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차량 구입기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21
  2066
Updated at 2020-01-29 12:23:49

보통 우리가... 알고있는 ,

트렁크에 골프백이 몇개 들어간다.

 몇인승인데, 3열이 편해야한다.

배기량은 작아야한다.

 

1. 트렁크에 골프백은 한국차가 가장 많이 들어갑니다.

쏘나타만 해도 골프백 가로로 3개이상 들어갑니다.

레인지로버 보그, 예전 법인차량 s클.

골프백 가로로 안들어갑니다. 레인지는 트렁크에 구멍(?)에 끼워서 넣으면 가로로 하나 들어갑니다, 두개는 겹쳐서 지그재그로 쌓아야합니다.(캐디언니들이 놀랍니다.. 차량은 이렇게 큰데, 골프백이 제대로 하나가 안들어가네?)

걔네들이 기술이 없어서 트렁크를 작게 만들지않습니다.  공간을 어떻게 짜서 충격을 어떻게 분산시키는가가 중요한 팩터입니다.  짐공간의 개념과 후방추돌의 안정성 개념과의 조율입니다만...그렇다고 소나타가 후방추돌이 엉망이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그리고, 골프 치러갈때, 예전처럼 모여서 한 차에 골프백 4개 실고 갈일이 일년에 몇번 있을까요?

일년에 몇번있는 이벤트?를 위해서 차량을 선택하는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2. 3열이 편해야한다.

가끔 대식구가 탈일이 있다. 가끔 친구들과 어디를 같이 갈일이 있다.

 

저 같으면 차라리, 2열까지 깔끔한 차량을 구입할것같습니다.  3열은 계륵이고 이런 계륵때문에 차량의 구조를 변형?하고 2열까지 불편하게 만들어버리는 구조입니다.  어차피 3열은 어떤차량도 불편합니다.  법인 카니발차량 9인승도 3열은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다만, 3열을 만들기위해 억지로 짜맞추어서 공간을 비틀린것같은 모양이 오히려  평상시의 운전환경을 망친다는 생각입니다.

 

대식구가 탈일이 일년에 몇번일까요?  그 이벤트를 위해서 차량의 기본기를 희생해가면서 관점을 본다는건 조금...ㅎ.

대식구가 타지않는 평상시의 기간이 대부분일텐데, 그 시간에 오히려 최적화된 차량이 낫지않을까요?

 

 

3. 배기량은... 

예전 아토스 현기차를 보시면 ...  별명이 아쿠스 였습니다..

배기량은 800cc인가? 

큰 덩치에 엔진힘이 딸리니, 연비가 좋을리가 없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연비가 5~6km/l 나온걸로 압니다.

 

그때 에쿠스 3.8이  연비  8km 나올때입니다.

저 배기량이라고해서 기름을 덜 먹는게 아닙니다.  연비나 효율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911 gts 3.8 6기통 자연흡기차량입니다만,  일반 주행에서는 연비가 11km(공식연비는 8km)까지 나옵니다.

 

배기량이 3800cc입니다.

 

저배기량이라고 해서 기름을 적게 먹는다는 생각은....ㅡㅡ;..  포인트는 연비입니다.

 

고마력의 저배기량이면 최고입니다.

아니면, 저배기량이면서 필요할때, 터보를 써서 순간적인 힘을 몰아주는 터보엔진이나...

 

 

평상시에 가장 많이 타는 조건으로 차량 물색을 하시는게..ㅎ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10
Comments
2020-01-29 12:25:56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동의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짧은 생각으로 현대 제네시스는 연비가 너무 극악입니다.  현대개솔린 엔진의 문제일수도...

 

WR
1
2020-01-29 12:30:12

차량 크고, 골프백 4개 들어가고 3열이 여유로운 차량은 카니발이 정답이죠.

유모차가 들어가야하고, 골프백이 몇개나 들어가야하고.......

 

과연 그런 이벤트가 일년에 몇번 있을까요?

 

그 이벤트때  필요한 차량보다, 오히려 평상시에 퍼펙트한 차량이 더 나을겁니다.

