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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웃기면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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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 실물차 구경왔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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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5-12 14:38:05


일렉트로마트 죽전점에 있다길래 근처 올일 있어서 들어와 봤습니다.
실물로 보니 차가 꽤 크네요.
실내공간 장난아닙니다. 뒷자리는 거의 누워서 가는 느낌. 휠베이스 역시 실제로보니 정말 기네요.
비젼루프는 실제로는 개패가 않되는구조라 좀 아쉽네요. 썬루프 생각했건만.
디지털 사이드는 많은 분들이 빼고 계약한 이유를 알겠네요. 적응할라면 시간 무지 걸릴듯. 근데 차가 나와야 말이죠. 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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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
2021-05-12 13:22:25

디지털 사이드 때문에 사고 리스크가 높아질까봐 걱정되긴 합니다.

배터리 레인지가 아마도 코나 화재사건때문에 안전하게 세팅하다보니 그런듯 하고요.

차 오면..요거 준비하셔야죠..

WR
1
Updated at 2021-05-12 13:27:11

주행가능거리가 좀 논란이긴 하더군요. 타다 보면 적응되겠죠. 아이오닉5 미니언즈 에디션으로 만들어볼까요? ㅎㅎ

1
2021-05-12 13:29:04

전면 라이트를 미니언즈로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WR
1
2021-05-12 13:30:04

오오 이쁘겠네요. 머리도 좀 심고요.

3
2021-05-12 14:52:39

사이드미러 -  사각지대가 없어지니  더 안전할 겁니다. 비올때도 더 시인성이 좋으니

2021-05-12 14:57:13

동의합니다. 단, 만약에 불량나면 어떻게 해야할지가 막막하네요.

2
2021-05-12 15:14:00

고개 돌려서 확인하면 되죠....
지금 유리 백미러도 깨지면 ?...똑같은 거니까요.

WR
2021-05-12 15:16:23

근데 수리비가 비쌀것 같아요.

2
2021-05-12 15:21:13

글쎄요....카메라+액정 디스플레이인데  외부 카메라 아니면 크게 고장 날 가능성을 없을 듯 하구요....

밖에 달려 있는 카메라냐 기존 백미러냐.....유리미러가 더 비쌀 거 같기도 합니다....내부에 모터두개 톱니바뀌 구조물이 있으니... 

5
2021-05-12 13:29:29

최근 차 중에 디자인은 젤 마음에 들더군요.

마징가 같기도 하고 태권 V 같기도 한게 아재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이랄까요.

WR
1
2021-05-12 13:32:10

실제로 보니 더욱 레트로한 감성입니다. 포니가 많이 생각나네요. 빨리 차받았으면 합니다. 첫전기차의 느낌은 어떨지 설래입니다.

1
2021-05-12 14:53:11

새로운 디자인의 지평을 열다~~~

 

지평 막걸리 ^^

2
2021-05-12 13:30:17

계약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유튜버 우X님 영상 (서울->부산) 을 보니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되네요. 현재 운영중인 내연기관 차로 몇년 더 버티다가 배터리성능/ 충전효율이 조금더 올라가면 전기차로 기변 할거 같습니다.

WR
2021-05-12 13:33:36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기는 합니다만 일단 써보고 적응해 보려고요. 아무래도 전기차 한대만 굴리기는 좀 망설여지긴 할듯 합니다.

2
2021-05-12 13:33:50

EV 스테이션도 밖에서 들어오는 용량이 제한되어 있어 18분 충전은 꿈도 못꾼다고 하더군요.

아마도 휴게소에서 하루 시간 다 망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WR
2021-05-12 13:36:11

그렇다고 하더군요. 여러대가 동시충전하는 경우 느려진다고. 집밥은 필수인듯 합니다.

1
Updated at 2021-05-12 14:19:35

그래서 보조배터리라도 차에 놔두고 다녀셔야 할듯 해서..미니언즈 배터리를...좀더 현대의 BMS 기술력이 좋아져서 이런 고민 안했으면 합니다.

1
2021-05-12 17:53:36

금방 적응됩니다

2
Updated at 2021-05-12 13:44:20

제 차량 카페 주인장 분이 아이오닉5로 안양 이마트에서 충전후 주문진해수욕장 찍고 오셨다고 하네요. 대략적으로 총 주행가능거리는 탑승자 1인 기준으로 약 460키로 정도 나왔다고 하네요.

그리고 특이사항은 한 87퍼센트 까지는 66kw로 충전되고 이후는 4kw 로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WR
2
Updated at 2021-05-12 13:48:58

제가 느끼는것 막 밞지만 않으면 실제 주행가능거리가 좀 더 나오는듯 합니다. 충전은 아마도 밧테리 과열을 막기위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내연기관차도 주유구에 기름 넘칠때까지 주유하지 않으니.

