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벤츠 W212 EQ 설정 아는 분 계신가요? ㅠㅠ

 
  1816
2020-07-25 19:40:38

벤츠 기본 스피커는 정말................

노코멘트입니다. 뭐 20년된 BMW 기본 스피커보다 베이스만 늘어났지 스피커 자체는 정말 별로더군요.

이건 뭐라 해야 하나... 둥둥 베이스는 엄청 센데, 깊지가 못합니다. 그러면 그냥 북쉘프처럼 둥둥이라도 좀 덜하면 좋겠는데, 둥둥 진동은 싸구려 서브우퍼 같으면서 그렇다고 깊은 둥둥은 전혀 없고요.

 

고음은 또 고음대로 이도 저도 아니고, 만원짜리 로지텍 스피커로 가요 듣던 시절 소리가 나요.

더도 덜도 아니고 그냥 보급형 북쉘프 정도만 나도 아무렇지 않겠는데 1만원짜리 로지텍 싸구려 소리가 나니까 너무 거슬립니다.

 

 

딱히 스피커를 바꾸거나 하려는 정도도 아니고 큰 기대가 있는 것도 아니고, 20년된 BMW처럼 그냥 플랫한 소리만 나왔으면 좋겠네요.

인터넷에 W212 EQ라고 찾아봐도 한국 사이트니 외국 사이트니 딱히 도움이 안 됩니다. 엔지니어 모드에서 EQ 설정하는 것도 있던데, 이것도 딱히 올려진 정보가 없더군요.

직접 하려고 하니까 바꿀 때마다 스피커 찢어질 듯이 딱딱 소리가 나서 이거 저거 테스트 하기도 뭐하고요.

 

 

 

도저히 이 질문은 어디 올려야 해결되나 했는데 혹시 스피커도 좋아하시고 차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여기는 많이 계실까 해서 조심스레 올려봅니다! ^^ 

1
Comment
WR
2020-08-10 00:07:09

나름대로 만족하게 얻은 결론은...

플레이어에서 EQ를 주는 거네요. 보아하니 Audio20 자체에서 중음을 너무 버립니다. V형으로 EQ를 해놓은 거 같긴 한데, 그냥 V형도 아니고 베이스는 필요 이상으로 센 걸 보면 대강 ✔을 뒤집은 모양(베이스가 높은)으로 해둔 거 같네요.

 

제 경우 제트오디오를 쓰고, 제트오디오에서 Vocal Boost라는 기본 EQ(주로 중음들을 끌어올립니다)에 제트오디오 자체에서 건드리지 않은 베이스 쪽을 조금 내려주세요. -2 -3 -4 정도까지 계단식으로 천천히 내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차 자체에서는 베이스는 -2로 하시고, 트레블은 1,2 정도 올리세요. 엔지니어링은 들어가지 마시고요, 그냥 Audio 20 기본 설정에서 그렇게 바꾸시면 될 겁니다. 트레블을 0으로 두니까 여자 보컬이 어딘가 약간 눌리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ㅋㅋ 여기 게시판 보면... 911을 살까 말까 하시는 분들이 계신 걸로 봐서 몇년 된 이 모델을 운용하시는 분은 안 계실 거 같지만, 그래도 댓글 남겨두고 갑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