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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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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타고 처음 맞이하는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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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1 14:44:22

결론은 역시는 역시였습니다.

 

저는 모3 스탠플 운행중입니다. 날씨가 추워져 히터틀고 다니니 아주 효율이 똥망입니다.

 

히트펌프가 적용된 모델이 아니다보니 베터리 소모가 쭉쭉 빠지네요. 

 

하루종일 영하권 날씨로 떨어지면 더 극악의 전비가 나올거 같은데 

 

일단은 약간이나마 효율을 끌어올릴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긴 했습니다.

 

운행전에 미리 실내 온도를 올려놓고 주행시 히터를 끄고 엉따만 키던가 실내 온도 18도셋팅 + 엉따조합으로 운행하니 그나마 좀 괜찮네요.

 

 타이칸 300키로나와서 취소하신분 계신데 취소하신게 현명하신 선택같습니다. 히터틀면 200키로 정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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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12-01 15:22:40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다음 차가 카이엔 (또는 쿠페)  E 하이브리드 인데.. 그나마 대안이 될라나 모르겠네요..

WR
2020-12-01 15:24:26

제가 보기엔 모델s 플레이드가 더 좋은 대안일거라 생각됩니다. 

2020-12-01 15:36:23

본문에 제 이야기를 쓰셔서 제 의견을 드리자면 테슬라를 2억주고 사는것도

개인적으로는 힘든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Updated at 2020-12-01 15:55:17

단지내에 충전소가 있고 메일 왕복하는 거리가 왕복 20Km 가 안되는 시내이다 보니 평일은 그냥 하이브리드를 사서 전기차 처럼 쓸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장거리 갈때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쓰고요. 

2020-12-01 17:16:49

그정도 출퇴근 거리시면 PHEV가 딱이죠.

제 와이프가 GLC 350e에 왕복 20km 조금 넘는데

밤에 충전하고 출퇴근에 기름은 거의 넣지 않고 있습니다.

Updated at 2020-12-01 17:21:26

바로 제가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ㅎㅎ 장거리 갈때만 기름 쓰고요. 회생 에너지로 충전하면서 가고요.

2020-12-02 07:46:26

제가 타보니까 단거리 일수록 전기차는 안돼요
배터리 효율이 오르려면 봄엔 10km 정도 겨울엔 20km이상 주행해야 효율이 나오는데
단거리만 타면 효율좋아지기도 전에 운행이 끝나서
60프로 정도 밖에 못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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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1 17:01:31

bmw 하이브리드는 밧데리 용량이 20키로가 넘습니다.

즉 울나라에서 막타도 50키로는 탈겁니다.

반면에 카이엔은 용량이 12키로 던가 여튼 많이 작습니다.

이걸론 30키로 가기 힘들겁니다.

하이브리드를 굳이 하시려면 또 suv가 필요 하시면 차량만 놓고 보면 사실 bmw가 있기는 합니다.

워낙 suv를 잘만드는회사라고 생각하구요. 포르쉐는 911 있으신데 굳이 다른 차종까지는 필요 할까 싶기는 한데.....뭐 에드워드님 맘이죠.

그냥 제가 오지랍쫌 떨었습니다...용서해 주세요...실은 제가 x5 가지고 싶어요.

가격은 요즘 할인이 없어서 카이엔과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만.....여튼 더 싸고..... 더 실용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있습니당

Updated at 2020-12-01 17:10:12

카이엔 하이브리드가 공식적으로는 전기동력으로만 40Km 정도 갈 수 있다고 하긴 하더라고요.. 물론 실제로는 더 짦겠지만요.. BMW도 좋죠.. X5 한때 저의 드림카 였습니다. 절대 오지랍 아니십니다.  ^ ^911은 전적으로 제가 꼭 사야겠다고 해서 산 차지만 아무래도 가족이 다 함께 탈 차라..와이프 의견도 중요해서 이런 저런 얘기 하던 중에 나온 차가 카이엔 E 하이브리드 여서 문득 궁금해서 찾아봤죠.. 아우디는 이제 그만 타고 싶고, 기왕이면 산에 자주 가서 SUV가 좋겠다고 해서요..전기차는 아직 좀 시기상조 같기도 하고.. 더군데나 산으로 가다보면 아무래도 지방으로 많이 가게 되서요 충전소에 대한 부담도 좀 있고요..

2020-12-01 17:13:30

x6은 제가 가져본적이 있는데 식구들이 싫어 했습니다. 전 만족감이 아주 높았구요.

x5는 직접 몬적은 없지만 판매량이 나름 입증한다고 생각했구요.

카이엔은 제가 계약했다가 취소한적이 있는데 몰아도 봤습니다만......차 자체가 주는 즐거움은 별로였던거 같고 대신 옵션 구성을 잘하시면 고급감과 또 브랜드가 주는 만족감은 클거 같아요.

전 사면 집사람이 탈차를 바꾸는 것인데....저도 물어보면 포르쉐! 라고 할거 같습니다.

저도 하나 더 사서 그 트로피 같은 거 하나 더 모을까도 싶네요.