8
2020-01-29 13:01:16 (1.*.*.58)

수입차보다 현기차가 내부공간 넓고 잘 뽑았다고 사람들이 말합니다.

맞는 얘기이지만 그만큼 사고시 사람을 보호할 공간은 적습니다. 

좋은 수입차 보면 문짝 두께가 어마어마합니다. 트렁크도 열어보면 외장 철판에서 내부 공간까지 많은 완충 공간이 존재합니다. 

국내 현기차는 내부 공간을 넓히기 위해 안전을 양보한거죠. 

대부분 동의하실 거라고 봅니다. 

  

2
2020-01-29 13:25:19

동감합니다 현기차가 무슨 기술력이 빼어난 것도 아니고 외국 브랜드가 기술이 없어서 공간 못 뽑아내는거 아니잖습니까 그렇게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동급, 동급 이상의 수입차들 전부 2,000CC turbo인데 자연흡기엔진 고집하는 것도 문제죠. 심지어 이번 그랜저는 배기량을 더 높이기까지 했고요. 가뜩이나 출력손실도 많은데 힘이 안 나오니까 배기량 높이는 수밖에 없었을 겁니다. 연비는 폭망이고요

1
2020-01-29 14:15:13

서양에서 트렁크 용량을 비교할땐 골프백이아니라 마트서 구입한 맥주(또는 생수) 짝으로 얼마나 들어가는지 테스트 하더라구요
마트에서 일주일치 장봐오는 걍우가 은근 흔하거든요

1
2020-01-29 14:20:12

논점에선 약간 벗어났으나...

아이가 넷이라...(15세, 13세, 11세, 8세)

저는 3열이 정말 중요 합니다.

명절에 팰리를 타 봤는데, 3열은 정말 안습이더군요..

선택지가 너무 없어요 ㅠ.ㅠ

Updated at 2020-01-29 17:18:38

2000년대 싼타페 초기 모델이 7인승이였어요.. 뒤에 의자가 있는데 뒤를 바라보고 앉아서 가는 구조 ㅋㅋ 진짜 그렇게 탈 일이 없죠. 그냥 나중에 그 자리에 시트 떼어내고 우퍼 달고 다녔습니다. 

 

본문 말씀데로 자기 라이프 스타일에 가장 맞는 차가 최고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지금 차가 참 좋은게...가끔 달리고 싶을 때 달려주고, (공인 제로백 4.7초 비공인 제로백 4초 밑으로) 마트 갈때 트렁크 공간 어마어마 하고 개방감 좋고, 2열 접으면 골프팩 4개 들어가고.. (라운딩 끝나고 전부 카트 가지고 제차에 골프 채 맡겨두고 씻으러 갑니다) 뒷자리에 어른 두분 (우리 부모님 또는 장인 장모님) 타도 장거리 여행 가능하고.. 4륜이라 어지간한 빗길 눈길 주행에 불안하지 않고, 승차감도 앤진 소리도 적당히 좋고..  그러나 역시 연비는 극악이라는게 함정이죠.  주말에 장거리 여행 한두번 다녀오면 그달의 기름값이 한 50만원 이상 나옵니다. ㅠ ㅠ  게다가 타이어를 비롯한 소모품 가격이 어지간 차들에 비해 2배 나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게, 저 혼자 달리고 싶을 때 타는 펀카 하고 그냥 마트가고 골프가고  장거리 여행용 유지비 연비 잘 나오는 차 한대로 가는게 제일 좋은 조합이긴 합니다.  911 하고 제네시스 GV80 정도면 딱이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만. ㅋ 

2020-01-29 20:22:52

불가피한 사정으로 차량이 5대 인데요
Lc500보다 시에나가 연비 더 안좋아요

2020-01-29 22:57:01

 정확한 관점으로 예리하게 파악하셨습니다.

2020-01-30 10:22:14

 공간이 넓어진만큼 보강을 때리면 되는데 원가 때문에 그렇게 하질 않죠

 

 많이들 욕먹는 랜드로버 보면 자체가 넓어진만큼 보강이 어마어마 하더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