮아지고 저속에서 리프트 모드를 쓰면 40mm까지 높일 수 있다. 옵션으로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을 겸한 스포츠 서스펜션을 제공하는데, 롤과 피칭을 줄이고 승차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드라이브 모드는 컴포트, 오토, 다이내믹, 이피션시에 이어 RS1과 RS2까지 총 6가지로 나뉜다. RS1과 RS2는 스티어링 휠에 자리한 RS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각 모드에 따라 엔진과 변속기의 응답성, 스티어링, 서스펜션, 다이내믹 AWS, 디퍼렌셜, 배기 사운드, 에어컨 특성이 달라진다.

신형 RS6 아반트의 판매는 유럽에서 내년 상반기부터 이뤄지고 시리즈 모델 중 처음으로 미국에서도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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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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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09-05 16:52:00

Top Gear 를 보면 아우디 모델 중에서 유일하게(?) 극찬 하는 모델이 바로 이 RS6 Avant 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웨건형이 잘 안팔리는데 반해 유럽은 실용적이고 해서 잘 팔리는데 게중에 이모델이 갑이라고 극찬을 하는데 우리나라에도 좀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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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7:04:34

네 특히나 이번 모델은 딱 제 스타일로 나와줘서리 넘나 좋네요 물론 눈으로만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인자라 아쉽기도 하고요 실내 저 가로바만 아니면 100점 주고 싶을 정도의 안팎 디자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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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09-05 17:16:12

국내 출시는 안되겠죠?

국내 출시되더라도 rs6라면... 1억 넘는 가격일까요?

 

진정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아빠차입니다.

짐도 많이 실리고 겁내 혼내주면서 달릴수도 있고

고성능 웨건 갖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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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7:18:12

아마도 안될 거 같아요..지금 기존 모델들도 인증 문제 때문에 제때 나오지도 못하는 상황인데다가 아우디 이미지가 국내에서 많이 실추되어 있고.. RS7이 예전에 1억6천 정도에 나왔으니 RS6 도 그정도 일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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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7:37:31

1억... 7천이요....????

 

안녕...

 

제가 헛된 꿈을 꾸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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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7:38:21

아...

고성능 웨건 타고 싶습니다.

 

RS6까지는 아니더라도...

 

 a6 아반트 55TDI

535D 투어링 엠팩 이런거...

 

국내에는 안들어 오겠ㅅ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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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7:46:17

웨건의 무덤인 우리나라에서 과연 들어올지 모르겠네요. 심지어 포르쉐도 파나메라 웨건형 잠깐 출시했다가 안나오잖아요.  이번에 출시한 전기차 타이칸도 웨건형 나온다고 들었는데 과연 이것도 우리나라에 출시될지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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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7:49:05

저려미 이쁜 웨건 좀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러다 지치면...

 

저는 결국 V60이나 V90 CC로 가겠죠?

a6 아반트도 3, 5 시리즈 투어링도 중고만 볼수 있는 한국의 차량 다양성 한계에 아쉬움을 느낍니다.

시장이 작기도 하고 사람들이 혐오하기도 하지만...(친구들의 장의차, 엄마차 같다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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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09-06 10:07:57

올로드도 괜찮죠^^ 사진은 C5 base 올로드콰뜨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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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8:19:02

점점 예전에 현기차 곤충룩이 되어가네요 ㅋ 아반떼랑 비슷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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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22:15:05

저도 성능은 어떨지 몰라도 디자인은 영 취향에 안맞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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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8:46:26

 ^^ 귀엽네요

웨건타고 아우토반에서 쌩하고 지나가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RS7 4년되서 내년이면 바꿔야 되는데 

차는 참 만족스럽네요

이제 여기저기 너덜너덜한데

점점 다양해지는 차들을 보자니 

내년엔 고르는 재미가 늘거 같아요 

그런데 막상 고르려니 다음차는 얼루가야 할지도..

5시리즈에서 아우디로 담엔 삼각별 가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긴 하는데

535i 도 만족스러웠고 인수해준 친구가 잘 타고 다니는데 별문제 없고

RS7 도 고속도로에선 원하는대로 쫙쫙 나가주는데

아직은 고마력 차들이 땡기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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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20:39:33

8기통 고마력 쉽게 포기 못하실걸요. 세단 6기통이나 4기통으로 가시면 뭔가 좀 쥐어짜는 듯한 느낌이 드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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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6 11:49:45

네 집에 그랜져 타면 우우우웅 소리만 나요 안나가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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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21:04:47

아우디는 진짜 Light는 예술이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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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22:22:57

 아반떼AD와 제네시스G70의 모습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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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8 20:30:17

뒷태가 예술이네요..몇년후 국산차에서 볼듯합니다 ㅎㅎ

 
19-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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