근데 suv치곤 정말 너무 비싼 차죠....

2020-12-01 17:20:03

그러게요. 가격은 진짜 옵션 조금만 넣어도 실구매가가 1억5천은 가뿐히 될듯 하네요. 아무래도 가격이나 가성비로 치면 신중히 생각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아직 시간이 좀 있으니깐요. 그렇다고 또 1년 기다리고 사는건 못할듯 합니다. 911 대기시간이 아파트 재건축 보다 더 긴시간 기다린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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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1 17:30:40

말이 자꾸 길어지는데......죄송합니다...ㅋㅋㅋ

전 어제 한번 해봤는데 노말이여서 1.3억이면 되더라구요. 이게 한번 사보니까...필요 한것과 아닌것에 대한 구분이 가고.....또 이미 빠른차가 있어서 성능 관련 옵션은 어차피 suv에 기대할것이 아니라서 과감히 빼게 되더라구요.

그냥 가죽시트에 휠도 뭐 그리 클필요도 없고  뚝딱뚝닥 해보니 1.3억 이던데....이것도 너무 비싼거 같아서요.

이런차가 너무 가지고 싶어서 리스로 하면 어떨까 하면서 마구 자기 최면을 걸었는데....리스 이자는 너무 비싸네요.

12월말에 도착할 카이엔 1.3억 짜리 제게 연락이 왔는데...알려 드릴까욥? ㅎㅎㅎ

메탈릭 블랙에 21인치 스파이더휠, 그냥 LED 라이트, 소프트클로징, 통풍시트에 카본핸들...실내는 레드라는걸로 봐선 가죽 이구요... 

2020-12-01 17:35:52

아이고 그렇게 빨리 살 건 아니고요.. ^ ^ 아마도 내년까지는 지금 차 타고 바꾸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차 오일 교환 쿠폰도 한번 남아있고.. 아마도 지금 타는 윈터 타이어가 끝날 무렵에 이런 저런 돈 들어갈 일이 생길 듯 해서 그 비용생각하면 차를 바꾸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 몇일전에 브레이크 패드 교환할때 보니 다음번 교체할 때는 디스크도 같이 교환해야 할 듯 하다고 하시네요.   

저도 카이엔 하이브리를 사게되더라도  스포츠 배기음, 에어서스 이런거 저런거 하나도 안넣고 노말한 버젼으로만 생각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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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1 17:47:21

같이 회사 운영하는 후배가
얼마 전 카이엔 쿠페 e-하브 계약했습니다.
말씀하신 조건들을 충족시켜주더군요.
문제는 내년 여름이나 출고된다는 거... ㅎㅎ

Updated at 2020-12-01 17:54:57

역시나 ㅋㅋㅋ 인생은 기다람의 연속인가요?  그럼 저는 돌아오는 여름쯤에 계약해야 된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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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1 15:51:34

GV70이랑 아이오닉5중에 고민중인데, 이 글 보니 아이오닉5가 멀어지네요. ㅠ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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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1 15:58:20

집밥있으면 크게 신경쓰실필요는 없을거 같긴합니다만..ㅋ

2020-12-01 18:01:46 (1.*.*.58)

집밥있고 하루 주행거리가 50Km 이내 정도로 많지 않으면 겨울철에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출퇴근 위주의 단거리 주행시 겨울철 전비하락이 많이 발생하고(20~30% 하락) 고속도로에서의 장거리 주행은 전비하락이 좀 덜됩니다. (체감상 10~20% 이내 하락)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철에는 주당 충전횟수를 1회 더 자주한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Updated at 2020-12-02 07:36:36

저 효율 53프로에요
한번 충전해서 한130-150키로 간신히 탈거 같아요 ㅠ
전기차는 1,000km 가는차 나오기 전까진
답없을꺼 같아요

Updated at 2020-12-02 08:05:48

3일에 43km주행
하루에 15km정도 운행한 단거리 입니다
95프로 충전이후 68프로이니까
27프로에 43km 탔습니다
이계산이면 81프로에 129km 간다는 계산입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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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2-02 10:30:53

전비 잘 나온다는 현기도 히터틀면
실제전비는 이렇습니다
주행초기라 조금 더 낮게 나왔겠지만 효율 올라와도 크게 차이는 없을겁니다
전기차 관심있으신분들은 구매전 꼭 미리 알고 계셔야 합니다
저는 이정도인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거든요
그래서인지 전에는 하이브리드 뒤에는 안따라간다는데
요즘은 전기차(테슬라) 뒤에는 따라가시면 안돼요
팬텀브레이크로 급제동 할 수도 있지만
전기 아낀다고 안가는 차들이 너무 많아요

2020-12-09 12:27:28

롱레인지 운행 중이고 요즘 날씨 지하 주차장 있고 내기로 22도에 엉따 키면 더워서 현재 상태로 운행 해서 1KWH 당 5.5~6.5 km 찍습니다. 겨울도 전비 아주 좋은데 이상 하내요. 오토파일럿 80~100키로 속도 주행 기준 입니다. 겨울도 테슬라 모델3 충분히 만족 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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