2
2021-05-12 13:48:16

평균전비는 6.8 정도 였다고 하네요....

WR
3
Updated at 2021-05-12 13:51:25

서울 부산까지는 무리더라도 강원도 정도는 왕복할 수 있겠네요. 예전에 LPG차도 몰아보고 지금 차 연비도 극악이라 잘 적응할듯 합니다. 게다가 집밥도 있으니. ㅎㅎ

1
2021-05-12 13:53:12

네,,,, 겨울철이 아닐때 너무 밟지만 않으면 충분할듯 보입니다....

WR
2021-05-12 17:15:54

혹시 이분이신가요? 마침 동영상에 보니 주문진 찍고 오신 영상이.

2
2021-05-12 14:02:05

고속도로에서 정체구간에서 발견하고 한참 구경했는데 저도 보기에 차가 상당히 커서 놀랬었네요

WR
1
Updated at 2021-05-12 14:10:00

오 돌아다니는군요. 저는 얼마전에 트레일러에 실려가는거 한대 봤습니다. 천안쯤 지날때요 ㅎㅎ

2
2021-05-12 14:26:40

천안 논산간 고속도로였어요 현대자동차 공장이 있어서 그런지 가아끔 보이네요 ^^

1
2021-05-12 14:43:50

현대가 만드는 전기차…기대 됩니다. 앞으로 나올 차도 모양이 어마무시 하던데…

WR
2021-05-12 15:03:07

이거 타다가 제네시스 전기차 나오면 갈아탈지도 모릅니다. 진짜 예술이더군요.

3
2021-05-12 14:54:15

 새로운 디자인의 지평을 연 듯 합니다.

WR
2
2021-05-12 15:03:39

그러니깐요. 완전 새로운 개념의 차네요.

2
2021-05-12 14:57:34

급속충전만 무리없이 된다면 전기차 주행거리는 아무런 장애물이 아닙니다.

WR
1
Updated at 2021-05-12 15:06:10

그쵸. 내연기관차 처럼 만땅채우고 출발하지 않고 집 올때 까지만 충전하면 되죠.

2
2021-05-12 15:15:28

예전 휴가갔을 때 제 차(520d) 옆에 아이오닉5가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보니 제 차보다 더 큰 느낌이었고 높이도 SUV보단 낮지만 승용차 치고는 높았습니다.

그 많은 차중에서 가장 튀는 디자인으로 한눈에 바로 띄더군요.

WR
1
2021-05-12 15:19:08

와. 빨리 실물을 보셨군요. 정말 기존 차급으로는 딱히 정의하기가 어럽죠. 일단 디자인은 멋집니다. 다만 내장이 그리 고급지다는 느낌은 없는게 좀 아쉽네요.

1
2021-05-12 16:02:39

저 사이드미러….이래저래 말이 많더군요
대체로 운정중일때는 어찌저찌 적응이 되는데…
주차할때는 감이 안온다고…

WR
1
Updated at 2021-05-12 16:46:15

아우디 이트론에서 처음 적용된 미러인데, 아우디 딜러분도 그런 말씀 하시더라고요. 고객분이 인수받고 나갈때 아주 대략 난감하시더라고. 특히 후진할때요. 나중되면 결국 적응이 되긴 하겠지만, 저는 뭐 그닥이라 그냥 일반 미러로 했습니다. 

3
2021-05-12 17:04:57

제원 상으로도 신형 투싼보다 큽니다.
그 말많은 주행거리는 테슬라 대비 떨어질수 밖에 없는 외형이죠. 하지만 더 넓고 안락한 실내를 얻었으니 패밀리카 용도로 충분해 보입니다.

WR
1
Updated at 2021-05-12 17:13:24

맞습니다. 제가 볼땐 주행거리는 그냥 한달에 한두번 더 충전 해주면 되는거라. 장거리 여행도 결국은 충전소 보고 계획을 짜긴 해야겠죠.  그런데 제 생활 패턴으로 봤을 때 1년에 얼마나 충전소 찾아 삼만리 여행을 갈지도 모르겠네요.  ^ ^ 그져 강원도 정도 왕복 가능하면 될듯. 어차피 옆자리에 네비보다 잔소리 심하신 분이 타고 계시고 뒤에 부모님이라도 타고 있으면 밞지도 못해요. 

2
2021-05-12 17:50:36

4월말에 시승했는데 전반적으로 승차감이나 nvh, 편의, 성능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직 전기차 구매계획은 없고 업무차 타봤습니다.. 내연기관을 좀 더 즐기고 싶어서..)

그리고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주행중에는 10분 정도면 적응됩니다. 전용 디스플레이에 차간간격을 알러주는 마커도 나오고 만약 고장나도 클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지털 사이드미러에 의존한 주차는 조금 더 적응시간이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다만, 아직도 후방카메라 보다는 룸미러와 사이드미러에 의존하는 저와 달리, 후방 카메라를 적극적으로 보시는 분은 별 문제없을 것 같구요.

WR
Updated at 2021-05-12 18:09:29

저도 사실 전기차는 조금 더 있다가 살까 ? 했는데, 어쩌다보니 그냥 (사실은 저의 와이프가 더 밀어서) 계약을 했네요. 일단 조용하고 승차감 좋고 유지비 저렴하고, BOSE 오디오, 반자율주행, 스마트 주차등의 편의사양이나 네비는 수입차 보다 좋고, 실내 크고, 가족용 차로 딱 인듯 합니다. 게다가 아파트 저희 동 지하 주차장에 충전시설이 있어서 좋고요.  (물론 가성비도 무시 못하죠) 

전기차 입문용(?)으로 일단 타보고 전기차가 더 많이 나오고, 저도 적응이 되면, 차후에 주행가능 거리 늘어난 더 상위 모델로 갈 계획입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나오거나, 포르쉐나 아우디등도 지켜봐야죠.. 그런데 진짜 제네시스 전기차 예술이네요. 

디지털사이드 미러도 적응할라면 금방하긴 하는군요.옵션에 넣을걸 그랬나요? ㅎ 

1
2021-05-12 18:25:30

역시 전자제품이라 일렉트로마트에 있군요 ㅎ
클락션 혼을 보면 4개 구멍이 타공 되어저 있는데.
저건 혹시 배터리 용량 확인 용인가요??

WR
2021-05-12 18:32:39

그쵸, 차가 이제 가전은 아니고 전자제품이 되는거죠 ㅎㅎ. 실제로 엔진오일 벨트 패드 이런거 갈 필쇼도 없다네요. 핸들에는 그냥 구멍입니다. 불이라도 좀 들어오게 하던가 아니면 현대나 아이오닉 로고라도 좀 붙혀주던가 했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1
2021-05-13 09:48:51

SDI 배터리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처남에게 앞으로 차 새로 구입하면 전기차 살까 싶다 했더니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사라고 하더군요. 뭔가 기술적 이야길 해주던데 기억은 잘 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마음은 동해서 전기차 이야기 나오면 매번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WR
1
2021-05-13 09:53:25

갈수록 밧테리 용량이 늘어나겠죠. 나중에는 밧테리만 교환해주는 시스템이 나올듯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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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13 11:25:51

좀 더 나은 기술이 나올 때쯤 되면 보조금도 없어지겠죠..

사실 내년 보조금도 어찌될지 모릅니다.

전기차는 차가 아니라 전자제품입니다.  죽기 전에 사야 신형입니다.

따라서 지금 사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단 집밥이 있다는 가정하에..

WR
2021-05-13 11:43:17

맞습니다. 집밥도 있고 충전할 시간적 여유도 있으니 가능하긴하거죠. 내가 사고 싶고 살수 있을때가 적기라고 봅니다.

1
2021-05-15 23:36:39

 와....정말 독특해보이네요.

WR
2021-05-16 09:36:50

컨샙트 카 같습니다. ㅎㅎ

1
2021-05-16 19:06:52

충전 인프라가 문제죠.
집밥이 있더라도 지금 전기차 늘어나는 속도 보면 아파트 집밥은 1-2년안에 별 쓸모 없어보이구요.
직장은 충전은 가능한데 사옥관리 파트에서 아직 어찌해야 할지 방침도 안 나온거 같고.
휴가철이나 명절때는 자칫 휴게소 충전순서 기다리다 반나절은 날아갈 것 같고.
전기차가 사고는 싶은데 너무 생각이 많아 아직 결정 못하고 있는 결정장애자의 넋두리였습니다.

WR
1
2021-05-17 08:18:32

지금도 슬슬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긴 합니다. 그래서 아직은 완전히 전기차 한대로만은 운용이 좀 불안한게 사실이죠. 보조금만 지급하지말고 인프라 확충에 좀 더 투자하기를 바랄 수 밖에요. 저도 그래서 조심스럽게 너무 비싸지 않은 모델로 수입프리이엄 브랜드 보다 아이오닉5를 선택한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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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0 21:25:30

네, 최소한 제주도쯤 인프라가 갖춰져야 할텐데 행정이 따라갈지 모르겠네요.
건물 내구성 생각하면 이제부터 신축아파트나 빌딩은 주차면수의 절반정도는 전기차 충전시설 갖추도록 해야 할 것 같은데요.
나중에 주차장 다 뒤집으면서 공사 안하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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